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네오핀 및 NHN 두레이 소식 외

기사승인 2023.02.03  18:04:00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엔에이치엔 두레이(NHN Dooray!, 대표 백창열)는 그룹웨어 솔루션 기업 ‘핸디소프트(대표 이준희)’와 공동사업확대 전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핸디소프트는 국내 그룹웨어 업계 점유율 1위 업체로 1991년 국내 최초로 전자결재 솔루션을 개발해 사업을 전개했으며, 관련해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NHN두레이와 핸디소프트는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협업 솔루션과 그룹웨어 시장에서 축적한 역량을 결합해 고도화된 협업툴 공동 개발에 주력하게 된다. 특히 협업툴과 그룹웨어 서비스 일괄 도입 및 연동을 희망하는 공공 부문 고객사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있는 가운데, 시장 수요 및 트렌드에 부합하는 신규 서비스 및 상품이 개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협업 및 그룹웨어 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성 검토 및 기술적 업무 ▲두레이와 핸디 그룹웨어 제휴 영업을 위한 사업성 검토 및 상품 홍보 전략 업무 ▲협업 및 그룹웨어의 디지털 사용자 경험 제고를 위한 디지털 컨택 포인트, 솔루션, 서비스 기획 및 개발 업무 ▲ 협업 부문의 국내외 신규 사업 기회 공유 및 공동 추진 등 다양한 사안을 두고 기술과 사업 양방으로 긴밀하게 협력하며 사업적 시너지를 발휘해 나갈 방침이다.

<사진> (좌)NHN두레이 백창열 대표, (우)핸디소프트 이준희 대표

-블록체인 전문기업 네오핀은 우수한 웹3(Web3) 프로젝트 발굴과 네오핀 생태계 확장을 위해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를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베어마켓(Bear market, 하락장)으로 인해 크립토 시장이 혹한기를 겪고 있지만, 실력 있는 프로젝트 발굴과 인큐베이션을 위해 네오핀은 오히려 투자를 공격적으로 늘린다는 방침이다.

네오핀의 투자 기조는 ‘상생’과 ‘발전’이 핵심이다. 네오핀은 디파이(DeFi, 탈중앙금융)와 지갑 등에 집중하고, 파트너사들은 자사 콘텐츠와 서비스에서 역량을 발휘하는 등 각자가 서로의 전문 영역에서 최선의 성과를 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네오핀은 선도적으로 멀티체인 기반 플랫폼을 구축한 만큼, 생태계 확장에 제한이 없도록 글로벌 유수의 메인넷과 인큐베이팅 팀을 연결하는 접점 역할을 하면서 시너지를 끌어 올릴 계획이다. 중점적으로 보는 투자 조건은 ▲콘텐츠 및 서비스 관련 프로젝트 중심 투자 ▲네오핀 온보딩 ▲네오핀 내 디파이 상품 론칭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공동마케팅 등이다. 네오핀에 투자 대상 프로젝트로 선정되면 런치패드 지원, 단계별 투자, 인큐베이팅 등의 종합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웹2에서 웹3로 전환 계획이 있는 프로젝트는 별도의 ‘지원 프로그램’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가 벨리데이터로 합류한다고 밝혔다. 오지스는 2018년 설립된 풀스택 블록체인 기술 기업으로서 디파이 서비스 구축에 대한 탁월한 개발력을 갖추고 있다. 웹3 대중화를 목표로 블록체인 기술의 확장성과 상호 운용성을 연구하며 탄탄한 멀티체인 생태계를 구축 중이다. ‘클레이스왑’, ‘메시스왑’, ‘메가톤 파이낸스’ 등 탈중앙화 거래소(DEX) 뿐만 아니라 자체 개발한 크로스체인 플랫폼 ‘오르빗 브릿지’를 통해 여러 메인넷 간 교두보를 마련하고 유저 자산의 활용성을 높이고 있다. 오지스는 이러한 기술적 역량을 기반으로 XPLA의 벨리데이터로 참여하여 건강한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XPLA는 오지스를 비롯한 세계적인 웹3 기업들과 사업 협력을 넓혀가며 자체 생태계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더 나아가 기술력과 전문 노드 운영 경험을 두루 갖춘 글로벌 기업들과의 견고한 파트너십을 통해 웹3 시장을 안정적으로 선도해 나가고 있다. XPLA는 앞으로도 투명한 메인넷 운영을 바탕으로 다양한 온체인 서비스를 출시하고 생태계 고도화 작업을 지속할 방침이다.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에서 새로운 밸리데이터(검증자)를 공개했다. 하이퍼리즘과 코인니스다.  지난 1일, 진행한 하바드롭스데이 AMA LIVE를 통해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하이퍼리즘과 코인니스가 하바의 밸리데이터로 합류했고 원플래닛은 새로운 파트너사로 이름을 올렸다. 하이퍼리즘은 국내외 기업 및 기관 고객들을 대상으로 가상자산 관련 종합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로,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를 마친 업체이다. 하바는 하이퍼리즘을 통해 더 많은 기업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며 많은 이용자들이 하바 생태계로 유입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가 폴리곤 NFT 마켓플레이스 원플래닛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한편 하바가 폴리곤 NFT 마켓플레이스 원플래닛은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와 파트너십을 맺고, 폴리곤 NFT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향후 양사가 긴밀하게 협력하여 폴리곤 생태계 이용자들에게 자유로운 디지털 자산 이동을 지원한다.

