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인텔라 X 및 큐소닉 소식 외

기사승인 2023.03.13  18:27:35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블록체인 사업을 운용하는 인텔라 X가 오는 3월 20일(현지 시각)부터 24일까지 5일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열리는 ‘GDC 2023’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GDC 참가는 폴리곤 (Polygon)의 ‘플래그십 파트너사(Flagship Partner, 주력 파트너사)로 선정된 인텔라 X가 폴리곤 부스에 입점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인텔라 X는 현지 시각 기준 3월 22일에 만나볼 수 있으며, 폴리곤 부스 전체가 인텔라 X 단독 홍보를 위한 체험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행사 기간 인텔라 X는 웹3 시장에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이 갖는 가치와 인텔라 X가 이끄는 웹3 게임으로의 변화를 알린다. 전 세계 게임 개발자들과 소통하며 글로벌 웹3 시장 공략에 활발히 나서는 전략이다. 더 나아가 인텔라 X 온보딩 예정인 1인칭 슈팅 게임‘아바', '고양이와 스프’ IP 기반의 PFP NFT 프로젝트 'E.R.C.C', MMORPG ‘에오스 골드’ 등 다양한 게임 라인업을 현장에 전시한다. 특히, 인텔라 X의 파트너사 ‘블루포션게임즈’가 개발한 ‘에오스 골드’의 데모 시연을 진행, 인텔라 X 생태계에 합류한 웹3 게임의 매력과 진정한 재미를 이용자들에게 선사한다.

-엔에이치엔 페이코(대표 정연훈, 이하 NHN 페이코)는 중고차 구매동행 서비스와 대출 상품을 한번에 신청할 수 있는 ‘중고차 구매비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페이코 ‘중고차 구매비서’는 중고차 차량 검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바조’, 여신전문금융회사 ‘하나캐피탈’과 제휴를 통해 론칭한 서비스로, 구매자와 판매자 간 정보 비대칭성이 큰 대표 '레몬마켓' 중고차 시장에서 최근 주 구매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2030 세대의 합리적 소비 니즈 충족과 편의성 향상을 주 목적으로 한다. 

이용자들은 페이코 앱 내에서 간편하게 카바조 구매동행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며, 하나캐피탈의 합리적인 중고차 대출 상품까지 원스톱으로 탐색할 수 있다. 페이코를 통해 카바조 서비스와 중고차 대출을 함께 실행할 경우 결제한 카바조 이용 비용을 100% 돌려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해 3월 한달 간 포인트 프로모션을 실시, 페이코를 통해 카바조 서비스 이용 시 30,000페이코 포인트를 지급하며, 중고차 대출까지 받을 시 대출 금액에 상관없이 50,000 페이코 포인트를 추가 제공한다. 

-인텔은 13일, LF AI & 데이터 재단 기술 자문위원회가 협업, 표준화, 상호운용성을 더욱 촉진하기 위한 인큐베이션 프로젝트로 개방형 연합학습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OpenFL은 분산된 AI를 위한 오픈소스 프레임워크로 컨피덴셜 컴퓨팅이라고 하는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을 통합하는 연합 학습이다. 인텔은 본 프레임워크를 개발 및 호스팅해 데이터 과학자가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이질적이거나 기밀성이 높은 또는 규제를 받는 데이터 집합에서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브라힘 하다드 박사 LF AI & 데이터 재단 상임 이사는 “LF & AI 데이터 재단이 OpenFL을 채택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 프로젝트는 조직이 미가공 데이터를 공유하지 않고도 여러 시스템과 데이터 센터에서 머신러닝 모델을 공동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혁신적인 접근방법으로 오픈소스 AI 및 데이터 기술의 성장과 채택을 가속화하려는 우리의 사명과 완벽하게 일치한다”며 “본 프로젝트를 주도하는 유능한 인재들과 협력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T(대표 구현모)가 B2C 메타버스 플랫폼 '지니버스'의 오픈베타(시범 서비스) 버전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지니버스’로 검색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지니버스에서는 나의 아바타와 공간을 직접 꾸미고, 친구를 초대해 인공지능(AI)에 기반을 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친구들과 메타버스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다양한 집과 마을 꾸미기, 아바타 상호작용, 미니게임 등을 즐길 수 있어 MZ세대에 특화된 재미를 제공한다.

