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CT 및 종합
-카카오는 7일, SM엔터테인먼트의 지분 9.05%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가 제3자 배정 유상증자 형태로 발행하는 1,230,000주 규모의 신주를 인수하고, 전환사채 인수를 통해 1,140,000주(보통주 전환 기준)를 확보하는 방식이다. 카카오는 이번 투자를 통해 SM엔터테인먼트의 2대 주주가 된다.
이번 투자와 함께 카카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는 3자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3사는 급변하는 음악 및 콘텐츠 환경 속에서 다각적 사업협력을 통해 K-컬처의 글로벌 위상을 높이는데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스토리, 뮤직, 미디어 등을 아우르는 기획 및 제작 역량, 플랫폼, 아티스트 등 독보적 IP 밸류체인을 보유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대한민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선구자로서 글로벌 한류 및 K-POP 열풍을 선도해온 SM엔터테인먼트가 만나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는 주력 파워서플라이 쿨맥스 포커스 II 시리즈의 신제품 ‘쿨맥스 포커스 II ETA 실버 900W’를 출시한다. 쿨맥스 포커스 II ETA 실버 900W는 제품명 그대로 900W에 달하는 넉넉한 출력용량을 바탕으로 최신 인텔, AMD 프로세서 플랫폼 외에 지포스 RTX 및 라데온 RX 그래픽카드도 제품이 요구하는 출력 안에서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이번 제품은 87~89% 효율의 파워서플라이에 부여되는 ETA 실버 등급을 획득한 것이 특징이다. 900W 용량에 ETA 실버 등급을 획득한 것은 이 제품이 최초로 1,000W 이하 출력 용량을 가진 제품군 사이에서 소비자에게 최적의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 에이서(Acer)가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는 바이크 데스크 ‘e키넥트 BD3’를 선보인다. e키넥트는 고정식 바이크와 책상이 결합된 바이크 데스크로, 사용자가 페달을 밟을 때 생성되는 운동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전환해 주는 환경친화적 제품이다. 전환된 전기 에너지는 책상에 내장된 USB 포트를 통해 노트북 등 다양한 전자기기의 충전에 사용된다.
![]() |
■ 기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 전본희 상임감사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등록 청렴 전문강사 자격으로 지난 6일, 전 직원 대상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강의에서 전본희 감사는 ESG 중 지배구조(G)에 대한 설명과 함께 투명한 지배구조 달성을 위한 내부감사의 역할을 설명했다. 전 감사는 “위험관리, 통제 그리고 지배구조 프로세스의 효과성을 평가하고, 개선시켜 조직이 그 목표를 완수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내부감사”라며 이러한 지원으로 조직에 가치를 부가하는 것이 감사 활동의 궁극적 목표임을 강조했다.
또한, 전본희 감사는 취임 2년 차를 맞아 콘진원의 감사 현황과 향후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전 감사는 “지난해 자체감사 만족도 조사 결과, 감사 수행 부문 만족도가 전년 대비 24%p 이상 올라갔다”며, “문제 해결형 사전 컨설팅 감사의 고도화, 선제적 반부패 모니터링 체계 구축으로 시대를 앞서 나가는 감사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제닉스에서 출시한 아레나 엑스 제로 게에밍 책상이 지난 1월 11일부터 현재까지 네이버 쇼핑 1위를 유지하며, 인기리에 판매 중이라 전했다. 아레나 엑스 제로 게이밍 책상은 네이버 쇼핑 1위의 1200 (평점 4.8/5) 사이즈와 1600 (평점 4.8/5) 사이즈 두 가지로 출시되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검증된 제품이다.
게이밍 환경에 필요한 본체, 모니터 등 무거운 물체를 안정감 있게, 더블 Z형 스틸 프레임으로 흔들림 없는 견고함으로 오롯이 게임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