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그라비티 'ALTF42' 얼리액세스 출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3.31  20:21:19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그라비티가 3D 플랫포머 신작 ‘ALTF42’를 3월 31일, 스팀에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로 출시했다. ‘ALTF42’는 국내 게임 개발사 ‘펌킴’에서 개발한 퍼머데스 방식의 3D 플랫포머 장르 게임으로 그라비티가 그간 쌓아온 글로벌 퍼블리싱 노하우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진행한다. ALTF42는 ‘ATLF4'의 정식 후속작으로 전작에 비해 더욱 위험한 함정을 바탕으로 한층 높은 난이도를 자랑한다. 전작인 ALTF4는 STOVE 리뷰 평가 수 1위, 트위치 동시 시청자 7만 명을 기록하는 등 전세계 많은 유저에게 사랑을 받은 바 있다.

- 드리콤(Drecom, 대표 나이토 유키)’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협력 & 대전 액션 게임 ‘GGGGG’의 정식 서비스를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70여 개 국가에서 동시에 시작한다고 31일 공식 발표했다. 정식 서비스가 시작된 GGGGG는 쉽고 간편한 플레이와 심플한 조작을 지원하며 유저끼리 협력하고 대전할 수 있는 게임으로, 8인 대전 PVP ‘배틀 로얄’을 비롯해 최대 100명이 동시 대전하는 ‘100인 배틀 로얄’, 그리고 최대 4명이 팀을 이뤄 협력하는 ‘던전 공략’, 파티 ID를 공유해 친구나 가족과 함께 즐기는 ‘프라이빗 매치’ 등 풍성한 콘텐츠로 구성된 모바일 액션 게임이다.


■ 업데이트

- 쿡앱스(대표 박성민)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방치형 액션 RPG ‘광전사 키우기’에서 네이버 웹툰의 주말 인기 연재 작품인 판타지 코믹스 ‘99강화나무몽둥이’와 컬래버레이션을 지난 30일부터 시작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광전사 키우기와 컬래버레이션이 성사된 99강화나무몽둥이는 약육강식이 진리인 가상 현실 게임 크로노 라이프 세계에서 주인공인 이지우가 우연히 얻은 초보용 기본 무기 ‘나무 뭉둥이’를 +99 강화까지 성공하게 되면서 막장 스케일과 사이다 액션을 펼치는 네이버 웹툰의 인기 코믹스이다.

-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서비스하고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가 개발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MLB 9이닝스 GM’이 새 시즌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종류의 ‘핫스토브’ 선수 카드가 추가됐다. 올 시즌 스토브리그에서 화제를 불러일으킨 선수들을 시즌 개막과 함께 2023년도 선수로 만나볼 수 있는 ‘핫스토브’ 카드는 가장 최근 활약 연도와 커리어 하이 연도 능력치를 반영해 능력치가 부여된다.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의 모바일 3매치 퍼즐 RPG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BrownDust & Puzzle)’이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31일 밝혔다. 봄을 맞이해 PVE 콘텐츠 ‘천공의 섬’에 신규 섬 2종이 추가됐다. 오는 5월 1일까지 운영되는 ‘새학기 이벤트 섬’은 무작위 색상의 특수 블록이 나타나는 맵으로, 참여 시 ‘손님이 준 선물 박스’, ‘스킬북’, ‘영웅 경험치’ 등의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리얼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나인업 프로야구(이하 9UP 프로야구)’로 타이틀명을 변경하고 첫 번째 대형 업데이트 ‘2.0.0 판타지 리그’를 지난 30일에 정식 반영한다고 밝혔다.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선보이는 이번 판타지 모드는 KBO 실제 경기 결과에 기반한 정통 판타지를 표방하는 시즈널한 콘텐츠의 하나로, 23시즌을 맞이해 KBO 리그를 즐길 유저들에게 시즌 업데이트 피처로 최적이라는 판단이 들어 개발을 진행하게 된 대형 콘텐츠이다.

