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호요버스 ‘원신’, 바닷속까지 확장된 탐험과 모험

기사승인 2023.08.04  23:16:53

공유
default_news_ad2

호요버스의 액션 RPG ‘원신’이 4.0 버전 업데이트를 앞뒀다. 낯선 지역 폰타인과 이야기로 새로운 모험이 시작된다. 탐험의 무대는 바닷속까지 넓어진다.

호요버스는 4일, ‘원신’ 4.0 버전 특별 방송을 열고 신규 콘텐츠에 대한 소개와 서비스 계획을 발표했다. 

<사진> '원신' 4.0 버전을 소개한 호요버스 류웨이 대표(출처-'원신' 유튜브)

4.0 버전 업데이트의 핵심은 탐험 지역 추가다. 간단한 튜토리얼을 진행한 뒤 자유롭게 수중 탐험을 할 수 있다. 원활한 탐사를 위해 산소 게이지와 같은 제약은 걸지 않았다. 

출처-'원신' 유튜브

먼 거리를 이동할 때는 해류를 타 급류 질주를 하면 편리하다. 이동 중에도 시점 변환과 방향 전환이 가능하다. 특수한 지역에서는 보물과 지름길이 배치됐다. 물에 싸인 육지 구역 탐험도 즐길 거리다. 앞으로 진행될 업데이트 역시 새롭고 재미있는 수중 세계를 목표로 추진된다.

출처-'원신' 유튜브

수중에서 전투는 지상과 다른 패턴으로 진행된다. 중력이 약하고 저항이 강한 특징을 반영했다. 물속의 몬스터로부터 능력을 얻어 적을 상대하고, 수수께끼를 푸는 식이다. 이 지역의 캐릭터는 아르케의 힘이란 특수한 힘을 사용한다. 필드에 배치된 에너지 오브젝트를 얻어 다양하게 활용하는 식이다. 폰타인의 독립적인 퍼즐을 푸는 것 뿐 아니라, 전투에도 활용된다.

출처-'원신' 유튜브

유저는 폰타인 지역에서 리니와 리넷 남매를 만나 모험을 시작한다. 스토리는 마신 임무 제4장 제 1막 흰 이슬과 검은 물결의 서시, 제2막 이유 없이 내리는 비처럼이 준비됐다. 모험 등급 25레벨을 달성하면 보상으로 4성 캐릭터 리넷을 영입할 수 있다. 캐릭터 장비는 12개의 신규 무기와 신규 성유물 세트 그림자 사냥꾼, 황금극단이 추가된다. 

출처-'원신' 유튜브

폰타인과 함께 최적화와 편의성 개선이 병행된다. 대상은 층별 맵, 파티 설정 화면, 일곱 성인의 소환 관전 시스템이다. 층별 맵 기능은 기존 지역 일부에도 적용된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