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라그나로크 오리진’ 레인저 직업 추가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3.30  18:54:32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엔씨소프트는 오는 4월 12일에 ‘아이온 클래식’의 유럽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유럽 서비스는 현지 퍼블리셔인 게임포지가 담당한다. 해당 버전은 영어와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등을 지원한다. 서비스 버전은 2.0 업데이트로 시작된다.

- 빅게임스튜디오는 신작 ‘블랙클로버 모바일’의 유저 쇼케이스를 오는 6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재영 대표가 출연해 콘텐츠 소개와 서비스 방향성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게임을 시연하는 코너도 진행된다.

- 넥슨은 PC 슈팅 게임 신작 ‘베일드 엑스퍼트’의 파이널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 국내 및 글로벌 이용자 대상으로 오는 4월 6일 오후 4시(한국 시간)까지 진행된다. 이번 테스트는 3대3 폭파미션과 팀데스매치, 쇼다운(개인전) 등 신규 모드와 밀밭, 알타시티, 코리아타운 등 신규 맵이 추가됐다.

- 잔디소프트는 신작 온라인게임 ‘매드월드: Age of Darkness’를 오는 4월 27일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거친 2D 아트와 시원한 타격감을 앞세운 액션 MMORPG다.

- 룽투코리아는 신작 ‘워오브글로리’ 사전 참가자 모집에 50만명이 응모했다고 밝혔다. 혈맹 단위의 대규모 전쟁과 변신 시스템이 특징인 MMORPG다.

- 스마일게이트는 중국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에픽세븐’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현지 공식 홈페이지와 위챗 공식계정을 포함해 주요 앱 마켓에서 진행된다. 이 게임은 지난해 12월 외자판호를 발급받았다.

- 위메이드는 미국 개발사 리토스, 히트팩터, PM챔피온스와 위믹스 생태계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이 개발한 게임 3종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된다. 게임 소개와 서비스 일정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 업데이트

- 위메이드는 ‘미르4’에 새로운 성장 콘텐츠 잠재력을 업데이트했다. 90 레벨 이상 캐릭터의 능력치를 맥점의 종류에 따라 최대 6 단계까지 성장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다. 사냥, PVP, 보조 능력치 등으로 구분되는 맥점을 개방해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 넷마블은 모바일 야구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3’에 레전드 선수 카드와 전설의 여정 모드를 공개했다. 레전드 선수카드는 포지션 구분 없이 로스터에 최대 2명이 등록 가능하다. 특정 단계에 도달하면 로스터 내 전체 선수에게 추가 능력치를 부여할 수 있다.

- 라이엇게임즈는 ‘레전드 오브 룬테라’의 신규 확장팩 나보리의 영광을 출시했다. 신규 체계인 동전과 패기가 추가되고, 신규 챔피언 세트와 사미라, 오리지널 챔피언 잭을 선택할 수 있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게임 ‘디아블로 이모탈’의 1.8 패치로 신규 던전 공포의 약탈선을 선보였다. 바다 괴물을 처치하고 보상을 얻는 콘텐츠로, 지옥5(V) 단계를 해제하면 플레이 할 수 있다. 탑의 소유권을 걸고 경쟁하는 클랜 기반 게임 모드 저주받은 탑도 추가했다.

- 넥슨은 ‘서든어택’에 격투기 선수 추성훈과 운동 크리에이터 심으뜸 캐릭터를 출시했다. 또한, 오는 4월 6일까지 랭크전 2023의 특별시즌 로꾸꺼를 운영한다.

-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최초의 4차 직업 레인저를 선보였다. 3차 직업 스나이퍼에서 베이스 레벨 100, 잡 레벨 40을 달성하면 전직 가능하다. 강력한 스킬을 구사하며, 울프 워그에 탑승하는 것이 특징인 직업이다.

- 넷마블은 ‘일곱 개의 대죄: 크로스 월드’에 스토리 챕터를 추가했다. 오리지널 영웅이 등장하는 외전으로, 1챕터는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사건의 배후를 찾아가는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 웹젠은 모바일 MMORPG ‘R2M’에 서버별 경쟁 콘텐츠 카오스 제단을 추가했다. 용기의 전장에서 얻은 카오스의 티끌 아이템을 기부하고, 보스 소환 기화를 얻는 경쟁 콘텐츠다.

- 썸에이지는 모바일 MMORPG ‘데카론M’에 월드 거래소를 추가했다. 같은 서버에서만 가능했던 거래소 시스템을 헬리온, 아크, 세라피 등 월드 단위로 확장한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다.

- 컴투스홀딩스는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에 히든 영웅과 리버스 아르카나를 추가했다. 신규 영웅 적월은 높은 공격력이 특징인 화염 속성 영웅이다.

