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웹젠, 블랙앵커 스튜디오 '르모어: 인페스티드 킹덤' 품어

기사승인 2023.03.14  16:08:00

공유
default_news_ad2


웹젠(대표 김태영)이 인디게임 개발사 ‘블랙앵커 스튜디오’의 ‘르모어: 인페스티드 킹덤’의 게임 서비스를 위한 스팀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블랙앵커 스튜디오(대표 정극민)’는 ‘2021년 글로벌 인디게임 제작 경진대회(GIGDC)’에서 아포칼립스 좀비물 ‘비포 더 던’으로 금상을 수상하면서 게이머들에 익히 알려진 인디게임 개발사다. 

웹젠은 ‘비포 더 던’의 스팀 글로벌 게임 서비스 준비를 위해 게임명을 ‘르모어: 인페스티드 킹덤(REMORE: INFESTED KINGDOM, 이하 르모어)’으로 확정하고 오늘(3월 14일), ‘스팀’ 게임 소개 페이지 및 페이스북 운영을 시작했다. 

'르모어'는 가상의 유럽 왕국을 배경으로 재앙과 함께 나타난 변종들로부터 생존하는 과정을 게임으로 제작한 ‘턴제 전략RPG’다. 2020년 ‘부산 인디커넥트 페스티벌(BIC)’에서 최초 공개될 당시 암울한 세계관이 뚜렷하게 드러나는 픽셀 그래픽과 테마의 독창성, 기존 턴제 전략RPG와 차별화된 시스템 등으로 게이머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개발사 블랙앵커 스튜디오는 전략성과 서바이벌 요소를 가미해 게이머가 여러 명의 생존자들을 지휘, 생존하는 과정을 개성 넘치는 턴제 전략RPG로 게임성을 더욱 높이며 추가 개발해 왔다. 

웹젠은 ‘르모어’의 제작 단계에서 인디게임으로서의 독창성과 인디 개발사(블랙앵커 스튜디오)의 개발 독립성이라는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개발은 물론 수익모델에도 일체 관여하지 않았다. 이후 출시 과정에서도 인디게임 이용자 확보와 안정적인 퍼블리싱 등 게임 서비스 지원에만 집중한다. 

양사는 올해 하반기 중 ‘르모어’의 스팀 얼리액세스 출시를 목표로 제작을 마무리하고 있다. 

블랙앵커 스튜디오의 정극민 대표는 "르모어 개발 방향에 대한 전폭적인 신뢰와 지지를 보여준 웹젠과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다"라며, "남은 기간 동안 모든 역량을 동원해, 게임의 재미로 인정받는 콘텐츠를 완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젠은 ‘턴제 전략RPG’에 대한 선호가 높은 글로벌 하드코어 게이머 등을 대상으로 좋은 흥행 성적도 기대하고 있다. 특히, 개발 완성도 및 흥행 가능성이 높은 '르모어'의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인디게임 장르의 우수 게임들과 개발력도 확보해 갈 계획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