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제닉스 및 하바 소식 외

기사승인 2023.03.16  16:51:32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글로벌 씨디파이(CeDeFi) 플랫폼 네오핀은 이더리움 '계정 추상화' 업데이트 ERC-4337을 네오핀 플랫폼에 적용한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리브랜딩을 단행하며 씨디파이 플랫폼 강화 및 글로벌 도약에 나선 네오핀은 ERC-4337을 선도적으로 적용,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지갑 UX(이용자 경험)/UI(이용자 환경)을 개선하며 공격적으로 사업 확장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규제 준수를 통한 신뢰도 확보를 기본 바탕으로 빌트인 다중서명, 소셜 지갑 복구, 새로운 서명 알고리즘 등 ERC-4337의 핵심 기능을 구현해 이용자 경험과 안정성을 대폭 높이며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겠다는 전략이다.

ERC-4337은 이더리움 재단이 이달 미국에서 열린 ‘이더 덴버’ 행사에서 발표한 기술이다. 기존 블록체인 지갑의 사용성과 보안성을 높이는 동시에 대중들에게 가장 어려운 점으로 손 꼽히는 개인 키 관리를 개선해 웹3 시장 대중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추상화란, 문제 해결의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하고 필요한 부분을 중심으로 간결하고 쉽게 만드는 것을 뜻한다. ‘계정 추상화’는 이더리움의 ‘외부 소유 계정’과 ‘컨트랙트 계정’에서 중요한 기능들을 추상화하는 것으로, 쉽게 말해 두 개의 계정에 나뉘어 있는 핵심 기능을 하나로 통합해 이용자 편의성을 증대하는 것을 의미한다.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참여하고 있는 XPLA 메인넷의 거버넌스 코인, ‘XPLA’가 16일 국내 최상위권 거래소인 ‘빗썸’에 공식 상장된다. 이번 상장으로 XPLA 코인에 대한 국내 투자자들의 진입 장벽이 한층 낮아지며 생태계 활성화에도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현재 XPLA 코인은 ‘게이트아이오’, ‘후오비 글로벌’, ‘비트마트’, ‘코빗’ 등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빗썸은 2014년 서비스 오픈 후, 전 세계 거래량 1위 달성 기록을 가진 국내 최대 거래소 중 하나로 현재 200 개 이상의 가상자산이 거래되고 있다. 

XPLA 팀 폴 킴 리더는 "XPLA 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 파트너들과 콘텐츠 파트너들이 합류한 메이저 메인넷으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면서 “기술 부문에서는 크로스체인 호환성을 더욱 확장하고, 적극적인 상장 정책도 펼쳐서 생태계의 가치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바가 글로벌 리딩 소셜 게임 기업 미투온의 블록체인 자회사 ‘미버스랩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향후 하바의 인터체인 기술로 미버스 생태계의 다양한 게임들이 여러 체인의 자산과 서비스와 연결될 수 있도록 하여 게임 생태계가 확장될 수 있도록 협업한다. 