지니버스의 가장 큰 특징은 AI 공간 모델링 기술을 적용한 ‘AI 홈트윈’ 기능이다. 이용자는 지니버스에서 캐릭터가 살아가는 공간인 ‘지니홈’을 만들 수 있는데, 도면 기반의 AI 홈트윈 기능으로 실제 거주하고 있는 주소를 입력하면 메타버스 공간에 현실의 집이 그대로 구현된다. 또 아바타를 비롯해 집 개념의 지니홈과 마을 개념의 지니타운을 각자의 개성에 따라 꾸밀 수 있다. 지니버스에 존재하는 1천여 개의 아이템을 활용해 이용자는 아바타에 원하는 옷을 입히고, 지니홈과 지니타운에 각각 원하는 가구와 건물을 배치하는 등 나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삼성전자 디스플레이 공식파트너인큐소닉(대표 이관구)이 새로운 화이트 컬러를 적용한 ‘삼성 스마트 모니터 M7 S43BM701 화이트’ 43인치 모델을 3월 13일에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삼성 스마트 M7 S43BM701 화이트' 모델은 43인치 대형 사이즈로 출시되는 최신 스마트 모니터 제품으로써, 기존 인기모델인 스마트 M7 S43BM700 모델과 기능은 동일하지만 깨끗하고 세련된 화이트 컬러 하우징으로 변경되어 다양한 인테리어 및 가구와 잘 어울리는 특별한 매력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한편 큐소닉은 신모델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마켓을 통해 15% 할인혜택, XBOX 화이트 컨트롤러, JBL 블루투스 스피커 증정, 리뷰 작성 시 최대 2만원 상당의 CJ 상품권을 증정하는 런칭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기타

-메타크래프트(대표 유정석)는 자사의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에서 웹만화 콘텐츠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노벨피아’는 웹소설 시장에서 이례적인 구독제 서비스를 선보인 플랫폼으로, 이용자 친화적인 운영으로 서비스 2년 1개월 만에 누적 회원 수 170만 명을 달성했으며 올해 회원 수 300만 명을 목표로 서비스를 이어갈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웹만화 서비스는 노벨피아에서 연재된 웹소설 원작을 캐주얼한 그림과 짧은 스토리로 재해석한 쇼츠 콘텐츠로, 기존 웹툰과 차별화된 매력을 지닌 노벨피아만의 특별한 장르다. 숏폼 형태의 웹만화는 일상 속 자투리 시간에 가볍게 즐길 수 있고, 전문 작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도전할 수 있어 웹소설을 잇는 또 하나의 창작 문화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디오북 서비스 윌라 오디오북이 배속 재생 시에도 명료하게 음성전달 가능한 AI 배속 재생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13일 밝혔다. 윌라 오디오북은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융합전자공학부 산업기술거점센터(장준혁 교수)와 산학 협력을 통해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 기반 오디오북용 초고품질 배속 재생(이하 AI 배속) 기술을 개발했다. 클러스터링 기반의 AI 배속 기술로는 세계 최초로 오디오북 서비스에 상용화되는 것이다.

윌라 오디오북은 기술력과 양질의 학습데이터, 상용화 역량이 유기적으로 잘 이뤄진 이번 산학 협력은 업계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이번에 개발한 기술은 1.5배, 2.0배 등 고속 재생 시 음질의 깨짐이나 부정확성을 최소화한 것으로 AI 배속을 통해 고속 재생에도 자연스럽고, 명확하게 음성 콘텐츠를 들을 수 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정기구(이하 ‘KOLAS‘)로부터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데이터 품질 분야에서 인증 취득으로는 부산 최초다.

KOLAS 공인시험성적서는 국제 표준을 기준으로 객관적인 시험 평가를 통해 발행하는 공신력 있는 시험성적서이다. 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에서 발급된 성적서는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시험기관인정협력체(ILAC) 104개국 105개 인정기구와 아시아태평양시험기관인정협력체(APAC) 28개국 46개 인정기구, 국제인정협의체(IAF) 82개국 74개 인정기구가 상호인정협정에 따라 상대국의 공인성적서 및 인증서를 상호수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SW 및 데이터 품질 평가시스템과 기술 능력 분야에서 국제기준에 적합하다는 것을 엄격한 심사를 거쳐 공식 인정받았다.인정받은 규격은 ▲ISO/IEC 25023:2016(SW제품 품질측정에 관한 표준) ▲ISO/IEC 25024:2015(데이터 품질측정에 관한 표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 제2021-101호(SW품질인정의 세부기준 및 절차) 등 총 6개 분야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