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라이온하트 ‘프로젝트V’ 원화 공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6.15  17:54:12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라이온하트스튜디오는 15일, 기업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하고, 신규 IP(지시재산권) ‘프로젝트V’ 콘셉트 원화를 공개했다. 다크 판타지 콘셉트의 로그라이크 캐주얼 RPG로, 현재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을 타깃으로 언리얼5 엔진을 통해 개발 중이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앞으로 프로젝트V 개발 상황에 맞춰 기업 홈페이지를 비롯한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통해 게임 정보, 인게임 이미지, 티저 영상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해 나갈 예정이다.

- 액션스퀘어는 던전 크롤러 게임 ‘던전스토커즈’의 첫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온라인 기반 멀티플레이 게임으로 ‘익스트랙션(Extraction)’이라 불리는 룰이 접목된 것이 특징이다. 익스트랙션룰은 플레이어가 생존 후 탈출에 성공하면 게임에서 획득한 아이템이나 재화를 다음 게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 뉴코어게임즈는 신작 ‘데블위딘: 삿갓’의 온라인 데모와 트레일러 영상을 스팀 넥스트 페스트 2023에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데모 버전은 첫 번째 스테이지의 모든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예상 플레이 시간은 약 1시간 30분이다.

- 코그(KOG)는 신작 ‘리턴 얼라이브’의 PvE 콘텐츠 진행 모습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인류의 대몰락 전쟁 이후 황폐해진 세계에서 소수의 인류가 생존을 위해서 버려진 땅에 있는 자원과 물자를 확보 루트슈터 게임이다.

- 레벨인피니트는 신작 생존게임 ‘언던’을 구글플레이와 스팀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좀비가 창궐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배경으로, 실제 상황을 방불케 하는 생존 지표와 실시간 날씨 변화 등 극한의 생존 요소를 구현한 서바이벌 RPG다.

-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일본 정식 서비스를 개시했다. 국내 서비스와 같은 방식으로 플랫폼 간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이 게임은 출시 전 사전예약으로 1개월 만에 100만명이 넘는 현지 유저를 유치했다.
 

■ 업데이트

-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의 뉴에이지 1차 업데이트로 성장 시스템 개선 사항을 적용했다. 200레벨부터 260레벨까지의 필요 경험치가 절반으로 줄어들어 캐릭터의 빠른 성장이 가능해지며, 260레벨부터 265레벨까지는 약 40%, 265레벨부터 270레벨까지는 약 20%, 270레벨 이후 모든 레벨은 약 16% 감소된다. 또, 아케인리버, 그란디스 지역의 일일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경험치와 아케인 및 어센틱 심볼 지급량이 상향됐다.

-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영웅 스팟을 추가하고 스파이더맨(마일즈 모랄레스), 스파이더맨 2099, 스파이더 우먼이 착용 가능한 신규 유니폼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이 등장한다. 이와 함께 신규 월드 보스 정복자 캉을 선보였다. 

- 넥슨은 온라인 액션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 레이드 콘텐츠 창조와 파괴의 성소를 추가했다. 차원의 균열 지역에서 115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콘텐츠로, 봉인된 채 작동이 멈춰 있던 고대 병기 에메트와 전투가 즐길 거리다.

- 위메이드는 멀티플랫폼 MMORPG ‘나이트 크로우’에 신규 파티 던전 버려진 센틸 요새를 추가했다. 파티 던전은 5명이 참여하는 협동 콘텐츠다. 이용자는 직접 팀을 구성하거나 자동 매칭 시스템을 이용해 손쉽게 파티에 참가할 수 있다. 총 5개 난이도로 구성됐으며, 난이도가 높을수록 좋은 보상이 나온다.

-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4.1 업데이트로 전술 장비를 개편했다. 매치 시작 시 인벤토리에 ‘전술 장비 캐리어’가 지급된다. 유저는 ▲응급 처치 장비 ▲전술 가방 ▲스포팅 스코프 ▲드론 ▲블루칩 탐지기 ▲수리 키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한 전술 장비는 전술 장비 전용 슬롯에 장착되며 매치 종료 시까지 해제할 수 없다.

- 레벨인피니트와 시프트업은 ‘승리의 여신: 니케’에 신규 캐릭터 메어리: 베이 갓데스와 네온: 블루 오션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메어리는 오는 7월 6일까지, 네온은 오는 22일부터 7월 13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콜 오브 듀티: 워존’과 ‘모던 워페어2’의 신규 시즌을 오픈했다. 정체불명의 세력에 맞서 유럽 시가지에서 벌어지는 전투가 펼쳐진다. 멀티플레이어 모드는 여섯 곳의 신규 전장이 추가됐고, 수색 섬멸 및 포로 구출 등 인기 모드 참가 인원이 최대 24명(12대12)로 확대됐다.

