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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종합] 인텔 및 NHN링크 소식 외

기사승인 2023.05.22  16:1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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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CT 및 종합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이더스캔(대표 매튜 탄)과 위믹스3.0(WEMIX3.0) 생태계의 투명성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위믹스3.0 메인넷과 이더리움 레이어2 프로젝트 ‘크로마’의 '블록 익스플로러(Block Explorer)'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새로운 블록 익스플로러는 한층 더 투명한 거래 이력 조회 등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상반기 내 공개될 예정이다.

이더스캔은 블록체인 데이터 서비스 관련 전문 개발사다. 이더리움의 메인 블록 익스플로러 ‘이더스캔’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바이낸스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Bscscan’ ▲폴리곤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Polyscan’ ▲아비트럼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Arbiscan’ 등 다양한 블록 익스플로러를 개발했다. 위메이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위믹스3.0 메인넷의 진보적인 탈중앙화와 투명한 메가 에코 시스템의 혁신적 진화를 지속 추구할 방침이다.

-NHN링크는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에 대한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NHN링크는 올해 7월부터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 공연장 및 부대시설 전반에 대한 운영권을 확보하게 된다.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은 이화여대 ECC에 위치한 708석 규모의 중극장으로 뮤지컬, 연극, 콘서트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일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프로시니엄 무대 구조에 객석과의 거리를 좁혀 생생한 현장감을 제공한다. 단층으로 구성된 객석은 층간 높이가 30cm로 시야 방해 없는 최적의 관람 조건을 갖췄다. 향후 NHN링크는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을 통해 2030 세대 작품 선호도를 반영한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티켓링크’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관객을 최우선 하는 공연장 운영과 안전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아낌없는 시설 투자를 통해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의 위상을 높일 방침이다.

-2022년, 인텔 데이터센터 GPU 플렉스 시리즈는 데이터센터 및 인텔리전트 비주얼 클라우드용 유연한 범용 그래픽 처리 장치를 소개한 바 있다. 출시 이후 인텔은 윈도우용 클라우드 게임, AI 추론 및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대한 새로운 지원을 포함한 인텔 플렉스 시리즈 GPU의 프로덕션급 소프트웨어 기능을 확장했다.

특히 플렉스 시리즈 GPU는 게임 시장의 성장세에 발맞춰 윈도우용 클라우드 게이밍을 추가했다. 글로벌 클라우드 게임 시장은 2022년부터 2028년까지 약 42.5%의 연평균 성장률(CAGR)을 기록하며 2028년까지 약 133억 달러의 시장 가치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1 게임 서비스 제공업체는 가입자에게 최고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가장 효율적인 인프라를 운영하기 위해 혁신을 지속해야 한다. 인텔 플렉스 시리즈 GPU를 위한 인텔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기능은 3세대 및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와 결합하여 실제 워크로드 전반에 걸쳐 새로운 기능과 이익을 실현할 수 있게 한다.

-디앤디컴(대표: 여인우, 이하 디앤디)은 최근 AM5 메인보드와 라이젠 7000X3D 프로세서와 조합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소켓 번-아웃 현상에 대한 메인보드 무상교체 서비스를 시행한다.

최근 해외 커뮤니티를 통해 불거진 CPU와 메인보드 CPU 소켓에서 발생한 번-아웃 증상으로 많은 유저들에게 불안감을 주고 있다. 애즈락과 디앤디는 이러한 고객들을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관련 바이오스, 앱을 즉시 업데이트 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즈락 AM5 메인보드와 라이젠 7000X3D 프로세서 사용 중 소켓 번-아웃 증상이 발생한 경우 디앤디 고객센터 CS이노베이션을 통해 메인보드를 무상으로 교체 받을 수 있다.

-글로벌서비스 운영 기업 큐로드(대표 길호웅)는 10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성공했다고 22일 밝혔다. 큐로드는 2015년 설립된 이래 연평균 성장률 25%를 상회하는 성장세를 자랑하며, 동종 산업 1위 자리를 굳건히 유지, 성장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해에는 디자인, 영상 제작사 ‘발렌타인드림’과 통번역 회사 ‘엔코라인’을 인수하여 올해부터는 다국어 번역, 영상 제작까지 사업 범위를 확대했다. 그동안 시장에서 높이 평가받아왔던 서비스 운영, QA, 마케팅 사업분야에 번역, 현지화, 디자인 영상 제작 등의 상품이 더해져 더욱 강화된 올인원 서비스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이필성)가 프로필 사진형(PFP) NFT 메타 토이 드래곤즈(Meta Toy DragonZ, MTDZ)의 지적재산권 및 커뮤니티 확장을 위해 다날의 메타버스 비즈니스 계열사 제프(대표 노경탁)와 손을 잡는다.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프월드(Jeff World) 내에 메타 토이 드래곤즈 커뮤니티 존을 구축하고 NFT 마케팅 협업을 추진하기 위해 제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이번 제프와의 협업을 통해 메타 토이 드래곤즈 커뮤니티 존을 제프월드 내에 구축하는 한편 메타 토이 드래곤즈를 플랫폼 내에 온보딩 시키는 등 메타 토이 드래곤즈의 지적재산권 확장에 나선다.

