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위메이드, 위믹스 플레이 3.0 리뉴얼 통해 서비스 강화한다

기사승인 2023.03.10  18:29:40

공유
default_news_ad2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가 3.0으로 새롭게 단장된다.

위메이드는 10일 공지를 통해 위믹스 플레이에 변화가 진행될 예정임을 밝혔다. 작년 7월 출범하여 2.0 버전을 선보인 이후 9개월 만에 더욱 확장된 서비스인 3.0으로 진화하게 되는 것. 리뉴얼은 오는 15일 진행된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기존보다 게임에 어울리는 디자인과 비주얼을 적용해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몰입감 있게 제공하기 위함이다. 먼저 홈 메뉴에서는 위믹스 플레이 서비스 전체를 요약해서 보여주고, 게임과 관련한 정보를 풍성하면서 한 눈에 볼 수 있게 제공한다.

다음으로 게임 메뉴에서는 온보딩, 출시 예정 게임에 대한 정보가 제공된다. 각 게임에 대한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는 뉴스 & 이벤트 메뉴가 신설되고, 온보딩 게임에 대한 동시접속자 추이 및 해당 게임 토큰 추이를 확인할 수 있는 차트가 추가된다. 여기에 더해 별점 및 리뷰 기능을 통해 이용자 간 소통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리고 토큰 메뉴에서는 서비스 중인 온보딩 토큰들의 유동량 추이를 확인할 수 있는 차트가 추가된다. 또 플레이 월렛 연동 시 전체 토큰의 정보와 더불어 자신이 보유한 토큰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게임파이(GameFi) 메뉴에서는 기존 서비스 중인 5개 항목(Staking, Reflect, Swap, Pool, Bridge)에 DEX, Borrow 섹션이 추가된다. DEX는 오더북 방식으로 토큰들의 시세를 확인하고 원하는 가격에 매수/매도할 수 있다. 또 Borrow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가 예치한 디지털 자산을 담보로 활용해 다른 종류의 디지털 자산을 대출할 수 있다.

그리고 커뮤니티 기능인 파피루스가 추가된다. 파피루스는 토큰 또는 NFT 등을 소유한 이용자들이 모이는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서비스는 향후 제공될 예정이다. 또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팬 토큰 메뉴에서는 도네이션 시 크리에이터가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방송 등에서 노출 하는 신규 기능이 추가된다.

마이 페이지에서는 위믹스 플레이에 연동한 플레이월렛의 디지털 자산 목록과 거래내역을 제공하며, 마이페이지를 통해 보다 개인화, 최적화된 디지털 자산 관리가 가능해질 예정이다.

그 외에도 DEX, NFT 마켓, 게임 스테이킹 등 서비스가 준비 중이다. 이중 게임 스테이킹 서비스는 게임에서 얻을 수 있는 게임 토큰을 스테이킹하여 해당 토큰의 유동성을 늘리고 보상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한편, 위메이드가 서비스 중인 MMORPG '미르M'이 10일 현재 동시접속자 수가 19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말을 앞두고 오르고 있는 만큼, 20만 명 돌파를 충분히 달성할 수 있을 전망이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