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신규 대륙 볼다이크가 온다

기사승인 2023.02.03  20:18:42

공유
default_news_ad2

스마일게이트RPG는 3일, ‘로스트아크’ 소통 방송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2월 한 달간 이어질 업데이트 내용과 개발 방향성을 유저와 공유하는 자리다.

<사진> 왼쪽부터 스마일게이트RPG 김상복, 전재학, 이병탁 수석팀장

이날 행사에는 김상복, 전재학, 이병탁 팀장이 참석해 지금까지 업데이트한 개발 방향성을 돌아보고, 앞으로 추가될 신규 콘텐츠를 소개했다.

먼저, 오는 15일에는 신규 대륙 볼다이크가 추가된다. 생명력을 다루는 마이어의 땅이란 설정을 가진 지역이다. 욘 대륙의 남동쪽에 있으며, 아이템 레벨 1520 이상인 캐릭터로 전조 퀘스트 부서진 바다의 요람을 클리어하면 입장할 수 있다.

출처='로스트아크' 홈페이지

볼다이크에 위치한 어비스 던전 혼돈의 상아탑은 22일에 문을 연다. 군단장 레이드와 동급의 최종 콘텐츠로 난이도와 보상도 최상급으로 책정됐다. 이 던전은 레이드와 비슷한 4개의 관문으로 구성된다. 4인 파티로 진행되고, 캐릭터 당 1회 도전할 수 있다. 입장 레벨은 노말 난이도 1600, 하드 난이도 1620이다.

출처='로스트아크' 홈페이지

혼돈의 상아탑을 돌파하면 골드와 엘릭서를 보상으로 얻게 된다. 엘릭서는 연금술에 사용되는 재화다. 엘릭서 연성을 통해 효과를 강화하고, 장비를 더욱 강하게 만들 수 있다. 강화 효과는 주어진 선택지 내에서 원하는 효과 최대 5개까지 담을 수 있다. 이후 연성을 마친 장비를 방어구에 부여하면 된다.

출처='로스트아크' 홈페이지

새로운 어비스 던전과 함께 최종 콘텐츠 입장 및 보상 획득 구조를 바꾼다. 군단장 전체 입장 횟수 제한이 없어지고, 한 주 동안 모든 군단장 레이드를 즐길 수 있게 바꾼다. 대신 골드를 획득할 콘텐츠를 3개까지 선택하는 식으로 대체한다. 

신규 콘텐츠 발표 뒤 개발 방향성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먼저, 적진 점령게임(AOS) 모드는 출시가 연기됐다. 출시 시점과 출시 여부는 내부 검토를 충분히 마친 뒤에 발표될 예정이다. 캐릭터 밸런스는 더 신중하게 검토하겠다는 입장이다. 유저마다 다른 기준을 모두 충족할 수 없다는 게 이유다. 단, 앞으로도 모든 캐릭터 클래스가 못 깨는 콘텐츠가 없게 하되, 불합리한 부분을 고쳐갈 예정이라고 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