-로지텍(지사장 조정훈)은 무소음 무선 마우스 ‘M240’을 국내 정식 출시했다고 22일 발표했다.이번에 선보인 M240 무소음 무선 마우스는 로지텍의 스테디셀러 마우스인 ‘M221’을 블루투스 버전으로 리뉴얼한 제품이다. 

-엔비디아의 창립자 겸 CEO인 젠슨 황이 벨기에 앤트워프에서 열린 ITF 월드 2023(ITF World 2023) 반도체 컨퍼런스에서 가속 컴퓨팅과 AI의 역할에 대해 화상으로 강연했다. 그는 “칩 제조는 엔비디아 가속 및 AI 컴퓨팅을 위한 ‘이상적인 애플리케이션’”이라고 말했다. 

젠슨 황은 반도체, 기술, 통신 업계 리더들이 모인 자리에서 컴퓨팅의 최신 발전이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산업’을 어떻게 가속화하고 있는지, 가속 컴퓨팅, AI, 반도체 제조의 발전이 어떻게 교차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더불어 “엔비디아의 가속 컴퓨팅과 AI가 전 세계 칩 제조 산업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 기타

-뉴스제휴평가위원회(이하 제휴평가위) 사무국은 22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뉴스제휴평가위원회 운영위원 전원회의’에서 제휴평가위 활동을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다. 제휴평가위는 뉴스서비스를 운영하는 네이버・카카오와 언론사 간 제휴를 위해 설립된 자율기구로, 2015년에 준비위원회가 출범한 이래로 2016년부터 7년 동안 양사의 뉴스 입점 심사 및 제재를 담당해 왔다.

네이버와 카카오, 각 사는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적합한 제휴 모델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현재 제휴평가위 외 새로운 안에 대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보고 활동 중단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뉴스 서비스 개선을 위해 각계 의견을 수렴해 보다 나은 대안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겠다고 덧붙였다. 제휴평가위의 잠정 활동 중단에 따라, 입점 심사도 당분간 중단한다. 활동 중단 기간 동안 공청회 등 외부 여론을 수렴하는 과정을 거쳐 중립성과 공정성을 유지할 수 있는 제휴평가시스템에 대해 면밀히 검토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다문화 및 외국인 가족에게 자사 이동식 테마파크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1일 성남시 주최로 성남시청 광장 일대서 열린 ‘제 12회 지구촌 어울림 축제’에 참여해, 축제 현장을 찾은 다문화 및 외국인 가족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사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선보였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이동식 버스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VR 테마파크 게임 콘텐츠를 접목한 체험형 활동으로, 2019년 10월 도입된 이래 게임 문화 사각지대를 직접 찾아가며 게임의 가치를 알리는 데 기여해왔다. 특히 올해는 성남시 관내 복지관 아동을 포함해 서울 세브란스 재활병원 뇌병변 환아, 다문화 및 외국인 가족 등으로 캠페인 대상 범위를 넓히고 있다. 이번 축제에는 많은 인파가 몰렸으며, 약 600명이 카카오게임즈 부스를 찾았다. 부스를 방문한 다문화 및 외국인 가족 등은 실제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4D VR 게임 버스’, 눈을 감고 촉각을 이용해 블록을 완성하는 ‘점자블록 게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에 색을 입히는 ‘컬러링 체험’, 귀여운 ‘라이언’ 피규어와 사진을 찍는 ‘포토타임’ 등 다양한 게임 문화를 체험했다.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는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 제주 오피스에서 최우수 협력사들과 함께 ‘2023 Kakao Most Valuable Partners Day(이하MVP 파트너스데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MVP 파트너스데이는 지난 2009년부터 카카오가 협력사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15년간 꾸준히 추진해 온 행사다. 

특히 카카오와 파트너사간 협력 성과 결과를 공유하고 파트너사의 노고에 감사 인사를 전하는 자리로, 상호존중 및 동반성장의 의미를 담고 있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재개된 이번 행사는 총 56개 협력사 110명이 참여한 가운데 2회차에 걸쳐 각각 1박 2일간 진행됐다. 서버, IDC(Internet Data Center), 네트워크, 회선, CDN, DB, 공사, 보안, 소프트웨어, 용역, 개발, 전산비품, 출입시스템, 고객센터, IP 라이센싱 등 15개 분야에서 참석했다. 카카오는 제주 오피스 투어, 동반성장 및 ESG 관련 교육, 납품대금 연동제 관련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참여한 모든 협력사를 대상으로 감사패를 증정했다. 향후 ESG 관련 온라인 교육을 참여 파트너사 대상으로 추가 진행하고, 신청을 통해 10개사를 선정하여 ESG 경영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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