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썸에이지, 연내 출시 신작 3종 공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3.23  18:06:06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국내 IT/하드웨어 커뮤니티 ‘퀘이사존(대표 김현석)’과 P의 거짓 게임 환경 최적화를 위한 업무협약 (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네오위즈와 퀘이사존은 지난 22일 네오위즈 판교 사옥에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네오위즈의 글로벌 기대작 ‘P의 거짓’이 다양한 하드웨어 환경에서 구현될 수 있도록 협업, PC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심도 있는 최적화 테스트를 진행한다.

- 썸에이지(박홍서 대표)는 2023년의 자사의 신작 라인업을 3종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신작 라인업 3종은 모바일 RPG ‘마녀자판기’, ‘프로젝트V(가제)’를 비롯 로그라이크 서바이벌 액션 장르의 신작 등이다. 먼저, 마녀자판기는 플레이트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로, 지난 3월 16일 홍콩, 필리핀, 캐나다 지역에 선(先) 출시됐다. 이어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인 모바일 RPG 프로젝트V(가제)는 라운드2가 개발을 맡았다. 또 자체 개발해 연내 서비스 예정인 로그라이크 서바이벌 액션 장르의 신작 모바일 게임은 직관적이고 빠른 전투가 특징이며, 현재 유니티 엔진을 활용해 제작 중이다.

- 스마일게이트는 ‘블루프로토콜’ 브랜드사이트를 오픈하고 등장 캐릭터, 클래스 등 주요 정보를 공개했다고 23일(목) 밝혔다. ‘블루프로토콜’은 유명 지식재산권(IP)을 다수 보유한 반다이 남코가 신규 IP 창출을 위해 개발 중인 프로젝트로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완성도 높은 그래픽과 이를 기반으로 구현한 환상적인 세계가 특징이다. 게임의 메인 테마는 유명 작곡가 사와노 히로유키가 참여하여 한층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 룽투코리아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워오브글로리(WAR OF GLORY)의 사전예약자수가 최근 30만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워오브글로리(WAR OF GLORY)는 몬스터와 악마가 도사리고 있는 미지의 대륙에서 모험가가 이끄는 혈맹의 대규모 전쟁이 펼쳐지는 게임이며, 다크 판타지 배경으로 PVE, PVP, 강화, 육성, 제작, 합성 및 혈맹 등 정통 클래식 MMORPG 콘텐츠 및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자동 전투 시스템까지 구축해 플레이어가 정통 RPG의 감동도 느낄 수 있는 기대작이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에서 개발 중인 초대형 신규 MMORPG ‘프라시아 전기’가 전국 각지에서 집행한 옥외광고의 드론 무비 영상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프라시아 전기’는 월드별로 21개의 거점을 제공해 결사(길드)에 가입한 누구든 결사원들과 함께 거점을 차지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MMORPG다. 넥슨은 이러한 게임 특징을 차용해 전국 각지에서 결사원(플레이어)을 모집하는 콘셉트로 서울, 부산, 대전, 대구 등 국내 주요 도시에 지역 맞춤형 21개 대형 LED 옥외광고를 지난 2월 16일부터 한 달간 게시했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ARISE>의 공식 SNS 및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나 혼자만 레벨업:ARISE>는 전세계에서 누적 조회 수 142억을 기록하며 글로벌 인기 웹툰으로 자리 잡은 ‘나 혼자만 레벨업’ IP를 활용한 액션 RPG다. 이용자들은 웹툰 주인공인 성진우가 돼 전투를 하고, 레벨업을 통해 다양한 스킬과 무기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만들어갈 수 있다.


■ 업데이트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시니스터 신디케이트(Sinister Syndicate)’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그린 고블린’의 ‘레드 고블린’, ‘크레이븐’의 ‘이차원의 사냥꾼’, ‘닥터 옥토퍼스’의 ‘엔드 오브 디 어스’ 등 각 영웅들이 착용 가능한 신규 유니폼 3종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신규 시스템 ‘스킬 콤보 가이드’를 추가했다. 이 시스템에서는 영웅들이 보유한 다양한 스킬과 고유 전투 방식 등을 체험하며 전투 숙련도를 높일 수 있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이하 겜프야 2023)’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제우스’가 등장했다. 제우스는 근력과 지능 속성을 모두 갖춘 듀얼 레전드 트레이너다. ‘제노니아 나이츠’ 시나리오에 특화되어 있으며 뛰어난 중간 계투 선수를 육성하는데 활용성이 높다. 

