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파우게임즈는 25일, ‘킹덤: 전쟁의 불씨’ 출시 3주년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3주년 업데이트는 기존 서버군과 다르게 운영되는 클래식 서버, 신규 클래스 건슬레이어가 추가될 예정이다.
- 그라비티 네오싸이언과 미투온은 공동 개발한 신작 ‘엑스 히어로즈 NFT 워’를 글로벌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P2E 시스템을 적용한 수집형 턴제 전략 RPG 게임으로, 공격과 수비를 교대하는 턴제 전략 전투의 재미와 함께 300여 종의 영웅을 모아 컬렉션을 완성하는 웹3 게임이다.
![]() |
- 아이톡시는 신작 ‘블레이드 워’를 국내 마켓에 동시 론칭했다고 밝혔다. 유저가 선택한 총 8개의 국가 중에서 2개 국가는 같은 서버에서 자웅으로 겨루는 경쟁 구도가 특징이다. 또한, 8개 국가마다 하나의 크로스오버 전장이 펼쳐지게 된다.
■ 업데이트
- 넷마블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던전 흑룡교 비밀전당을 업데이트했다. 파티원들과 협력해 보스 진천마왕의 공격을 저지시키면 빛나는 진천마왕 전설 보패를 얻을 수 있다. 이밖에 검사와 암살자 등 10개 직업의 밸런스를 개선했다.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애니메이션 원펀맨 컬래버레이션(콜라보) 콘텐츠를 추가했다. 총 8종의 원펀맨 캐릭터가 태생 5성으로 등장한다. 불 속성 소환수 제노스와 아토믹 사무라이, 물 속성 소환수 가로우와 실버 팽, 바람 속성 소환수 전율의 타츠마키와 지옥의 후부키, 태생 4성 어둠 속성 소환수 킹, 빛 속성 소환수 무면허 라이더를 오는 5월 24일까지 획득할 수 있다.
- 썸에이지는 모바일게임 ‘디펜스 워 : 타워 디펜스 게임’에 신규 캐릭터 리타를 추가했다. 전설 등급의 제어형 신규 캐릭터로, 공격 능력은 없지만 소환 시 상대방 차일드에게 석화의 실을 연결하고 상대방과 함께 돌이 되어 봉쇄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상대방 유닛 별(스타)수 보다 높은 경우, 상대방을 정지시키지 못하는 등 스킬 적용 실패 확률이 존재하고, 본인만 돌로 변한다.
- 웹젠은 온라인게임 ‘뮤 온라인’에 시즌 18-2 업데이트로 시즌 패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레드 및 블루 서버 모두에 적용되며, 뮤-골드-프리미엄 3등급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새로워진 선혈의 타르칸 지역을 공개하고 최대 육성 레벨을 확장했다.
- 위메이드플레이는 인공지능(AI)으로 만든 캐릭터를 자사 게임에 적용해 상용화한다고 밝혔다. 자체 개발 인공지능 프로그램 ‘애니’의 디자인 학습을 위한 개발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르면 상반기 중 AI의 창작 캐릭터가 게임에 등장한다고 전했다. ‘그림 그리기’ 학습을 위해 ‘애니’는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아트팀에서 그린 스케치, 원화 등 십여 만 장의 이미지로 머신러닝을 진행하며 주요 테스트를 마쳤다.
- 카카오게임즈는 ‘아키에이지 워’가 각종 업데이트로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6일부터 20일까지 총 3회의 개발자 노트를 공개하며 직업 밸런스 개선에 집중했다. 이외에 해상전 편의성 개선, 보스 몬스터 드랍률 조정, 자동 전투 및 매너 모드 개선 등 이용자 피드백을 기반으로 한 조정을 이어왔다.
■ 행사, e스포츠
- 넥슨은 지난 24일, 서울시 강남구로부터 지역사회 창의적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넥슨은 강남미래교육센터를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구현해 아동 및 청소년이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방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강남구 관내 5개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10월부터 2달 간 환경문제를 주제로 한 교육 프로그램 메타버스 타고 그린 플래닛으로!를 시범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참여학생 1,183명 중 92%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 엔씨소프트는 자사 브랜드 캠페인이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했다고 전했다. iF 디자인 어워드 2023의 커뮤니케이션 카테고리에서 캠페인 및 광고, 웹사이트, 타이포그라피 및 사이니지 등 3개 부문의 본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3년 연속 본상 수상작으로 선정되며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경쟁력을 인정받았다고 자평했다.
- 넷마블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에서 게임 부문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우수기업 페이스북 부문도 수상해 2관왕을 달성했다.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디지털 소통 활동 평가모델로서, 올해는 92개 산업군, 304개 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이중 넷마블은 SNS를 통한 국내외 이용자들과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인정받아 전체 점수 812점을 받으며 게임부문 1위를 차지했다.
- 라이엇게임즈는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5주 차 경기 결과 한국 DRX가 독주했다고 전했다. DRX는 2위 젠지를 꺾고 5전 전승을 달렸다. 단, 이 경기에서 첫 번째 세트 패배를 기록해 모실 세트 전승 기록을 지키지는 못했다.
- 넥슨은 오는 5월 2일에 ‘나이트 워커’ 출시 100일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쇼케이스에서는 박주형 ‘나이트 워커’ 총괄 디렉터가 출연해 지난 100일간 ‘나이트 워커’가 이용자들과 함께 걸어온 길을 돌아보고, 2023년 하반기 로드맵을 소개한다. 또, 이용자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질의응답 시간을 진행한다.
■ 기타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디아블로4’ 개발팀이 설명하는 동영상 시리즈 3편을 공개했다. 원하는 방식으로 육성하기를 주제로 한 영상에는 자유로운 육성 및 기술(스킬) 트리, 정복자 보드, 전설 아이템 등의 소개가 담겼다.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서비스 9주년을 맞아 전설의 소환서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오는 6월 11일까지 게임 속에서 9주년 기념 코인 획득 미션을 완료하면 소환서를 받을 수 있다.
- 네오위즈는 소셜카지노 게임 ‘피망 뉴베가스’에 봄나들이 시즌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 복합 리조트 브랜드 하이원과 손잡고 리조트 숙박권을 제공하는 행사다. 양사가 21년 8월 게임콘텐츠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이후, 긴밀한 협업을 통한 게임 콘텐츠 공동 개발, 레저 상품 연계 사업 추진 등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