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전략적인 해상전으로 팬심 저격

기사승인 2023.03.03  20:24:49

공유
default_news_ad2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지난 28일,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게임의 특징 및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다가오는 3월 21일 정식 출시를 예고한 ‘아키에이지 워’는 PC 원작 ‘아키에이지’에 비해 짙어진 전쟁과 전투 요소가 특징이다. 이용자는 광활한 대지를 배경으로 박진감 넘치는 필드전과 공성전, 드넓은 바다를 무대로 한 해상전 등 다채로운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28일 온라인 쇼케이스가 종료된 후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에도 다수의 신규 영상이 게재된 가운데, ‘해상 콘텐츠’ 소개 영상에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1분 길이의 본 영상에는 ‘유배자 상선’, ‘노르예트 중형 무역선’, ‘초승달 쾌속정’ 등 다양한 형태의 무역선과 전투선의 모습이 담겨져 있으며, 이를 활용해 교역 가능한 무역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시점의 항해로, 각 지역의 위치와 남은 항해 시간 등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돕는 편의성 요소도 확인 가능하다.

원작 ‘아키에이지’의 주요 콘텐츠 중 하나였던 해상전은 이번 ‘아키에이지 워’에서도 차별점을 강조하는 핵심 콘텐츠가 될 전망이다. 이용자는 직접 자신의 선박을 건조해 광활한 바다를 누비는 무역상으로 활동하거나 다른 이용자와 전투를 펼칠 수 있다. 팬들은 ‘아키에이지 워’가 원작 대비 전쟁과 전투 요소를 강조한 만큼, 해상전이 필드전에 이은 또 하나의 전투 콘텐츠가 될 것이라 예측하고 있다.

‘아키에이지 워’의 해상전은 전략성을 높여주는 다양한 시스템이 마련돼 있다.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발표자로 선 정석원 기획팀장은 해상전에 대해 ▲방향성 투사체인 어뢰를 활용해 동료와 합을 맞춰 적군을 집중 공격 하거나 ▲위기에 처한 아군을 구하기 위해 적군의 어뢰를 대신 맞아주는 플레이 ▲순간적인 이동 속도 증가 기술을 통해 위기를 벗어나거나 적을 쫓는 플레이 등 전략적 전투를 위한 여러가지 변수가 준비됐다고 설명한 바 있다. 아울러 출시 후에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더 많은 시스템이 추가될 것이라 예고했다.   

해상전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자에게 어필하면서 ‘아키에이지 워’를 향한 기대치도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지난 1월 11일 사전 예약을 시작한 ‘아키에이지 워’는 5일 만에 예약자 100만 명을 달성했고, 2월 10일에는 150만 명 고지를 넘어서며 높은 관심도를 증명했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액세서리를 포함해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양대 마켓 사전예약까지 참여할 경우 ‘신속의 비약’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현재 ‘아키에이지 워’는 3월 21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지난 28일부터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픈 후 2시간 만에 16개 서버 중 7개 서버에서 캐릭터 생성이 마감됐고 이후 서버 최대 인원수를 확대했지만, 일부 서버 생성 마감 및 다른 서버도 ‘혼잡’ 상태가 되는 등 이용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오딘 등 대작 MMORPG를 운영하며 쌓은 서비스 노하우를 집결해 ‘아키에이지 워’가 새로운 흥행 IP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