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올해 소통강화 원년 삼은 위메이드, 신뢰도와 투명성 높인다

기사승인 2023.04.04  17:41:39

공유
default_news_ad2

위메이드가 올해 그 어느 해보다 적극적인 소통을 펼치며 시장에서 신뢰도와 투명성을 강화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작년 외부적 요인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은 바 있다. 국내 5대 암호화폐 거래소가 소속된 디지털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DAXA)가 위메이드의 가상자산인 ‘위믹스’에 대한 거래 지원을 종료했기 때문이다.

DAXA 측은 그에 대한 사유로 제출된 유통 계획 대비 초과된 유통량 등을 사유로 들었고, 이에 위메이드는 다양한 방법으로 증명과 소명을 진행했다. 하지만 결국 상장이 폐지됐는데, 지금은 일부 거래소에 재상장되며 원활한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이 사태를 겪은 후부터 위메이드는 기업 신뢰도와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분기동안 위메이드는 위믹스 AMA(Ask Me Anything) 간담회와 게임 및 IT, 블록체인 담당 기자들과의 미디어 간담회, 그리고 주주와의 대화 등을 진행했다.

먼저 장현국 대표는 위믹스 AMA를 진행하며 위믹스 홀더들의 질문에 적극 임했다. 지난 3월 15일 위메이드는 위믹스 커뮤니티 및 투자자와의 소통을 위해 위믹스 AMA 간담회를 개최하고, 이를 통해 위믹스와 관련된 향후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장현국 대표는 “우리는 위믹스가 더 나은 생태계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했고, 올해는 그간 쌓았던 많은 것들을 전개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올해까지 TOP 5 메인넷을 이루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커뮤니케이션의 지속 발전을 위해 위믹스 AMA를 정기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3월 31일에는 주주총회를 마치고 현장에 참석한 주주들을 대상으로 장현국 대표가 주주와의 대화를 진행했다. 이번 주주와의 대화에서 장 대표는 주주들에게 올해 흑자전환에 성공해 더 나은 재무적 성과를 내겠다고 약속했다. 또 사업을 1년 단위가 아닌 장기적 관점에서 바라봐야 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장 대표는 "기업의 투자는 수익이 발생하는 시점까지 시차가 발생할 수밖에 없다. 올해부터 점차 수익이 날 것"이라며 “올해 출시하는 ‘나이트 크로우’와 ‘레전드 오브 이미르’가 중요한 캐시카우로 이익을 내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위믹스 플랫폼에 많은 게임이 올라가 플랫폼 수익도 의미있는 해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으며, 디지털 이코노미의 실질적 구성도 박차를 가하고, 위믹스파이도 지속적으로 확장해 디파이 서비스가 확고한 포지션을 갖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입장도 밝혔다. 

AMA와 주주와의 대화 사이에는 미국에서 열린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에 참여해 위믹스에 대한 향후 계획과 여러 성공 사례를 공유하며 해외 개발자들과 소통하기도 했다.

그리고 오는 12일에는 2분기 사업을 전망하고 올해 사업 계획을 발표하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사전 질문을 신청한 기자 대상으로 허심탄회한 대화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이처럼 향후 위메이드는 매분기마다 국내외 증권사 애널리스트 및 기관 투자자 대상으로 한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은 물론, 위믹스 AMA 간담회와 미디어 간담회 등을 정기적으로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올해를 소통 강화의 원년으로 삼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위메이드의 명확한 사업 방향과 비전을 설명하면서 기업 신뢰도와 투명성 향상에 최선을 다 한다는 계획이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