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스마일게이트 '아우터플레인', 유저 의견 수렴해 영입 시스템 개선

기사승인 2023.06.08  14:27:10

공유
default_news_ad2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브이에이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SRPG '아우터플레인'이 지난 6월 7일 첫 번째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영입 시스템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먼저 전체적인 영입 확률이 상승했다. 픽업 대상은 기존 0.80%에서 1.25%, 3성 전체는 2%에서 2.50%로 상승했다. 2성은 그대로 19%로 유지됐고, 1성은 79%에서 78.50%로 감소하면서 전체적으로 높은 등급의 픽업 확률이 상승했다.

픽업 확률이 1.25%로 상승했다

마일리지 이월 시스템도 개선되어 픽업 영입 종료 시 잔여 마일리지가 다음 픽업 영입으로 이월된다. 이전까지는 픽업 영입이 종료되면 별의 기억으로 전환됐지만, 이제 마일리지가 이월되면서 픽업 영입에 추가되는 신규 캐릭터를 영입하기가 한결 수월해질 전망이다.

마일리지가 이월되어 선택 영입이 수월해졌다

첫 번째 업데이트이니만큼 신규 콘텐츠도 대거 추가됐다. 길드원들과 협력해 강력한 보스를 공략하는 길드 연합전이 모습을 드러냈다. 길드에 가입된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보스 공략 2주, 정산 1주, 비시즌 1주를 합쳐 4주 사이클로 진행된다.

전용 장비와 탈리스만에 사용할 수 있는 보석 시스템도 업데이트됐다. 보석은 길드 연합전이나 탈리스만을 분해해 획득할 수 있으며, 장착에 따라 공격력, 방어력, 체력, 명중, 회피 등의 능력치 향상 효과를 얻게 된다. 또한, 모험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얻는 조사 포인트를 활용해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조사 지원소가 추가됐다.

신규 이벤트 던전의 첫 업데이트로 '사신과 갱스터'가 오픈했다. 지구에서 온 갱스터 발렌타인과 소심한 사령술사 이터널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모험 시즌 1 노말 2 지역을 클리어하면 오픈되며, 골드와 에테르 및 소탕권, 수련 강화 도구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첫 신규 이벤트 던전 사신과 갱스터

픽업 영입에는 상대의 강화 효과를 해제하고,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부여하여 전장을 유리하게 이끄는 이터널이 추가됐다. 이터널은 화속성에 마법형 인챈터로서, 픽업 기간 종료 후에는 일반 영입에 포함된다. 아울러 아군에게 방어력 버프와 보호막 및 협공 기회를 제공해 전투에서 큰 도움을 주는 베로니카의 픽업 영입도 진행된다.

픽업 영입에 새롭게 추가된 이터널과 베로니카

한편, '아우터플레인'은 출시 3일 만에 한국과 대만의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지난 4월에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3개국에 선행 출시되어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번 글로벌 출시는 170여 개국을 대상으로 하며, 선행 출시된 지역 유저들의 피드백을 활용해 편의성 등을 개선했다.

장용권 기자 press@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