- 스마일게이트는 온라인 레이싱게임 ‘테일즈런너’에 여름 채널 바우나비 아일랜드 사전 행사를 시작했다. 오는 7월 5일에 업데이트될 바우나비 아일랜드로 떠나는 항공 좌석을 예매할 수 있다. 플레이로 얻은 마일리지 쿠폰으로 퍼스트, 비즈니스, 이코노미 등 항공 좌석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 웹젠은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에 연맹 콘텐츠 확장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연맹 성지, 연맹 보물함, 연맹 교육 콘텐츠가 확장됐고, 신규 성장 콘텐츠인 도깨비와 팔찌 장비를 추가했다.

-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X : 넥스트 제네레이션’에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였다. 오는 7월 14일까지 진격의 거인에 나오는 리바이, 엘런, 미카사, 아르민 등을 인게임에서 NPC로 만날 수 있다. 또한 필드 보스인 초대형 거인, 갑옷 거인, 짐승 거인도 한정 기간 등장한다.

- 액션스퀘어는 모바일게임 ‘삼국블레이드’에 군왕 동통의 초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젊은 시절의 동탁을 컨셉으로 제작된 삼국블레이드만의 특색인 외전 장수로, 강력한 무력 속성을 지님과 동시에 활을 사용하여 원거리 공격에 특화되어 있는 캐릭터다.

- 컴투스홀딩스는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과 ‘미니게임천국’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미니게임천국’의 인기 캐릭터 시드가 신규 트레이너로 등장했다. 시드는 지능과 민첩 속성을 가진 레전드 등급의 선발 투수 트레이너다.

-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 메인 퀘스트 챕터 21을 공개했다. 신규 챕터는 밀라 라우렐, 방주 추락지점, 아누 카르실라 등 새로운 지역을 무대로 진행된다. 또한, 신규 스테이지 고대인의 방주, 방주 하부 선창과 인스턴스 던전 초월의 방주[과거]의 문도 열었다.

- 웹젠은 ‘뮤 온라인’의 엘도라도 서버 통합을 진행했다. ‘뮤 온라인’ 레드의 엘도라도와 엘도라도T 서버는 엘도라도(통합) 서버로 합쳐지며, 서버 통합 시 게임 회원들이 이용했던 서버의 캐릭터, 창고, 아이템은 모두 보존 이관된다. 일부 게임 회원의 캐릭터명이 중복될 경우 통합 서버 접속 후 바로 캐릭터명을 변경할 수 있다.

- 넥슨은 온라인 액션게임 ‘나이트 워커’에 신규 캐릭터 린 출시를 앞두고 사전 참가자를 모집한다. 오는 29일에 추가될 캐릭터 린은 활잡이 무녀로, 요괴를 사냥하고 부리는 소녀 궁수이다. 요괴가 우글거리는 구운동의 검은 구름 구릉 출신으로 가족과 마을을 지키기 위해 싸워 왔으며, 어깨의 붉은 문신에 동생들을 봉인해 동생들의 요괴화를 억누른다는 설정이 반영됐다.
 

■ 행사, e스포츠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오는 16일에 오버워치 리그 미드시즌 매드니스가 개막한다고 밝혔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동서부 최강팀들이 겨루는 최초의 오프라인 대회다. 이번 대회는 오는 1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다.

- 카카오게임즈는 ‘배틀그라운드’에 연합 클랜전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다양한 클랜으로 구성된 연합 커뮤니티 활성화가 목적이다. 오는 7월 30일까지 신청을 접수 받으며, 대상으로 성정된 연합 클랜에게 최대 200만원의 행사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 웹젠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기도지회에서 청소년 코딩 교육사업과 게임 과몰입 예방사업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기부금 전액은 성남시청소년재단에 전달돼,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과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의 운영 및 청소년 교육사업 등에 쓰인다.

- 넥슨은 ‘서든어택’의 디렉터 라이브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오는 28일에 진행되는 쇼케이스는 김태현 총괄 디렉터가 출연해 세 번째 시즌 업데이트 방향성을 공개할 예정이다.
 

■ 기타

- 컴투스홀딩스는 정철호 이사가 신임 대표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최고 재무책임자(CFO)와 지주정책부문 기획실장 등을 역임한 인물이다. 전임인 이용국 대표는 컴투스 그룹 경영관리총괄(CAO)로 그룹 경영관리에 집중한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