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제닉스 및 NHN 페이코 소식 외

기사승인 2023.02.14  20:22:46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엔에이치엔 페이코(NHN PAYCO, 대표 정연훈, 이하 NHN 페이코)는 핵심 고객층인 2030 세대의 이용 편의성 향상을 위해 금융 탭을 전면 개편하고 다양한 금융 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금융 캘린더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NHN페이코는 지난해 1월 마이데이터 기반의 '페이코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인 후 금융 및 비금융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맞춤형 생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특히 자산 데이터 연동 시 연말정산 예상 공제 금액과 추가 공제 가능 항목까지 안내받을 수 있는 연말정산 점검 서비스 등의 차별화된 기능을 선보이며 젊은층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페이코는 이번 개편을 통해 금융 자산 조회, 지출 분석, 맞춤 대출 등의 기존 금융 서비스를 한 화면에서 더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UI(사용자 인터페이스)와 UX(사용자 경험)을 개편하고 소비자의 스마트한 금융 생활을 돕는 신규 기능까지 추가했다. 자산관리 기능에서는 화면에 노출되는 자산 순서, 금액 노출 여부 등을 이용자가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게 했으며, 보험료, 이자 납입일, 카드 결제일 등 맞춤형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 버디’ 기능도 상단으로 배치해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여러 대출 상품의 한도와 금리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맞춤대출 서비스도 금융 탭 내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DAO & NFT 플랫폼 나일이 첫 번째 DAO(탈중앙화된 자율조직) 라인업을 출범했다. 나일의 첫 번째 DAO 라인업은 ▲WONDER DAO(원더 다오) ▲ARTEUM DAO(아티움 다오) ▲DELTA DAO(델타 다오) ▲ORACLE DAO(오라클 다오) 등 공동의 목표를 지닌 다양한 DAO로 구성됐다. 

WONDER DAO는 위믹스3.0(WEMIX3.0) 메인넷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인 40 WONDERS 중 WONDER 1로, 위믹스 생태계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결성됐다. 민주적이고 투명한 운영을 통해 위믹스3.0 메인넷의 메가 에코 시스템 발전과 함께 지속 성장하는 커뮤니티를 지향한다. 나일의 DAO 라인업 중 가장 먼저 모집을 시작할 계획이다. ARTEUM DAO는 새로운 방식의 아트콜렉팅 커뮤니티다. 다양한 작품을 수집하고 신진 작가 발굴, 더 나아가 문화 사업의 영역으로의 확장 등 새로운 문화 공동체 형성을 목적으로 한다.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덱스랩(Dexlab)’이 이니셜 벨리데이터로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 XPLA의 벨리데이터로 합류한 덱스랩은 탈중앙화 금융을 추구하는 DEX 플랫폼으로 솔라나 메인넷의 대표적인 탈중앙화 거래소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가상자산 매매와 스테이킹 서비스, 코딩 없이 간편하게 토큰을 발행하고 관리할 수 있는 ‘민팅 랩(Mintinglab)’을 지원한다. XPLA와 덱스랩은 향후 Defi 분야에서 긴밀한 협업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니셜 벨리데이터는 XPLA 생태계의 초기 확장을 함께하는 검증 그룹이다.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무결성을 검증하고 생태계 참여자들에게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온체인 데이터를 분석해 주요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등 XPLA 생태계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역할을 담당한다.

 

■ 기타

-제닉스가 신규 게이밍의자 브랜드 제로드(ZEROD) 론칭하고, 오는 22일  MC01 게이밍의자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대 180도 조절이 되는 등받이로 나에게 가장 편안한 자세로 의자를 사용할 수 있고, 책상 높낮이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팔걸이는 어께의 부담을 최소화 시켜준다. 최고급 체인 카본 PU 가죽, 고급 자수 로고로 블랙, 화이트 두 가지 색상을 출시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가 AI 고객센터 ‘카카오 i 커넥트 센터'를 필두로 금융권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14일, 교보생명에 ‘카카오 i 커넥트 센터’의 서비스를 제공해 신속한 보험 가입 처리 및 금융 소비자 보호를 위한 AICC(인공지능 컨택센터)를 구현했다고 밝혔다. 

카카오 i 커넥트 센터는 STT(음성인식), TTS(음성합성), NLU(자연어 이해) 등 AI 핵심 기술과 고객센터 노하우를 결합해 고객센터의 업무 효율을 향상시키고 365일 24시간 고객 지원을 통해 편의성을 증진시킨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