-미투젠(대표이사 손창욱)은 블록체인 메인넷 미버스(MEVerse)가 메인넷에서 이더리움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구동하기 위한 가상머신인 ‘EVM(Ethereum Virtual Machine)’을 테스트넷에서 최종 검증을 마치고 메인넷에 적용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미버스는 EVM 개발 완료 후 테스트넷에서 최종 보안테스트 및 시스템 안정성 검증을 마쳤으며, 메인넷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적용함과 동시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미버스 메인넷을 포함해 메인넷 인테그레이션이 완료된 기상장 거래소인 빗썸, MEXC에 EVM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EVM 메인넷 최종 적용은 기존 미버스가 지원하고 있는 ‘GO’ 언어 뿐 아니라 이더리움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 ‘Solidity’를 미버스 체인에서도 이용할 수 있어 블록체인 진영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이더리움 기반의 프로젝트들을 유입하고 생태계 확장에 더욱더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미버스는 개발 친화적인 요소를 추가하기 위해 EVM 관련 개발 문서를 제작해 별도 배포했으며, 개발자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도록 다양한 방법을 지원할 계획이다.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엔비디아 인스턴트 NeRF(뉴럴 래디언스 필드)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한다고 밝혔다. 엔비디아 인스턴트 NeRF는 정적 이미지 세트를 사실적인 3D 장면으로 바꾸는 렌더링 도구로 수천 명의 개발자와 콘텐츠 제작자가 이를 활용해 놀라운 3D 비주얼을 구축해왔다. 최신 인스턴트 NeRF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VR에서 인스턴트 NeRF를 탐색하고 3D 제작 단계를 밟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스턴트 NeRF는 타임 매거진이 선정한 2022년 최고의 발명품으로 사진, 3D 그래픽 및 가상 세계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VR의 인스턴트 NeRF를 통해 사용자는 2D 이미지를 사용해 가상 장면을 빠르게 만들 수 있다. 제작자는 포비에이션(Foveation), 동적 스케일링(Dynamic Scaling), 엔비디아 DLSS 및 선택적으로 두 번째 GPU를 포함한 고급 렌더링 기술을 사용해 다양한 예산 범위에서 원하는 프레임 속도와 해상도 목표를 달성한다.

-AMD가 'CES 2023'에서 발표한 AMD 라이젠 7000X3D 시리즈 데스크톱 프로세서의 출시 일정 및 가격을 공개했다. AMD 3D V-캐시(AMD 3D V-Cache) 기반으로 설계된 라이젠 7000X3D 시리즈 프로세서는 놀라운 성능과 전력 효율성으로 게이머, 콘텐츠 크리에이터 및 워크스테이션 사용자 모두에게 최적의 PC 환경을 제공한다.

AMD 소켓 AM5 (Socket AM5)를 지원하는 라이젠 9 7950X3D 및 라이젠 9 7900X3D 프로세서 출시 가격은 각 미화 $699 및 $599부터 시작되며 2월 28일 출시 예정이다. 라이젠 7 7800X3D 프로세서는 미화 $499부터 시작되며 4월 6일 출시 계획이다. 