- 스마일게이트는 프랑스 개발사 플레이윙(Playwing)에서 개발한 PC 온라인 슈팅 대전 게임 ‘센추리: 에이지 오브 애쉬즈(Century: Age Of Ashes, 이하 센추리)’의 시즌2 ‘드래곤의 운명’을 정식 업데이트 했다고 23일 (목) 밝혔다. 센추리의 ‘드래곤의 운명’은 시즌2로 명명된 만큼 새로운 테마와 스토리, 신규 맵, 클래스, 시스템 등 대대적인 변화가 이뤄졌다. 이에 따라 시즌2는 자연을 상징하는 드래곤과 인간의 교감을 테마로 한 새로운 스토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랭크 초기화가 이뤄져 기존 이용자들은 물론, 신규 이용자들도 게임을 새로 시작할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모바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서 신규 항해사 ‘비요르 옌센(빛)’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비요르 옌센(빛)’은 아군 쿨타임 감소에 특화된 신규 5티어 항해사다. 적 다수를 공격하면서 아군들의 쿨타임을 최대 2턴 감소시키고 행동력을 회복하는 능력을 갖췄다. 4월을 맞이해 신규 캐리비안 패스를 선보였다. 이번 캐리비안 패스에서는 ‘고래 협곡’ 영지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임무를 수행해 캐리비안 패스 레벨을 올려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재화 획득이 가능하다. 

-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자사의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 12.2 업데이트를 통해 만우절 콘텐츠 욕조 대소동을 선보이고 범아메리카 순양함 9척의 사전 운용을 시작한다. 만우절을 기념하여 추가되는 욕조 대소동은 4월 20일까지 7대 7 전투 형식의 점령전 모드로 진행되며 특별 오리 함장이 지휘하는 장난감 오리 군함을 선택해 특별한 욕조에서 전투를 펼치는 행사다. 모든 플레이어에게 꽥걸 조로, 존 맥꽥꽤인, 코만덕 등 3종의 오리 군함이 지급되며 기본 경험치를 일정 이상 획득시 덕 오리스, 람덕, 오리네이터를 획득할 수 있다. 

- gumi Inc.와 SQUARE ENIX Ltd.,는 모바일 게임 ‘WAR OF THE VISIONS FINAL FANTASY BRAVE EXVIUS(워 오브 더 비전 파이널 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 이하 WOTV FFBE)’가 출시 3주년을 기념하며 콜라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는 명작 ‘FINAL FANTASY VII REMAKE(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와 이를 개선 및 확장한‘FINAL FANTASY VII REMAKEINTERGRADE(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인터그레이드)’의 인기 캐릭터를 ‘WOTV FFBE’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 라이엇 게임즈가 PC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의 신규 챔피언 ‘밀리오(Milio)’를 23일 라이브 서버에 업데이트했다. 밀리오는 LoL의 163번째 챔피언이자 2022년 2월 출시한 ‘레나타 글라스크’ 이후 1년여 만에 등장하는 신규 서포터 챔피언이다. 치유 능력을 지닌 불꽃인 ‘액시옴(Axiom)’을 활용해 아군을 돕는 ‘정통 서포터’로 설계되었다.

- 블리자드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World of Warcraft: Dragonflight)의 다음 10.0.7 업데이트인 ‘금지된 해안으로의 귀환(Return to the Forbidden Reach)’이 23일 적용되었다. 원시용 라자게스를 쓰러뜨린 이후 용의 섬과 금지된 해안 사이를 막고 있던 폭풍이 사라졌으며, 모험가들에게는 새로운 지역을 탐험할 수 있는 길이 다시금 열렸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23일 글로벌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대표 캐릭터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제휴 업데이트로 ‘메이플스토리’의 마스코트 캐릭터인 ‘핑크빈’과 악몽을 지배하는 군단장 ‘루시드’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내 신규 캐릭터로 추가돼, 함께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캐릭터별 이모션도 함께 공개됐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23일 에이스톰(대표 김윤종)에서 개발한 PC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Night Walker)’에 전 직업 각성 스킬과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먼저, 캐릭터별 전직 2종씩, 총 14종 직업에 각성기를 추가했다. 각성기는 캐릭터가 보유한 가장 강력한 기술로, 사용시 화면 전체를 뒤덮는 화려한 효과와 몰입도를 높여주는 컷씬이 등장해 캐릭터의 위력과 개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대표적으로, 한데 모은 적을 높이 올려 대기권 밖에서 지구로 메다 꽂는 ‘아발란체’의 ‘아발란체 스탬피드’와 차 2대를 공중에 띄워 모습을 감춘 후 떨어지기 전에 사방에 뿌린 폭탄을 사격하는 ‘트러블 슈터’의 ‘카타클리즘’을 선보인다. 퀘스트 ‘자격 증명 – 안정화를 위한 재료’를 완료하면, 각성 패시브 스킬과 액티브 스킬 1종씩 획득할 수 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23일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의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신규 캐릭터로 ‘거너(여)’와 함께 2종의 전직 캐릭터로 ‘레인저(여)’와 ‘런처(여)’를 선보인다. 원작 ‘던전앤파이터’에서도 부각됐던 핵심적인 스킬들은 유지하면서도 ‘던파모바일’만의 특징이 나타나도록 새롭게 제작했다. 기존의 ‘거너(남)’과 완전히 다른 콘셉트와 플레이 스타일을 접목해 새로운 재미를 구현했다.

