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올림플래닛 및 미버스랩스 소식 외

기사승인 2023.02.09  16:56:05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엔에이치엔 페이코(NHN PAYCO, 대표 정연훈, 이하 NHN 페이코)는 직장인을 위한 기업 복지 혜택 강화의 일환으로 기업 복지포인트 전용 카드를 출시하고 식권 사용처를 대폭 확대했다고 밝혔다. NHN페이코는 결제 사업 인프라와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접목해 모바일 식권, 복지포인트, 상품권 등 기업 대상 복지 솔루션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특히 서비스 확장성과 편의성이 강점으로, 기업은 개별 수요에 맞춰 서비스를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으며 임직원들은 페이코 플랫폼을 활용해 온·오프라인에서 폭넓은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NHN페이코는 기존 솔루션 이용 기업의 니즈에 맞춘 복지포인트 전용 실물카드를 출시했다.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포인트 지급 및 회수가 가능하며 포인트 사용 내역도 확인 가능하다. 또한 복지포인트 사용 업종 제한 기능을 추가해 기업 관리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임직원들은 복지포인트 전용 카드 발급 시 페이코 가맹점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온·오프라인 카드 가맹점에서 복지포인트 결제가 가능해 범용성 및 이용자 편의성도 한층 강화됐다. 페이코 기업 복지 솔루션을 이용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식권 온라인 사용처도 최근 대폭 늘렸다.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요기요는 물론 CJ쿡킷, 더반찬, 정원e샵 등의 종합 식품 쇼핑몰, 동대문 엽기떡볶이, 샐러디, 빽다방, 도미노피자, BBQ등의 브랜드 자체 앱에서도 페이코 식권 사용이 가능하다. 

-메타버스 기업 올림플래닛은 2023년 키워드를 '위기극복과 도약'이라 전했다. 임직원 대상으로 신년인사에서 권재현 대표는 이런 시기일수록 모든 임직원이 원팀으로 뭉쳐 올림플래닛의 비전과 목표에 몰입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지금까지 올림플래닛이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된 기술력과 경영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고도화하여 반드시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만들자고 전했다. 올림플래닛은 꾸준히 매출 증가 성과를 달성하며 2017년부터 2020년까지 4년간 누적 매출 성장률 387%로 연평균 69.4%씩 고속성장을 거듭해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2022’에 선정되는 등 빠르게 몸집을 키우고 있다. 또, 2022년 실적은 글로벌 경기침체로 인한 수요 위축에도 전년비 약 17% 상승하며 매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올림플래닛은 2023년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신규 매출을 창출할 예정이다. 먼저 엘리펙스 마켓플레이스와 포털을 오픈해 웹 3.0 기반의 C2E(Create to Earn)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C2E는 크리에이터가 엘리펙스로 메타버스 공간을 만들고 이 공간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개념이다. 수익화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의 활발한 창작활동을 장려하고 더 많은 이들이 풍부한 엘리펙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올림플래닛은 더 많은 이들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자신만의 메타버스 공간을 가질 수 있도록 엘리펙스 마켓플레이스에서 다양한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팝업 쇼룸, 기념 공간, 전시 갤러리 공간, 온택트 행사 등 주제별 다양한 메타버스 공간을 부분 유료화 형태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를 클릭만으로 간단하게 꾸밀 수 있다. 이는 게임, 아바타 중심의 플랫폼과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방식의 비즈니스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카카오 (대표이사 홍은택)는 지난 8일,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서 부산대학교, 전남대학교와 각각 ‘카카오 테크 캠퍼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MOU)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MOU에서는 카카오 남기웅 부사장, 부산대학교 백윤주 소프트웨어교육센터장과 전남대 백성준 공과대학 학장 등이 참석했다. 

‘카카오 테크 캠퍼스’는 디지털 환경에 적합한 개발자 양성을 위해 지역 대학과 협업해 운영하는 기술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이다. 카카오는 카카오의 ESG 방향성인 ‘기술과 사람이 만드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학교와 지역과의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대부분의 IT 관련 교육이 수도권 및 특정 지역에 집중돼 비수도권 학생들의 교육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며 카카오는 이에 지역 내 우수 기술 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거점 대학교와의 협업을 결정했다. 2023년 첫 교육 과정으로 우수한 교육 성과와 교육 인프라, 풍부한 산학협력 경험을 보유한 부산대학교와 전남대학교를 선정해 첫 기수 선발에 나선다.


