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넥슨 품 떠나는 ‘코노스바 모바일’, 세시소프트로 이관 발표

기사승인 2023.04.18  12:20:13

공유
default_news_ad2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가 넥슨 품을 떠난다.

넥슨은 18일, ‘코노스바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이관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오는 6월 1일부터 세시소프트가 서비스를 담당한다.

‘코노스바 모바일’은 라이트노벨 및 애니메이션 IP(지식재산권)인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을 사용한 게임이다. 유명 캐릭터를 수집해 육성하는 수집형 RPG 장르로, 지난 2021년 8월 19일에 국내 및 글로벌 출시됐다. 한국에서는 고품질 한국어 더빙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원작 팬들의 높은 지지를 받았다.

서비스 이관은 오는 27일부터 본격화된다. 공지에 따르면 데이터 이관은 별도의 신청 없이 진행된다. 단, 유저 선택에 따라 데이터 이전을 거부할 수 있다. 이전 거부를 신청한 계정은 폐기되어 사용할 수 없게 된다. 거부 신청은 오는 5월 31일 자정까지 접수할 수 있다.

데이터 연동을 위해서는 이관 코드 입력이 필요하다. 관련 코드는 게임 속 서비스 이관 신청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넥슨은 개인정보 보호 및 데이터의 안전한 이관을 위해 계정 이관 ID와 비밀번호를 반드시 별도로 기록하길 권장했다.

서비스가 이관되면 현지화 작업도 규모가 축소 적용될 전망이다. 넥슨은 서비스 이관 전후로 ‘코노스바 모바일’의 한국어 음성 더빙 지원 서비스와 일본어 및 스페인어 번역 지원 서비스가 중단된다고 알렸다. 이 중 한국어 음성은 원작에 사용된 일본어 음성으로 대체되며, 기존에 적용된 한국어 음성은 이관 후에도 즐길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