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카카오게임즈 '오딘', 성장부터 도전 콘텐츠까지 재정비

기사승인 2023.02.15  17:16:50

공유
default_news_ad2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2023년 상반기 주요 업데이트를 소개하는 개발자 노트를 공개했다. 지난 1월 진행된 제3회 발할라 리그에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장 김재영)의 장용훈 디렉터가 밝힌 신규 및 리뉴얼 업데이트를 토대로, 유저에게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목적을 뒀다.

이에 따르면 신규 콘텐츠 무한의 탑이 추가될 예정이다. 무한의 탑에서 이용자들은 자신의 강인함을 시험하며 최상층을 목표로 각 단계들을 헤쳐 나가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무한의 탑은 시즌제로 운영되며, 각 시즌마다 새로운 재미 요소가 탑재될 전망이다. 추가로, 해당 콘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장비도 만나볼 수 있다.

‘오딘’ 내 최고의 길드를 가리는 월드 던전 챔피언스 리그를 추가한다. 강력한 보스를 처치하는 실력을 겨루는 콘텐츠다. 우승을 차지하는 유저들에게는 특별 보상을 선물한다.

신규 콘텐츠에 이어 기존 콘텐츠들을 대거 리뉴얼한다. 무작위로 두 팀으로 나누어 대전을 펼치는 대규모 PvP 콘텐츠인 발할라 대전은 시즌2 개편 업데이트로 새로운 승리 규칙을 추가한다.

거점 점령전 리뉴얼도 준비 중이다. 거점 점령전은 협력과 대전을 중요시 여기는 콘텐츠이며 요툰하임, 니다벨리르, 알브하임 3개 지역에서 길드 간 전투를 통해 각 월드의 거점에 있는 진지를 점령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MMORPG의 꽃인 공성전은 전략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신규 소환 시스템부터 월드 용병 시스템, 공성전 전용 탈 것 등을 예고했다.

성장 시스템도 개선 목록에 포함됐다. 스토리 콘텐츠부터 성장을 증명할 다양한 콘텐츠까지 더욱 원활하게 플레이하게 바꾸는 게 목표다. 육성을 더욱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성장 시스템을 재정비하고, 성장 한계점에 다다른 캐릭터들을 위해 성장 확장 시스템도 준비 중이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