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검은사막' 신규 지역 '아침의 나라' 추가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3.29  20:38:14

공유
default_news_ad2

■ 출시, 테스트, 사전예약, 새로운 정보

- 그라비티가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을 오는 4월 6일 동남아시아에 출시한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라그나로크 IP 원작의 정통성을 계승한 타이틀로 스토리, 지역, 캐릭터 육성, 주요 콘텐츠 등 핵심 요소들을 재현했으며 그래픽은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 파라이트 게임즈(Farlight Games)는 릴리스 게임즈(Lilith games)가 최신 개발한 신작 3D 수집형 RPG ‘디스라이트’를 정식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디스라이트’는 시각과 청각적인 재미 요소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려 선보인 모바일 RPG다. 

- 웹젠(대표 김태영)이 퍼블리싱하는 인디게임 개발사 블랙앵커 스튜디오(대표 정극민)의 '르모어: 인페스티드 킹덤(REMORE: INFESTED KINGDOM, 이하 르모어)'의 킥스타터(Kickstarter) 모금이 한국시간 28일 23시에 시작됐다.

- 이펀컴퍼니(Efun Company Limited)는 AMAZING SEASUN이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소드판타지’가 사전예약 50만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 파우게임즈(FOW GAMES, 대표 이광재)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프리스톤테일M’을 대만, 홍콩, 마카오를 포함한 동남아시아 12개 지역에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 업데이트

-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조선 배경의 신규 대륙 '아침의 나라'를 29일 업데이트했다. '아침의 나라'는 검은사막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대륙으로, 기존의 중세 판타지 배경이 아닌 한국의 중근세 왕조 국가인 조선을 모티브로 제작된 가상의 국가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 ‘ON YOUR MARK MILLENIUM ~키보토스 황륜대제~’를 업데이트했다고 29일 밝혔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신규 파이터 ‘XV 시라누이 마이’와 ‘XV 쿨라 다이아몬드’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9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장 김재영)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발할라 대전 리뉴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에 이용자 간 전투 중심이었던 ‘발할라 대전’을 성물 쟁탈 중심의 전략적인 형태로 개편했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이하 겜프야 2023)’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인기 트레이너 영입 기회가 확대된다. 다음달 11일까지 진행되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 기간 동안 중간 계투 트레이너 ‘제로’를 비롯해 포수 육성에 탁월한 ‘아리아’, 좌익수 트레이너 ‘레비아탄’의 영입 확률이 높아진다. 

-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자사의 모바일 게임 ‘한게임 섯다&맞고’에 신규 경쟁 콘텐츠 ‘점령전’을 추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점령전은 ‘한게임 섯다&맞고’의 길드 시스템인 ‘동호회’ 간 즐길 수 있는 경쟁 콘텐츠다. 

-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크로스 플랫폼 MMORPG <트라하 글로벌>의 신규 공격대 ‘검붉은 용암 사원’을 업데이트한다고 29일 밝혔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리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3’(이하 컴프야V23)이 2023년 KBO 리그 개막을 맞아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변경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9일,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한정 캐릭터 ‘란파’를 추가했다. ‘란파’는 후열에서 아름다운 선율을 만들어 아군을 지원하는 캐릭터다. 


■ 기타

-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대한민국 대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의 대표 마스코트인 ‘모코코’의 생일을 맞아 이디야커피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부산 해운대에 모코코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2023 글로벌 투어를 본격적으로 전개하고 컬래버레이션 상승세를 이어간다. ‘서머너즈 워’ 글로벌 투어는 세계 각 지역의 주요 도시에서 유저와 직접 만나 소통하고, 게임으로 즐거움을 나누는 오프라인 행사다.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하 ‘퓨처랩’)은 인디게임 개발 장학팀 2기를 선발했다고 29일 (수) 밝혔다. 장학팀은 퓨처랩과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협력해 선발한다. 인디게임 창작자들이 장학팀 중심으로 커뮤니티를 이뤄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은 3월 28일 국립나주문화재연구소에서 ‘게임과몰입 문화예술 체육 전문강사 양성 심화교육’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소아·청소년 마음 건강 클리닉과 호남게임과몰입힐링센터를 운영하는 국립나주병원 간호사, 심리상담사 등 실무자 12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교육을 통해 게임과몰입 관련 상담, 교육, 진료에 대한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 위원장 김규철)는 불법게임물 유통 및 불법 환전 등에 대한 단속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2023년 불법게임물 신고포상금제도”를 28일(화) 본청 등급분류회의실에서 시행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