- 퍼펙트월드게임즈는 ‘타워 오브 판타지’에 2.4버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레플리카 란과 신규 맵, 스토리 등이 즐길 거리로 추가됐다.

- 넷마블은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에 신규 영지 사가르타를 오픈했다. 4개 구역으로 나뉜 지역이다. 각 구역은 이용자의 성장과 미션 수행도에 따라 순차적으로 오픈된다. 최대 230레벨까지의 강력한 마물이 등장하며, 각 구역마다 새로운 미션과 특별한 보상이 제공된다.

- 컴투스는 ‘MLB 9이닝스 23’에 행크 애런, 트레버 호프먼, 월터 존슨 등 3차 히스토릭 선수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모든 구단의 최신 정보와 선수 데이터, 실제 리그 일정 등을 반영했다.

- 스마일게이트는 온라인 액션게임 ‘겟앰프드’의 스토브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특별 생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며, 버추어 스트리머 세아 스킨 2종도 발매한다.

- 컴투스홀딩스는 MMORPG ‘탈리온’에 최상위 등급 천상 장신구 팔찌를 추가했다. 필드 레이드 보스 체스티네즈를 처치하면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는 보상이다.

- 라인게임즈는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봄맞이 기간한정 콘텐츠 꽃놀이를 선보였다. 오는 4월 11일까지 총 7일간 게임에 접속하면 선박 부품과 A급 항해사 장비를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진행되는 마리아의 삽화집에 참여하면 장신구를 얻을 수 있다.

- 해긴은 모바일 소셜게임 ‘플레이투게더’에 봄맞치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게임의 주 무대인 카이아섬을 벚꽃이 흩날리는 분홍빛으로 새단장하고, 테마 코스튬을 지급하는 기간한정 행사를 진행한다.

- 그라비티는 MMORPG ‘라그나로크X : 넥스트제네레이션’에 애니메이션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이하 전생슬)’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 오는 4월 29일까지 전생슬 캐릭터 리무루, 슈나 시온 등이 NPC로 등장하며, 한정 코스튬을 얻을 수 있다.

- 컴투스는 야구 매니지먼트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3’에 시즌 개막 업데이트로 KBO 레전드 40인 콘텐츠를 선보였다. 리그 출범 40주년을 맞아 전문가들과 팬들이 함께 선정한 결과를 기반으로 설계됐다. 선수 카드에 장착하는 아이템인 레코드를 활성화하면 해당 선수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 위메이드는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에 돌아온 나찰의 강림을 추가했다. 기간 한정으로 진행되는 콘텐츠로, 일반 필드보다 2배 많은 전투 경험치를 얻는 던전이 개방됐다. 이 던전은 오는 4월 13일까지 레벨 30이상 캐릭터로 하루 1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 행사, e스포츠

- 빅픽처인터렉티브는 부산광역시,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함께 WCG 2023을 부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7월 14일부터 23일까지 부산광역시 지역 e스포츠 경기장 브레나에서 그룹 스테이지 경기가 열릴 예정이다.

- 넥슨은 영화 ‘리바운드’와 제휴를 실시한다. ‘리바운드’는 2012년 전국 고교 농구대회에서 아무도 주목하지 않았던 최약체 농구부의 신임 코치와 6명의 선수가 쉼 없이 달려간 8일 간의 기적 같은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넥슨은 앞서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을 북돋기 위해 제작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 지엔에이컴퍼니와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인디게임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대한민국 인디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양사의 기술과 인프라를 공유하고, 월활한 서비스를 위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2023 인디크래프트’에 대학생 참가 부문인 챌린저를 신설했다. 게임 출시 여부와 상관없이 인디게임 개발에 관심이 있거나,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국내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휴학생뿐 아니라, 졸업 예정 이라도 참여할 수 있다. 일반 대학교뿐 아니라 고용노동부 인가받은 지정직업훈련시설 재학 중인 학생도 지원 가능하다.

-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오는 4월 14일까지 2023 게임콘텐츠 글로벌 마케팅 지원사업에 참여할 부산 소재 게임기업을 모집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각 1,500만원의 마케팅 지원금을 지급한다. 또한, 중간평가 결과가 우수할 기업들에게 총 1억 2천만원 규모 내에서 인센티브를 전달할 예정이다.


■ 기타

- 네시삼십삼분(이하 4:33) 자회사 디랩스게임즈는 웹3 게임 ‘럼블 레이싱 스타’가 고블린 타운을 포함한 PFP NFT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럼블 레이싱 스타’는 잔디 깎는 기계 론모어로 경쟁하는 멀티플레이 레이싱 게임이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