-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사가 개발한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3on3 FreeStyle)’에서 신규 캐릭터 ‘MC.CC’를 포함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MC.CC’는 해결사 잭의 파트너로 FS 시티 최고의 MC라는 설정을 지녔다. 코트 위에서는 강력한 인사이드 어택 능력과 외곽 슛 능력을 보유한 슈팅 가드로 활약한다. ‘MC.CC’는 4가지의 신규 스킬과 전용 특성을 보유하고 있다. 첫번째 신규 스킬 ‘롤링 사이즈 업’은 여러 방향으로 ‘사이즈 업 드리블’을 사용할 수 있어 상대를 혼란시킨 뒤 보다 손쉽게 돌파가 가능하다. 두번째 신규 스킬 ‘드라이브 풀업’은 먼 거리를 이동하며 ‘풀 업 점퍼’를 쏘는 스킬이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슈퍼캣(대표 김영을)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8번째 신규 직업 ‘천인’을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천인’은 전투 상황에 따라 원하는 계열로 변경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직업이다. 원작 ‘천인’의 3가지 계열(개조, 창조, 지배)을 계승하는 한편, ‘바람의나라: 연’만의 플레이 스타일을 적용해 전 계열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계열 선택 시 해당 계열 기술에 추가 효과가 발동되며, 승급은 5차까지 ‘천랑’, ‘천무’, ‘천군’, ‘천위’, ‘재천’ 순으로 가능하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23일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신규 초월 클래스 ‘특수요원 메이’와 ‘폭탄광 유리’를 업데이트했다. ‘특수요원 메이’는 매력적이고 자신감 넘치는 정보국요원으로 좀비 시나리오 모드에서 자신의 몸을 숨기는 은신 스킬을 사용한다. 사용 시간 동안 체력을 천천히 회복하며 적에게 피해를 입힐 경우 해제된다. 해제 시 이동속도 증가와 함께 일정범위 내 아군의 체력을 즉시 회복시킨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23일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편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우선 ‘루시드’, ‘검은 마법사’, ‘선택받은 세렌’ 등의 보스 패턴들이 개선된다. 1일 20회로 제한되었던 보스 연습 모드 제한을 해제하고, ‘검은 마법사(익스트림)’ ,’선택받은 세렌(노멀, 하드, 익스트림)’, ‘감시자 칼로스(카오스)’, ‘카링(노멀)’에 연습 모드를 추가하는 한편, 보스 재입장 대기 시간을 제거해 원활한 보스 도전을 지원한다.

- 아이엠아이(구 아이템매니아)는 자사가 운영 중인 게임 포털 게임매니아에서 베가게임즈의 무협MMORPG ‘십이지천2’ 신규 서버 '성신무경'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십이지천2는 베가게임즈가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는 PC게임으로 2008년 출시 이후 약 15년간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장수 게임이다. 


■ 행사, e스포츠

-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원장 류해필)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이 공동주관 하는 ‘2023 인디크래프트’가 출품작 모집을 23일(목) 시작한다. 우선 국내 부문과 커뮤니티 부문으로 모집을 시작한다. 국내 부문은 전국의 중소 및 인디게임 개발사를 대상으로 모바일, PC, 콘솔, AR/VR, HTML5, 블록체인 등 장르와 플랫폼의 정의를 가리지 않고 데모 플레이가 가능하거나 출시 1년 미만의 콘텐츠(2022.03.22일 기준)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는 아시아 권역 국제 리그인 VCT 퍼시픽 2023이 3월 25일(토) 오후 6시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한국의 DRX와 일본의 제타 디비전의 개막전으로 막을 올린다고 밝혔다. VCT 퍼시픽은 새로운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구조에 속한 국제 리그인 EMEA, 아메리카스와 함께 세 개의 축을 이루고 있다. 