-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길드 아지트를 비롯해 신규 소환수와 레이드 등 여러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새로 업데이트된 길드 아지트는 길드원들 간 유대감을 강화하는 콘텐츠다. 길드원들과 삼삼오오 모여 친목을 도모하는 장소이며, 길드 레벨이 5가 되면 길드 홈 메뉴를 통해 들어갈 수 있다. 내부에선 기존에 길드 창에서 사용할 수 있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아지트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길드 탐색대에선 기존에 없었던 물고기 탐색 기능이 탑재돼 있으며, 길드 낚시터와 길드 온천도 마련돼 있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야구게임 ‘마구마구2023 모바일(개발사 넷마블엔투)’에 ‘MVP 선수 카드’를 추가하는 등 2023 프로야구 시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MVP 선수 카드’는 KBO MVP, 올스타전 MVP, 한국시리즈 MVP 등을 수상한 선수들로 구성됐다. 이 카드는 강화에 성공하면 기존 선수 카드 대비 많은 능력치가 부여되며 이용자가 원하는 능력치를 직접 선택해 육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의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등애의 초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삼국지에서 등애는 위나라의 무장으로, 제갈량 사후 촉을 이끌었던 강유와 대립했다. 강유가 지키던 검각을 우회하고, 보통의 인간이라면 다닐 수 없는 길을 행군하기 위해 다리를 놓거나 양털 포대로 몸을 감싸 비탈길을 굴러가며 험준한 산맥을 돌파했다. 강유(江油)에 이른 후 그 곳을 지나 면죽을 함락시킨 뒤 성도에 입성하여 후주의 항복을 받아내는 업적을 세웠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개발한 영상놀이 플랫폼 ‘FACEPLAY’에 신규 콘텐츠 ‘구미호 인싸이더’를 추가했다고 31일 밝혔다. ‘구미호 인싸이더’는 스무고개와 마피아게임을 결합한 신개념 추리 콘텐츠로 ‘생존자’, ‘알파 생존자’, ‘박사’, ‘구미호’로 구성된 역할을 배정받은 후 각자의 역할에 맞춰 스무고개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모든 참여자들은 25번의 질문을 통해 ‘알파 생존자’가 선정한 제시어를 맞혀야 한다. 제시어 추리 과정에서 ‘박사’는 ‘생존자’와 협동해 도움을 주는 조력자 역할을, ‘구미호’는 이를 방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제시어 추리 결과에 따라 ‘구미호’와 ‘박사’를 추리할 수 있으며, ‘구미호’가 ‘박사’를 찾으면 ‘구미호’가 승리하게 되고, ‘생존자’팀이 ‘구미호’를 찾으면 ‘생존자’팀이 승리한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메이저리그 정규 시즌 개막에 맞춰 ‘MLB 퍼펙트 이닝: Ultimate’의 게임명을 ‘MLB 퍼펙트 이닝 23’으로 변경하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클럽 멤버 다수가 함께 참여하는 ‘클럽전’이 최초로 공개된다. 클럽전은 한 클럽당 최대 15명의 클럽원이 동시에 참여하는 ‘실시간 PvP 시뮬레이션’과 ‘클러치 히터’ 방식으로 진행된다. 유저는 클러치 히터 기능을 활용해 직접 타자로 나서거나 ‘응원하기’ 등으로 소속 클럽 능력치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외에도 본인의 ‘선수 카드’ 또는 ‘다이아’ 등 재화를 기부해 강력한 클럽전 라인업 구성에 기여할 수 있다. 클럽전은 처음으로 도입되는 대규모 클럽 단위 대항전인 만큼 치열한 경쟁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 다야몬즈(대표이사: 김동균)가 서비스하고 있는‘<하이큐!!> TOUCH THE DREAM’이 실시간 유저 PVP 컨텐츠인 ‘리얼타임 드림매치’를 31일 선보인다. 리얼타임 드림매치는 팀레벨 14를 달성한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브론즈와 실버, 골드, 탑클래스까지 총 4단계의 등급으로 구분되어 있다. 또한 브론즈 실버, 골드까지 각각의 등급 내에서도 3단계로 구분되어 있어 총 10단계의 등급에 도전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최고 등급인 탑클래스까지 성장하려는 유저들의 뜨거운 도전이 기대된다. 

-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대륙 ‘아침의 나라’가 새로운 지역과 새로운 플레이로 큰 인기를 얻고 가운데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아침의 나라’ 개발에 사용된 우리나라 명소들을 공개했다. 공개한 영상에는 흥겨운 국악 음악을 배경으로 게임 속 지역과 아름다운 우리나라 명소가 어떻게 똑같이 구현됐는지 보여준다. 펄어비스 자체 게임엔진 특유의 사실적이고 아름다운 그래픽 기술을 사용해 각각의 명소를 게임 속에 담아냈다.

