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시프트업 및 올림플래닛 소식 외

기사승인 2023.05.26  16:45:42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대표 이경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원하는 ‘실감콘텐츠 핵심기술 개발사업’의 공동연구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연구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 애셋을 3D 지식정보로 구조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존의 ‘생성형 AI’는 이용자에게 정보를 텍스트, 그림 등으로 전달하고 있으나, 해당 기술은 한 단계 더 나가 데이터를 3D 형태의 다양한 비주얼 요소로 변환해 제공할 수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에서 공모한 사업 중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주관으로 연구하는 이번 과제에는 컴투버스를 비롯해, 그룹 계열사이자 CG/VFX 기술 기업인 위지윅스튜디오와 AI 개발 기업 솔트룩스, 성균관대학교 등 각 분야의 우수한 산학 리더들이 참여한다. 과제는 ▲3D 지식정보 구조화 기술 개발 ▲3D 애셋 지식화 프레임워크 통합 구조 설계 ▲생성형 AI를 활용한 3D 애셋 생성 기술 개발 ▲메타버스 실증 및 상용화 연구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엔에이치엔 페이코(NHN PAYCO, 대표 정연훈, 이하 NHN 페이코)는 ‘페이코 사업자 전용 대출비교 서비스’를 신규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NHN페이코는 지난 2019년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페이코 맞춤대출’ 서비스를 통해 개인 신용 대출비교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사업자 대출비교 서비스 출시로 B2B 금융 영역까지 사업을 확장하게 됐다.

페이코 사업자 대출비교 서비스는 은행, 캐피탈, 카드사 등 금융사의 다양한 사업자 대출 상품에 대한 금리 및 한도를 한번에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만 19세 이상의 개인사업자라면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이용자가 사업자등록번호, 소득 정보 등이 포함된 페이코 전자증명서 이용 시 페이코가 대출 심사 필수 정보를 금융사에 대신 제공하게 되며, 별도 정보를 입력하는 과정이 생략돼 빠르고 편리하게 대출 상품을 알아볼 수 있다.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게임의 인공지능(AI) 기술 고도화를 위해 실리콘밸리 출신의 AI 개발자 김태훈 씨를 영입했다고 26일 밝혔다. 

김태훈 엔지니어는 일론 머스크 등 실리콘밸리의 유명 인사들이 공동 창업한 세계적인 인공지능 연구기업 ‘오픈AI(OpenAI)’의 개발자 출신으로 챗GPT(ChatGPT)개발을 경험한 인원이다. AI 기술인 강화학습, 로봇공학, 딥러닝 모델 최적화 작업을 포함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최근에는 모바일 모션 캡처기술을 기반으로 한 스타트업을 창업해 실시간 아바타 제작 솔루션을 제공한 바 있다.  

<사진> 시프트업, 김태훈 엔지니어 영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3D가상공간 플랫폼 엘리펙스로 펫 케어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올림플래닛은 반려동물 장례식장 펫포레스트(대표 이상흥)와 반려동물 메타버스 장례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제휴를 통해 올림플래닛은 3D가상공간 SaaS 플랫폼 엘리펙스로 펫포레스트의 반려동물 장례 서비스를 3D가상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펫포레스트와 협력해 반려동물 장례식과 관련한 다양한 가상공간 제휴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펫포레스트는 2016년 12월 동물장묘업에 정식 등록 후 반려동물 장례 서비스의 격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으며 반려동물 장례 산업의 변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또, 2023년 4년 연속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수상하며 소비자 신뢰를 얻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찾아가는 장례 서비스 '펫포레스트 모빌리티 장례 서비스', 습기와 통풍을 조절해 안전하게 유골의 보존을 가능하게 한 '한지유골주머니'를 기본 서비스로 제공하는 등 국내 대표 반려동물 장례식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진> 왼)올림플래닛 안호준 부사장 오)펫포레스트 이상흥 대표

-카카오(대표 홍은택)는 지난 25일 미국 펜실베니아대 경영대학원인 와튼스쿨의 MBA 과정 연구생과 교수 40여명이 카카오 판교오피스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MBA 주요 과정 중 하나인 글로벌 몰입 프로그램(이하 GIP)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와튼스쿨은 세계 시장에서 산업-문화적으로 경쟁력을 확대하고 있는 한국을 연구 대상 국가로 삼고, 한국 디지털 생태계 전환을 주도해온 카카오의 IT 혁신 사례와 글로벌 사업 전략을 연구하기 위해 카카오에 직접 방문을 요청했다.