미버스의 대표 블록체인 P2E 게임인 ‘포켓배틀즈 NFT War’에 하바프렌즈들이 파파를 시작으로 신규 NFT 영웅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향후 하바프렌즈 외에도 외부 체인의 유명 PFP NFT들 역시 하바 미터를 이용, 게임내에서 이용 가능하도록 해 다양한 커뮤니티의 유저들이 P2E를 즐길수 있도록 기획하고 있다. 또한 미버스 마켓플레이스에서 거래되고 있는 주요 미버스 기반 다양한 NFT들이 하바의 인터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다양한 체인의 주요 마켓플레이스에서도 거래가 가능하게 하고, 미버스 기반 NFT들이 타체인의 게임과 NFTFi 등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메타버스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커머스 분야의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활성화에 본격 나서고 있다. 올림플래닛은 지난 9일 삼성동에 위치한 올림플래닛 본사 파르나스 타워에서 현대백화점면세점과 업무협약을 맺고 메타버스 SaaS 플랫폼 '엘리펙스'를 통해 현대백화점면세점을 메타버스로 구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림플래닛과 현대백화점면세점은 ☐ 현대백화점면세점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 현대백화점면세점 메타버스에서 선보일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 브랜드 입점 상품 개발 ☐ 다채로운 혜택을 담은 캠페인 진행 ☐ 단계적 서비스 고도화를 통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창출 등의 업무를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엘리펙스로 선보일 현대백화점면세점 메타버스는 URL만으로 접속 가능해 누구나 쉽게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시공간의 제약없이 현대백화점면세점 상품을 경험하고 링크를 통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어 고객 편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 왼쪽부터) 올림플래닛 권재현 대표, 현대백화점면세점 육우석 마케팅 상무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는 세계적인 신용평가 기관 중 하나인 S&P 글로벌이 발표하는 ‘2023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Top 1%’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S&P 글로벌은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JSI) 결과를 바탕으로 매년 연례보고서를 발표하고, 산업별 우수 기업의 등급을 Top 1%, 5%, 10%로 구분하여 선정하고 있다. ESG의 각 분야인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측면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지속가능성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며, 이번 평가는 총 61개의 산업군과 전 세계 7,822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카카오는 주요 온라인 서비스 기업들이 속한 인터랙티브 미디어, 서비스&홈 엔터테인먼트 산업군 내 134개의 기업 가운데 최고점인 65점을 획득, 유일하게 'Top 1%'로 선정됐다. 전체 평가 대상 기업 중 ‘Top 1%’ 등급을 획득한 기업은 67개 사이며, 국내 기업 618곳 중에서는 단 6개의 기업만 해당됐다. 카카오는 2021년 1월 이사회 산하 ESG 위원회 및 2022년 3월 ESG 총괄 조직 신설 이후, 다양한 ESG 활동을 펼치며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지난해 발표한 ‘Active Green Initiative’의 일환으로 전국의 시민조합이 생산한 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를 구매해, 제주 오피스의 전력 사용량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기도 했다.  

-제이씨현시스템(대표:차중석)은 대한민국 PC방 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전문기업 ㈜아이센스에프앤비(대표이사 윤석범)와 국내 PC 산업발전 및 기술, 제조, 유통 업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6일 서울 제이씨현시스템(주) 본사에서 열린 MOU 체결식은 양 사의 파트너쉽과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위해 이뤄졌다. 구체적으로는 업무 수행을 위한 영업지원, 공동기술 개발 및 기술지원, 핵심기술, 소프트웨어, 컨텐츠 등의 기술협력을 위한 협의체 구성 등이다.


■ 기타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가 종합 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로 국내 대학의 디지털 교육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16일, 올해 새 학기를 맞아 중앙대학교, 아주대학교, 을지대학교 등 다수 대학에서 카카오워크를 도입해 15만 이상의 대학생 및 교직원의 학습과 소통, 업무 생산성 혁신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교육용 카카오워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계 학습을 위한 교육 공간 제공은 물론, 교사와 학생의 자유로운 소통 지원과 함께 수업에 유용한 도구들을 활용할 수 있는 종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캠퍼스 생활에 필요한 원격 수업, 설문, 캘린더, 할 일, 알림장 등이 기본 탑재돼 있으며, AI 어시스턴트를 비롯해 이모지 반응, 멘션 기능 등을 활용해 온라인 강의 및 조별 활동을 보다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교육기관 측면에서는 카카오워크의 공지 기능을 통해 재학생을 대상으로 필요한 정보를 빠르고 쉽게 전달할 수 있어, 문자메시지(SMS)나 멀티문자메시지(MMS) 등의 발송 비용 또한 절감할 수 있다는 점에도 주목하고 있다. 

-제닉스가 12가지 피팅 솔루션으로 작업 능률 올리는데 도움이 되는 사무용 메쉬 컴퓨터의자 OVVICE GT10 선보였다..

오비스 GT10 체어는 풀메쉬로 된 사무용의자로 윈텍스사의 고탄력 에어 매쉬로 늘어남을 방지하고 쾌적한 착석감을 유지 시켜준다. 헤드레스트 및 팔걸이 부분은 높낮이 조절, 전방 및 후방 조절, 각도 조절 등 사용자 체형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며 하판의 깊이, 요추 받침 조절 등 다양한 기능도 내장되어 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