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는 온라인 게임쇼 '서머 게임 페스트 2023'에서 VR(가상현실) FPS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이하 시에라 스쿼드)'를 2023년 8월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출처-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
'시에라 스쿼드'는 PC로 서비스됐던 인기 온라인 FPS '크로스파이어'의 VR 버전이다. 지난 3월에 열린 GDC에 출품하여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권총, 돌격소총, 산탄총, 저격 소총, RPG 등 39종의 무기가 등장하고 고퀄리티의 비주얼을 통해 여러 실내외 맵에서 VR을 체험할 수 있다.
싱글 플레이 성격의 스토리 캠페인과 2명이 협력해 플레이하는 스쿼드 미션이 등장하며, 캠페인 미션의 숫자는 60여 가지에 달한다. 4명의 유저가 한 팀을 맺어 몰려오는 적들을 처치하는 호드 모드도 존재한다. 완전한 360도 VR 공간을 활용하여 어디서 등장할지 예측할 수 없는 적들의 공세가 높은 몰입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8월 출시 발표와 함께 스팀 페이지도 오픈했다.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하는 만큼 한국어, 일본어, 영어, 프랑스어, 중국어 번체, 독일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여러 국가의 음성도 지원해 완벽한 현지화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스팀 외에 플레이스테이션 VR2로도 출시되며, 2024년에는 메타의 VR기기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사진출처-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
장용권 기자 press@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