이날 카카오는 카카오톡으로 시작해 커머스, 테크핀, 모빌리티, 헬스케어, AI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모바일 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하며 성장해온 노하우를 소개했다. 이와 동시에 웹툰, K-POP, 게임 등 한국의 문화 콘텐츠를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하며 새로운 경제적, 산업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카카오의 글로벌 사업 비전에 대해서도 공유 받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센서타워가 2023년 전 세계 모바일 건강 및 피트니스 앱 시장의 성과와 변화 추세를 분석한 ‘2023년 모바일 건강 및 피트니스 앱 시장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표했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2020년 전 세계 모바일 건강 및 피트니스 앱 다운로드 수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50% 가까이 성장해 사상 최고치인 27억건을 돌파했다. 2021년과 2022년에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이 약해지면서 전 세계 건강 및 피트니스 앱의 다운로드 수는 다소 하락했다. 하지만 여전히 팬데믹 이전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했다. 2023년에는 건강 및 피트니스 앱 다운로드 수가 다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전 세계 모바일 건강 및 피트니스 앱의 인앱구매 수익은 고속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수익 성장률은 각각 43%, 50%, 33%에 달했다. 전 세계 모바일 건강 및 피트니스 앱의 인앱구매 수익은 2022년에 28억달러를 돌파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그중 80%가 넘는 수익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발생했다. 센서타워는 2023년에는 전 세계 모바일 건강 및 피트니스 앱 수익이 지속적으로 성장해 33억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했다.


■ 신제품 출시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는 ‘PNY 지포스 RTX 4060 Ti(PNY GeForce RTX 4060 Ti)’ 시리즈 그래픽카드를 출시했다.

엔비디아의 주력 게이밍 그래픽카드 중 하나로 손꼽히는 지포스 RTX 4060 Ti는 4,352개 쿠다코어를 바탕으로 최적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며 인공지능 가속 및 컴퓨팅 가속 지원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중석)은 기가바이트 GeForce RTX 4060 Ti 시리즈 5종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기가바이트 GeForce RTX 4060 Ti 시리즈 그래픽카드는 기가바이트 고유의 WINDFORCE 쿨링 시스템이 탑재된 AORUS GeForce RTX 4060 Ti Elite, GeForce RTX 4060 Ti AERO OC, GeForce RTX 4060 Ti Gaming OC, GeForce RTX 4060 Ti Eagle OC 및 GeForce RTX 4060 Ti EAGLE로 구성된 총 5가지 모델을 출시한다. 


■ 기타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의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전문교육기관 엔에이치엔아카데미(학장 김재우, 이하 NHN아카데미)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의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사업자로 선정되어, ‘IoT/AI 기반 Java Backend(자바 백엔드) 개발자 과정’ 연수생을 모집한다. K-디지털 트레이닝은 고용노동부가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첨단산업과 디지털 분야의 핵심 실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주관하는 교육 사업이다.

NHN 아카데미는 디지털 선도기업으로서 운영지원기관인 KSA(회장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와 함께 ‘IoT/AI 기반 Java Backend 개발자 훈련과정’을 운영한다. NHN아카데미 경남 캠퍼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의 교육 기간은 2023년 9월 1일부터 2024년 6월 5일까지며, 오늘부터 8월 17일까지 연수생 모집을 진행한다. 정부의 대표적인 훈련비 지원제도인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총 40명으로, 전공, 경험, 경력 상관없이 비전공생 및 IT/SW 초급자도 배우고자 하는 의지가 강하고 개발자로 취업 의지가 확고한 사람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교육은 NHN 아카데미 및 NHN 계열사 현직자의 오프라인 직강으로 진행되며, NHN 클라우드를 제공하고, 수료 시 NHN 아카데미와 한국표준협회 명의 수료증을 발급한다. 또한 우수 수료생들에게 NHN 그룹사 채용 기회를 제공한다. 

-이노스TV의 ‘로봇청소기’가 국내대형마트빅3 중 한 곳인 홈플러스에 입점했다. 이에 따라 이노스에서는 5월 26일부터 6월 30일까지 홈플러스입점 기념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홈플러스에 입점된 이노스 제품은 진공로봇청소기 R7 라이다와 창문로봇청소기 Pure View W5이며, 홈플러스 합정점, 월드컵점, 김포점, 인하점에서 시연 및 구매가 가능하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