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사우디 국부펀드, e스포츠 업체 Vindex 인수하며 인프라 확보

기사승인 2023.03.02  12:19:44

공유
default_news_ad2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PIF) 산하의 e스포츠 업체 ESL FACEIT Group이 미국 e스포츠 업체 Vindex를 인수했다.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는 게임과 e스포츠 업체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며 인프라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e스포츠 업체 ESL FACEIT Group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이 소식을 알렸다. ESL FACEIT Group은 지난 2022년 1월에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 산하의 새비 게임즈 그룹에 인수된 바 있다. 인수 과정에서 기존의 ESL 게이밍과 FACEIT이 ESL FACEIT Group으로 합병됐다. 그리고 ESL FACEIT Group은 새비 게임즈 그룹에 인수된 지 약 1년 만에 또 다른 e스포츠 업체인 Vindex를 인수했다.

Vindex는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e스포츠 업체로, e스포츠 시청자 관리를 위한 클라우드 및 데이터 플랫폼을 개발한다. e스포츠 시장의 추세와 잠재적인 시청자를 파악 및 분석해서 지표를 관리해주고, e스포츠 온라인 방송의 지표와 시청자를 분석해주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정 e스포츠 구단이나 선수를 담당해서 주요 시청자 관리 분석 등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주기도 한다. 이런 노하우를 통해 인터넷 방송인을 포함한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양사의 거래는 지난 2월 17일에 마무리 됐다. 구체적인 인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Vindex 마이크 셉소 대표는 인수된 이후에도 자신의 직책을 유지한다. ESL FACEIT Group은 이번 인수를 통해 미국, 유럽, 아시아에서 e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회사로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역량과 미국에서 드림핵 페스티벌을 성장시킬 수 있는 전문 지식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ESL FACEIT Group 크래이그 레빈 공동 대표는 “합병된 팀의 전문성과 재능은, 우리의 목표를 추진하기에 충분하다”라며 “Vindex와의 결합으로, 우리 브랜드의 힘과 인프라에 새로운 능력이 더해졌다. 전 세계 e스포츠 커뮤니티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Vindex 마이크 셉소 대표는 “ESL FACEIT Group은 e스포츠 업계의 선두주자다. Vindex는 이들과 함께 전 세계 e스포츠에서의 입지를 더 강력하게 할 수 있다. 또한, 양사의 기술을 결합해서 더 광범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