■ 기타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신규 디앱(Dapp) 엑스플레이즈(xPlayz)를 온보딩했다고 9일 밝혔다. 엑스플레이즈는 참여자들과 광고 수익을 나누는 플랫폼으로 ‘제나애드(ZENAAD)’에서 개발했다. 기존 광고 플랫폼들에서는 플랫폼과 퍼블리셔가 수익을 독점했다면, 웹3 기반의 엑스플레이즈는 유저에게도 광고 수익이 환원되는 구조다. 

엑스플레이즈는 글로벌 광고 네트워크를 활용해 입찰 방식으로 광고주를 확보하고 광고 금액의 일부를 유저들과 나눈다. 광고는 게임 등 각종 앱 안에 배너와 비디오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삽입되어 수익을 창출한다. 광고를 시청하면 엑스플레이즈에 표시되는 ‘게이지(Gage)’를 채울 수 있으며, 100%에 도달하면 XPLA 코인을 지급받는다. XPLA 코인은 엑스플레이즈의 가상자산 지갑 기능을 통해 외부로 출금할 수 있다. 또한 엑스플레이즈에 탑재된 ‘큐브 플러스’, ‘머지 룬’ 등 9종의 캐주얼 게임과 2종의 디앱을 활용해 게이지를 충전할 수 있는 ‘볼트(Volt)’를 획득할 수도 있다. 

-미투젠의 자회사 미버스랩스(대표이사 홍종호)가 연예기획사 고스트 스튜디오(대표이사 최명규)와 블록체인 엔터테인먼트 사업 확대를 위해 손잡았다. 미투온 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 미버스(MEVerse)는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블록체인 신사업 육성을 위해 국내 유명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고스트 스튜디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미버스랩스는 자체보유 메인넷을 기반으로 그동안 다양한 게임 IP를 활용한 블록체인 P2E 게임 출시, 탈중앙화 거래소 운영, NFT 마켓플레이스 운영, EVM 메인넷 적용 등 다양한 레퍼런스들을 쌓아왔으며 그간 쌓아온 인프라와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스트 스튜디오와 엔터테인먼트 사업분야 확장을 진행하게 됐다. 고스트 스튜디오는 대한민국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현재 35명의 배우들과 함께하고 있으며 주원, 수애, 이다희, 김옥빈, 김성오 등 유명 배우들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더 글로리’의 차주영, 넷플릭스 영화 ‘정이’의 류경수, 천만 영화 ‘범죄도시2’의 음문석 배우까지 연기파 아티스트들이 다수 소속되어 있다.

-메타크래프트(대표 유정석)는 튀르키예와 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긴급 구호 성금으로 5백만원을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사단법인 ‘함께하는 사랑밭’에 기부되며, 튀르키예 및 시리아 현지 지부의 활동을 지원하고 대규모 지진으로 터전을 잃은 재난민의 긴급 구호에 사용된다. 아울러 현지에 이어지는 여진과 폭설로 위험에 노출된 피난민들을 위한 방한용품 지원과 식량 보급에 활용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Insight 추정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월 한 달간 멜론 모바일 앱의 안드로이드 및 iOS 합산 MAU(Monthly Active Users, 월간 활성 이용자수)가 국내 음원플랫폼 앱 중 작년에 이어 계속해서 1위를 유지했다고 밝혔다.

모바일인덱스 Insight는 국내 최대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으로 240여 개 카테고리로 세분화된 국내 30,000여 개 앱의 Usage Data(이용성 데이터)를 제공한다. 자체 보유한 특정 패널의 모바일 앱 이용 행태 데이터를 기반으로 아이지에이웍스의 독창적인 추정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서비스 중이다. 멜론은 모바일인덱스 Insight의 지난 1월 리포트에서 안드로이드 및 iOS 합산 677만명의 MAU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국내 음악 카테고리 내 굳건히 1위를 지켰다. 이어 2위 유튜브뮤직(505만명명), 3위 삼성뮤직(434만명), 4위 지니뮤직(337만명), 5위 FLO-플로(213만명)순이었다. MAU를 통한 음악 카테고리 내 멜론의 시장점유율은 29.8%로 멜론이 삼성전자로부터 위탁운영 중인 삼성뮤직의 19.1%까지 합칠 경우 절반에 육박하는 48.9%에 달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