- 님블뉴런(대표 김승후)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함께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의 ‘시즌8 파이널’이 3월 25일부터 3월 26일까지 대전 e스포츠 상설 경기장 ‘대전 드림 아레나’에서 개최된다. 25일에는 ‘팀전’ 결승전이 진행되고 ‘Naerreum’, ‘CleanGuard’, ‘Fire’, ‘JCPCUTE’, ‘Seoul Game Academy’, ‘Igloo’, ‘500NP’, ‘MoLu’, ‘Fresh Man’의 9개 팀이 참가한다. 26일에는 ‘개인전’이 열리고 18명의 상위권 이용자가 우승컵을 두고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 OP.GG는 라이엇 게임즈의 전략적 팀 전투(Teamfight Tactics; TFT)를 위한 전적 사이트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OP.GG의 TFT 서비스는 TFT 플레이어들의 실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며 OP.GG 웹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OP.GG TFT 페이지는 플레이어 자신과 다른 플레이어들의 전적을 확인할 수 있는 전적 검색에 더불어 많은 플레이어들이 사용하고 있는 덱과 해당 덱들의 승률 등을 제공하는 메타 트랜드 등이 주요 기능으로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TFT에서 사용하는 챔피언, 아이템, 증강체 등에 대한 내용도 상세하게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 그라비티의 북미 게임쇼 ‘PAX EAST 2023’ 출품작 10종 중 부스에서 시연 가능한 타이틀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게이머의 축제라 불리는 PAX EAST 2023의 행사 취지에 걸맞게 그라비티 역시 유저가 즐길 수 있도록 시연 중심의 부스를 구성, 출품작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중 시연 예정인 타이틀은 ‘라그나로크 비긴즈’, ‘ALTF42’, ‘Wetory’, ‘심연의 작은 존재들’, ‘파이널 나이트’, ‘KAMiBAKO - Mythology of Cube -’, ‘Alterium Shift’, ‘River Tails: Stronger Together’ 등 8종으로 방문객들이 다채로운 장르의 게임을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 기타

- 미투젠(대표이사 손창욱)의 자회사 미버스랩스(대표이사 홍종호)는 블록체인 메인넷 미버스의 캐주얼 P2E 게임 포털 ‘미버스게임즈(MEVerse GameZ)’를 글로벌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미버스게임즈는 블록체인 캐주얼 게임을 탑재할 수 있는 게임 포털로, ‘소셜 캐주얼 게임존’과 ‘하이퍼 캐주얼 게임존’으로 나뉘어 다양한 게임들이 탑재된다. 여기에 미버스의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켜 Web3.0 환경에서 플랫폼에 제공된 P2E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직접 서비스할 방침이다. 현재 오픈된 소셜 캐주얼 존에는 ‘애니멀 피싱’, ‘로맨스 오브 더 쓰리 킹덤스’, ‘골든 드래곤’ 등 총 10개의 게임들이 서비스되고 있다. 2분기 오픈 예정인 ‘하이퍼 캐주얼 게임존’에는 최근 업무협약을 맺은 모비소프트의 게임들이 탑재될 예정이며, 다양한 종류의 게임을 추가해 연내 30개 이상의 게임을 온보딩 할 계획이다.

-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23일(한국 시각) 게임개발자컨퍼런스 2023(이하 GDC 2023)에서 오프닝 이벤트인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State of Unreal)’을 통해 각종 신규 제품을 공개하며 에픽의 개방적이고 연결된 에코시스템에 대한 장기 비전을 발표했다. 에픽게임즈가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에서 공개한 내용으로는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 베타 버전,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인 벌스(Verse)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2.0, ▲멀티 플랫폼 마켓 플레이스 ‘팹(Fab)’ ▲언리얼 엔진 5.2 ▲메타휴먼 애니메이터 등이 있다.

-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가 기업의 정체성 및 확장성을 반영하고, 회사 및 제품과 관련된 다각적인 미래 모멘텀을 선보이는 핵심 공간으로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했다고 23일 밝혔다. 데브시스터즈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IP, 비즈니스, 플랫폼 등 다방면으로 끊임없이 도전하며 무한히 가능성을 확장해가고 있는 기업의 행보와 방향성을 제시했다. 더불어 실제 게임의 몰입도 높은 경험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각 게임이 가진 고유한 매력과 세계관을 직관적으로 페이지에 녹여내기도 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