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하바 및 엑스플라 소식 외

기사승인 2023.02.13  18:30:02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를 위믹스3.0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인 ‘40원더스’로 영입했다. 고유번호 10으로 합류한 코인플러그는 2013년 출범한 1세대 블록체인 기업이다. 국내외 340건의 블록체인 관련 기술 특허를 출원하는 등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했다. 현재 블록체인 기반 DID(분산신원인증), DeFi(탈중앙화 금융) 프로젝트를 비롯해 다양한 기업용 블록체인과 메인넷 플랫폼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코인플러그는 위메이드와 협력해 위믹스의 기술 진보를 이끈 핵심 파트너다. 우수한 블록체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위믹스3.0 메인넷과 더불어 위믹스파이(WEMIX.Fi), 위믹스 월렛, 위믹스 익스플로러 등 위믹스 생태계와 인프라 구축에 참여했다.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엘리펙스를 통해 한국에자이의 메타버스 공간을 선보였다. 올림플래닛의 메타버스 플랫폼 엘리펙스는 도입부터 운영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MaaS 플랫폼(Global No.1 Metaverse SaaS Platform, ELYPECS)이다. 엘리펙스로 선보인 한국에자이 메타버스 공간은 컨퍼런스홀과 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방문자들은 시공간의 제약없이 클릭만으로 자유롭게 메타버스 공간을 이동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먼저 컨퍼런스홀에서는 치매치료 관련 최신 지견을 공유하기 위한 라이브 웨비나를 개최하고 설문조사, 질문하기를 통해 방문자들이 가상공간에서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다. 전시관에서는 한국에자이 회사 소개와 함께 알츠하이머에 대한 정보 및 치료, 제품과 관련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올림플래닛은 한국에자이 기업의 고유 아이덴티티를 메타버스 공간에 녹여내고 방문자들이 좀 더 편안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또, 한국에자이 메타버스 공간에 방문하기 위해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할 필요 없이 한국에자이 홈페이지에서 바로 연결되어 방문자 편의를 높였다.

올림플래닛, 메타버스 플랫폼 엘리펙스로 한국에자이 메타버스 공간 구축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블록체인 메인넷 XPLA는 이더리움 가상머신을 탑재했다고 13일 밝혔다. XPLA는 이더리움 가상머신을 탑재해 최대 디앱 생태계를 갖춘 이더리움과 호환성을 확보했다. 특히 이더리움 네트워크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인 ‘web3.js’와 이더리움 생태계의 다양한 API를 XPLA 생태계에서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신규 디앱 개발이 편리해졌으며 이더리움의 고유 프로그래밍 언어인 솔리디티를 기반으로 개발된 수 많은 디앱을 XPLA 메인넷에서 구동할 수 있게 됐다.   

디앱 분석 사이트 ‘댑레이더’에 따르면 현재 등록된 13,400여 개의 디앱 중 이더리움 가상머신 기반 디앱 개수는 약 10,800개다. 이는 전체 디앱의 80%에 해당하는 수치다. 따라서 이더리움 가상머신 적용에 따라 이더리움 생태계와 호환성을 갖게된 XPLA의 활용 영역도 크게 확장될 전망이다.  또한 XPLA 생태계 참여자들의 편의성도 높아진다. 이더리움 가상머신 이용에 필요한 트랜잭션 수수료를 XPLA 코인으로 지급할 수 있으며, 이더리움 가상머신의 활용에 따라 생성된 트랜잭션은 ‘XPLA 익스플로러’에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하바가 국내 최대 NFT 마켓을 운영하는 팔라(Pala)와 함께 오는 20일, 미니플래닛 NFT 런치패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팔라는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의 밸리데이터로 합류한 것에 이어 미니플래닛 클레이튼 체인  런치패드를 진행하며 협업을 이어나간다. 이번 런치패드는 클레이튼(KLAY)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가장 많은 클레이튼 기반 지갑을 런치패드 및 2차 판매에서 지원하는 팔라는 카카오톡 기반 클립(Klip) 지갑, 카이카스(Kaikas), 메타마스크(MetaMask) 지갑을 연동해 스마트폰만으로도 민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글로벌 유저가 많은 하바 프로젝트의 특성상 접속 지역의 언어를 파악해 영문과 한글 페이지 중 자동으로 사용 언어에 맞게 페이지가 노출된다.

이번 팔라 런치패드를 통해 제공되는 미니플래닛은 하바 생태계의 핵심 유지 장치인 플래닛 노드 NFT를 10개로 나눈 것으로, 가격도 10분의 1 수준으로 구매 부담을 낮춰 보다 많은 이용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고안된 특별한 플래닛이다. 플래닛 소유자들은 거버넌스가 되어 생태계에 기여한 보상으로 '하바 코인(HVH)'을 받게 된다. 오는 20일(월) 저녁 7시부터 팔라 런치패드에서 판매될 미니플래닛은 사전에 지갑주소가 등록된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화이트리스트 방식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퍼블릭 세일로 진행될 예정이다.


■ 기타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가 튀르키예와 시리아에 발생한 지진 피해 지역의 복구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해 운영중인 긴급모금 캠페인에 역대 최단 기간동안 104만 명이 넘는 이용자들이 참여, 현재까지 27억 원 이상의 기부금이 조성됐다. 김범수 미래이니셔티브 센터장도 함께뜻을 모아 10억 원 상당의 개인 보유 주식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기로 했다. 

모금액은 각 기관으로 전달될 예정이며, ▲피해 이재민을 위한 식수 및 먹거리 제공 ▲생필품, 난방 용품 지원 ▲피해 어린이 구호 ▲구조와 치료를 위한의료/보건 지원 등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모금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모금함 페이지 또는 개별 모금함을 통해 직접 기부하거나 댓글, 응원 공유 등을 통해 동참할 수 있다. 이용자가 모금함페이지에 하단에 응원 댓글을 작성할 때마다 카카오가 댓글 1건 당 1,000원을 기부하며, 개별 모금함을 클릭해 댓글, 응원, 공유 시 1건 당 100원을 추가로기부한다. 카카오는 현재까지 이를 통해 모금액 가운데 약 6억 원을 기부했고, 이용자 참여에 따라 최대 10억 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로지텍(지사장 조정훈)은 신규 웹캠 ‘Brio 300’과 ‘Brio 500’, 오버이어형 블루투스 헤드셋 ‘Zone Vibe 100’과 USB 헤드셋 ‘H390’ 신규 컬러를 국내 정식 출시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번 제품은 신규 웹캠과 헤드셋은 뉴노멀 시대 소비자들이 추구하는 하이브리드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제품이라고 밝혔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