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정보, 사전예약
- 넷이즈게임즈는 27일,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GDC) 2023에서 ‘에이스 레이서’ 제작 노하우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차량의 소재, 동적 조명, 환경 반사, 특수 효과, 3D 모델 등 다양한 측면에서 최고 성능을 이끌어내기 위한 퍼포먼스 최적화에 관한 내용이 공유됐다.
- 위메이드는 신작 ‘나이트 크로우’ 사전참가자 모집에 100만명이 넘는 유저가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언리얼엔진5 기반 클로스플랫폼 MMORPG로, 입체적이고 광활한 전장에서 1천명 단위로 진행되는 전쟁과 극사실적인 중세 유럽 세계를 구현한 게 특징이다.
- CJ ENM은 지난 25일, 신작 모바일게임 ‘타임제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 고스트볼 ZERO’ 론칭에 맞춘 IP(지식재산권) 게임이다.
- 핑거게임은 신작 MMORPG ‘엑스펑크’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오는 12일에 출시되는 게임으로, 미래 도시풍을 배경으로 한 비주얼과 듀얼무기 시스템을 쓰는 화려한 액션이 즐길 거리다.
- 스마일게이트는 신작 ‘전국제패M’의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서울, 부산, 등 실제 지역명으로 이뤄진 각 구역 장악을 통해 대한민국을 제패하는 과정으로 게임의 특징과 장점 등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돼 있다. 이와 함께 화려한 스킬을 선보이는 레트로 PVE 전투장면으로 고전 게임의 향수까지 불러일으킨다.
- 나딕게임즈의 마프스튜디오는 신작 전략 RPG ‘전직자들’을 오는 28일 출시한다. 세계의 균형을 조율하는 전직자들의 이야기를 다룬 실시간 전략 로그라이크 RPG다. 매 턴마다 획득할 수 있는 SP(스킬 포인트)로 캐릭터의 공격과 마법, 체력 등을 성장시킨 뒤 전략적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 업데이트
-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2023’에 2023 KBO리그 일정과 선수를 최신화하고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새 시즌에 돌입했다. 이와 함께 KBO 명경기 영상을 담은 다이나믹스킨을 새롭게 선보인다. 플래티넘, 시그니처, 스페셜 등 총 5가지 등급으로 나뉘며, 역전 홈런, 끝내기 안타, 삼진 세리머니 등 팬들이 기억하고 싶은 선수들의 명장면을 영상으로 구현한다.
-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은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에 ‘다이의 대모험’ 세 번째 컬래버레이션(콜라보) 콘텐츠를 선보인다. 신규 캐릭터 론 베르크, 플로라, 알비너스, 시그마 등을 포함한 콜라보 캐릭터 총 22종이 등장한다. 이 기간 동안 콜라보 던전 7종도 문을 연다.
-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방송인 조나단의 퀵보이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본 대사로 이루어진 ‘일반 보이스’ 패키지 1종과 특별 대사가 포함된 ‘고급 보이스’ 패키지 1종으로 구성됐다.
■ 행사, e스포츠
- 라이엇게임즈는 유저 대상 역사 교육 프로그램 ‘티모 문화유산 원정대’가 지난 25일, 첫 번째 교육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원정대는 한양도성에서 진행됐다. 라이엇게임즈는 월 2회 간격으로 12월까지 원정대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단, 혹서기인 8월에는 안전을 우선해 활동을 쉰다.
- 카카오게임즈는 님블뉴런과 공동 서비스하는 ‘이터널 리턴’의 e스포츠 대회 시즌8 파이널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1일차에 진행된 팀전에서는 Fire팀이, 2일차 개인전에서는 FANA 선수가 최종 우승 트로피를 차지했다. Fire팀은 우승 후보 Naerreum팀을 꺾으면서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았고, FANA 선수는 초반 라운드에 다른 선수들과 벌어진 격차를 마지막까지 지켜내며 최종 우승을 확정 지었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아카데미 8기 정규과정 참여 청소년을 모집한다.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게임개발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보유한 중·고등학교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게임기획/프로그래밍/그래픽디자인 중 희망하는 분야를 선택할 수 있다.
-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은 2023 게임콘텐츠 제작/마케팅 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기한은 오는 4월 13일까지다. 경쟁력을 갖춘 게임 기업이 효과적으로 유저를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 챌린저스게임즈는 자사의 신작 ‘세컨 웨이브’를 GDC 2023에서 최초 공개했다. 다양한 문화권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MOBA(적진점령) 게임이다. 1인칭과 3인칭 슈팅 방식으로 역할을 수행하는 과정이 재미요소다.
- 라이엇게임즈는 ‘발로란트’의 신규 캠페인 사이VAL대학교를 진행한다. 초보 유저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강의형 콘텐츠 VAL타강사 영상을 선보이는 식으로 진행된다.
■ 기타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과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지난 25일 기준으로 50여 개 지역 구글플레이스토어 RPG 매출순위 10위권에 동시 진입했다고 밝혔다. 동양과 서양 시장에서 고른 성과를 내고 있으며, 특히 프랑스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넵튠은 신작 ‘고양이스낵바’와 ‘우르르용병단’이 국내외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우르르용병단’은 한 손으로 조작 가능한 어드벤처 RPG다. ‘고양이스낵바’는 힐링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누적 매출 중 80%가 해외에서 발생했다고 한다.
- 디랩스는 GDC 2023 현장에서 폴리곤과 웹3 게임 ‘럼블 레이싱 스타’ 생태계 구축에 대한 협업을 발표했다. 디랩스 게임즈는 올해 안에 블록체인 게임 신작 3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