-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세계 탈환을 위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에 신규 캐릭터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지원형 SSR 캐릭터 ‘사쿠라’가 참전한다. 어두운 방주에 봄처럼 찾아온 ‘사쿠라’는 테트라 라인 소속으로, 전통 음악 연주에 사용되는 ‘이치겐킨’을 무기로 적을 상대한다. 강력한 풍압 코드를 활용하는 ‘사쿠라’는 적의 발사체 공격을 보다 쉽게 요격할 수 있으며, 버스트 스킬 사용 시 풍압 코드를 지닌 적에게 받는 대미지를 대폭 감소시켜 아군 생존력을 높여준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메이저리그 정규 시즌 개막에 맞춰 ‘MLB 퍼펙트 이닝: Ultimate’의 게임명을 ‘MLB 퍼펙트 이닝 23’으로 변경하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클럽 멤버 다수가 함께 참여하는 ‘클럽전’이 최초로 공개된다. 클럽전은 한 클럽당 최대 15명의 클럽원이 동시에 참여하는 ‘실시간 PvP 시뮬레이션’과 ‘클러치 히터’ 방식으로 진행된다. 유저는 클러치 히터 기능을 활용해 직접 타자로 나서거나 ‘응원하기’ 등으로 소속 클럽 능력치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외에도 본인의 ‘선수 카드’ 또는 ‘다이아’ 등 재화를 기부해 강력한 클럽전 라인업 구성에 기여할 수 있다. 클럽전은 처음으로 도입되는 대규모 클럽 단위 대항전인 만큼 치열한 경쟁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의 8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 '레이븐 : ETERNITY'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고대 등급 스톤이 새롭게 들어간다. 스톤은 캐릭터 및 슬롯별로 장착해 능력치를 높이는 아이템으로 '비탄의 신전'에서 특수 임무를 완수하면 다양한 스톤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고대 등급 스톤은 총 9종이며, 세트로 착용하면 스톤의 종류에 따라 체력이나 공격력, 방어력 등이 상승한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 ‘설계자 라이카’를 업데이트 했다고 31일(금) 밝혔다. 더불어, ‘설계자 라이카’가 핵심 인물로 등장하는 새로운 월광 극장 ‘무결점 도시’도 추가했다. 신규 월광 영웅 ‘설계자 라이카’는 5성 등급의 빛속성 마도사 영웅이다. 첫번째와 두번째 스킬에 자신의 헹동 게이지를 증가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빠르게 턴을 확보하는 데 유리하다. 세번째 스킬인 ‘목표를 소거합니다’는 자신의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피해 분배 효과를 무시하며 ‘표적’ 상태인 적의 방어력을 80% 관통해 피해를 입히는 강력한 광역 공격이다. 


■ 행사, e스포츠

- 스마일게이트는 3월 29일(수) 판교 스마일게이트 사옥에서 ‘제1회 라이즈 데이(Rise Day)’를 개최했다고 31일(금) 밝혔다. 라이즈 데이란 스마일게이트가 운영하고 있는 ‘노하우 공유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활동을 독려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한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프로그램 우수 참가자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그간 노고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은 감사패 전달식도 진행됐다.

-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는 4월 1일(토)부터 3일(월)까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 콜로세움에서 VCT 퍼시픽 2023 2주 차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한국 팀인 DRX와 젠지, T1은 지난 3월 25일(토)부터 27일(월)까지 진행된 1주 차에서 각각 제타 디비전, 렉스 리검 퀀(RRQ), 글로벌 이스포츠(GES)를 제압하면서 시즌 첫 승을 거뒀다. DRX는 라운드 득실 차 +16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고, 젠지는 +11로 2위, T1은 +2로 5위에 자리했다.

- Electronic Arts Inc. (이하 EA)는 오늘 2023년 EA SPORTS FIFA Online 4 의 첫 번째 국제 대회인 EACC(EA 챔피언스 컵) 스프링 2023을 발표했다. 지난 3년간 진행된 원격 대회에 이어 현장 경쟁의 열기와 흥분을 다시 EACC로 가져올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이 흥미진진한 이벤트에서는 아시아 전역에 걸쳐 활동하는 최고의 FIFA Online 4 팀들이 모여 일주일 동안 치열한 경쟁과 최고 수준의 게임 플레이를 펼칠 예정이다.


■ 기타

-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가 중국 게임사인 ‘창유’, ‘텐센트 게임즈’와 손잡고 쿠키런: 킹덤의 중국 대륙 진출을 본격화 한다고 31일 밝혔다. 앞서, 지난 20일 외자판호를 발급받은 쿠키런: 킹덤이 중국 게임사 창유와 텐센트 게임즈의 합작 퍼블리싱을 통해 본격적인 현지 시장 진출에 나선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