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스마일게이트 '아우터플레인' 론칭 준비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3.28  18:02:41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자사의 첫 블록체인 적용 모바일게임 ‘애니팡 매치’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고 28일(한국 시간) 밝혔다. ‘애니팡 매치’는 모바일 퍼즐 게임의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한 ‘애니팡4’의 대중성과 서비스를 계승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글로벌 P&E 시장에 최적화한 신작이다. 위메이드플레이의 퍼즐 개발 노하우에 P&E 장르를 더해 새로운 재미와 마케팅 효과를 더한 점, 이용자 확대 추세인 위믹스 플레이 서비스, 원토큰-멀티유즈 정책 등은 이번 신작의 기대치를 더하는 대목으로 꼽힌다.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테일즈샵(대표 한준)이 제작한 신작 비주얼 노벨 ‘랜덤채팅의 그녀’를 출시했다고 28일(화) 밝혔다. '랜덤채팅의 그녀'는 고교생 주인공 '최준우'가 랜덤채팅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서 생기는 일을 다룬 학원 성장물이다. 2017년부터 네이버웹툰에 연재 중인 박은혁 작가의 '랜덤채팅의 그녀!'가 원작이다. 한국 대표 비주얼 노벨 제작사 ‘테일즈샵’이 개발했다.

- 스마일게이트가 신작 모바일 턴제 역할수행게임(RPG) ‘아우터플레인’의 티저 페이지와 브랜드 페이지를 공개하고 5월말 출시를 목표로 본격적인 글로벌 론칭 준비에 나선다고 28일(화) 밝혔다. ‘아우터플레인’은 브이에이게임즈가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는 턴제 RPG다. 지구에 살던 주인공이 어느 날 갑자기 판타지 세계로 소환돼 동료와 함께 모험을 떠나는 내용을 담은 ‘이세계물’로 카툰 렌더링을 적용한 자연스러운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 연출이 특징이다. 

■ 업데이트

- 사이게임즈코리아(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에서 제28탄 카드팩 ‘Academy of Ages / 영원한 학원’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카드팩에서는 학원 국가 ‘랭커스터’를 테마로 한 다양한 교사와 학생 캐릭터 카드를 만나볼 수 있으며, ‘신록의 신입생 카스텔’, ‘시체술의 왕 코르넬리우스’ 등 96장의 새로운 카드가 추가됐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에픽스토어와 스팀을 통해 얼리액세스 중인 TPS MOBA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오리지널 영웅 '마코'를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마코’는 베일에 싸여 있던 섬 '틴달'에서 발견된 첫 번째 종족으로 앙증맞은 손발과 커다란 귀가 특징이다. 귀여운 외모와 달리, 마법을 이용해 팀 서포터 역할을 든든하게 해낸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오리지널 직업 ‘기검사’를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기검사’는 원작에는 등장하지 않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세 번째 오리지널 직업으로 ‘기검’을 통한 근거리 공격과 ‘어검’을 활용한 원거리 공격을 바탕으로 적을 무력화 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행사, e스포츠

- 2023년 5월을 뜨겁게 달굴 글로벌 인디게임 축제, ‘2023 인디크래프트’에 대한 인디게임 개발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2023 인디크래프트’는 코로나19의 위협에서 벗어나 처음으로 다시 시작하는 행사인 만큼, 인디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다양한 부분을 준비하고 있다. 2023 인디크래프트는 2019년 이후 3년 만에 다시 오프라인 전시 공간을 통해 국내외 게임산업 관계자들이 좀 더 쉽게, 좀 더 자세하게 우수 인디게임 콘텐츠를 만날 수 있도록 하는 공간으로써 발돋움할 전망이다. 

-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는 5월말 개최되는 TFT: 괴물 습격 챔피언십의 한국 대표를 선발하기 위해 다양한 이스포츠 대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TFT의 8.5 세트인 '괴물 습격: 치명적 오류!!'로 진행되는 글로벌 챔피언십은 오는 5월 말로 예정되어 있다. TFT 괴물 습격 챔피언십은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 동안 열리며 전세계 지역 예선을 통과한 32명이 참가한다. 

-  카카오게임즈의 글로벌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자회사 메타보라(공동대표 송계한, 우상준)는 28일, 글로벌에서 서비스중인 블록체인 캐주얼 골프 게임 ‘버디샷(BIRDIE SHOT : Enjoy & Earn)’에 총상금 300만 tBORA 규모의 ‘보라 컵(BORA Cup)’을 개최했다. 특별 모드인 ‘보라 컵’은 3개 회차를 한 시즌으로 구분하며, 총 3개의 시즌으로 운영된다. 이용자들은 실시간 1대 1 대전 형태의 대회에서 경쟁 후 최종 순위에 따라 tBORA를 상금으로 획득할 수 있다.

-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는 지난 3월 25일(토)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 콜로세움에서 개막한 VCT 퍼시픽 2023 1주차에서 한국의 DRX와 T1, 젠지가 모두 1승을 거두면서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고 밝혔다. VCT 퍼시픽 2023에는 대한민국, 동남아시아, 일본 및 인도 최고의 10개 팀-DRX, 젠지, T1, 데토네이션 게이밍, 글로벌 이스포츠, 페이퍼 렉스, 렉스 리검 퀀, 탈론 이스포츠, 제타 디비전, 팀 시크릿-이 참가했다. 


■ 기타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3’(이하 컴프야2023)이 유저들과 함께 올 시즌 KBO 리그를 전망하는 설문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공개했다. 우선 이번 2023시즌 정규 리그 우승팀 전망에는 ‘SSG랜더스’가 약 22%의 지지를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홈런왕에는 ‘KT 박병호’, ‘SSG 최정’, ‘삼성 피렐라’가 뽑혔다. 투수 부문 승리 요정(다승왕) 전망에는 KBO 리그 투구 스피드 1위 ‘키움 안우진’이 약 38%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 그라비티가 3월 28일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과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총 2차로 나누어 선보이며 1차 상품은 3월 28일부터 4월 30일, 2차 상품은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판매한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