-제이씨현시스템(대표:차중석)에서는 'UDEA CONNECT' 모니터 암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한다고 밝혔다. 유디아 컨넥 싱글, 듀얼 모니터 암 제품은 기존 책상 공간을 차지하는 스탠드형 모니터 받침대를 대체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케이블 홀더를 이용해 사용자의 책상 위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 신제품 출시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는 금속 재질의 유닛부에 원형 RGB 라이팅으로 포인트를 준 유닛부와 가상 7.1 채널 사운드, 마이크 노이즈 캔슬링 등으로 게이밍 몰입감 및 플레이어간 원활한 소통을 지원하는 게이밍 헤드셋 ‘위즈맥스(WIZMAX) W301’을 출시했다. 블랙과 화이트 색상 두 가지로 출시되는 위즈맥스 W301은 여느 게이밍 헤드셋과 달리 화려함보다 간결하고 깔끔함에 초점을 두고 개발됐다. 따라서 게임에 국한된 것이 아닌 사무실이나 기타 환경에서도 자연스럽게 사용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디앤디컴(대표: 여인우)은 플래그십 성능을 지원하기 위해 쿨링팬과 히트싱크에 최적의 쿨링 솔루션을 적용한 애즈락 라데온 RX 7900 XTX 팬텀게이밍 OC D6 24GB 그래픽카드를 공식 출시한다. 애즈락 라데온 RX 7900 XTX 팬텀게이밍 OC D6 24GB는 칩렛 기술과 함께 설계된 세계 최초의 게이밍 GPU인 AMD RDNA3 아키텍처 기반으로 제작된 애즈락 플래그십 그래픽카드이다. 2615Mhz의 부스트클럭을 지원하며 24GB의 GDDR6 메모리를 적용해 최신 고사양 게임에서의 퍼포먼스는 물론 AI, 딥러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


■ 기타  

-NHN벅스는 GS리테일과 제휴를 맺고, GS25 도어투성수점에 벅스 플레이리스트 공식 채널 ‘essential;(에센셜)’을 활용한 음악 큐레이션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는 NHN벅스와 GS리테일의 두 번째 전략적 제휴다. 

NHN벅스는 GS25 플래그십 스토어 도어투성수점에서 ‘essential;’만의 감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지난 2월 1일을 시작으로 GS25 도어투성수점에 오픈하는 팝업스토어별 콘셉트에 맞춰 매번 다른 ‘essential;’ 플레이리스트를 선곡해 제공한다. 이를 통해 방문자는 팝업스토어를 둘러보면서 브랜드별 테마에 어울리는 음악까지 감상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의 플랫폼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이 개발한 ‘C2X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가수 임창정의 미니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 초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임창정 미니앨범 3집 ‘멍청이’의 발매를 기념해 이달 6일 부터 7일 까지 쇼케이스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NFT를 무료로 에어드랍 받아 마켓플레이스 컬렉션에 소장하면 2월 8일 진행하는 쇼케이스에 응모할 수 있다. 쇼케이스에서는 임창정이 직접 출연해 팬들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갖을 예정이다. 또한 해당 앨범에 포함된 포토 카드의 NFT 쿠폰 번호를 C2X NFT 마켓플레이스에 입력하면 임창정의 미공개 사진과 음성, 디지털 사인으로 구성된 NFT 인증서를 받을 수 있다.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가 한화 건설부문(대표이사 김승모)과 손잡고 경기도 안산시에 도서관을 공동 설립했다.
카카오는 지난 1일 안산시 상록구에 위치한 안산평화의집에서 안산시 김대순 부시장을 비롯해 안산평화의집 김경순 원장, 카카오 오지훈 자산개발실장, 한화 박세영 건축사업부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포레나 도서관 102호점’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포레나 도서관 조성 사업’은 사회복지시설의 유휴 공간을 리모델링하고 도서를 기부해 장애인과 소외계층을 위한 작은 도서관을 조성하는 것으로 한화에서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카카오는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에 첨단 데이터센터 및 산학협력시설 건설을 진행 중으로, 안산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조성 금액의 절반을 후원해 102호점 설립에 공동 참여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인디음악 활성화 프로젝트 ‘트랙제로’를 통해 이달부터 매월 ‘이달의 아티스트’와 ‘이달의 신곡’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트랙제로’는 작년 4월부터 플레이리스트, 음악방송, 공연 등으로 인디음악을 적극 알려온 멜론만의 메세나 프로젝트이다. 인디음악으로 구성한 플레이리스트를 매주 목요일마다 멜론 앱 메인화면에 공개하고, 멜론 스테이션 내 동명의 음악방송 ‘트랙제로’에 아티스트들이 출연하여 팬들과 소통, 라이브 공연 프로그램 ‘트랙제로 Alive’를 통해 홍대에서 공연까지 개최하며, 인디음악을 대표하는 플랫폼 역할을 해왔다.

-제닉스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명문 축구 구단 레알 마드리드 정식 라이선스를 획득해 제작한 게이밍의자 NEW 레알마드리드 프리미엄 의자가 19차 재입고 후 호조 속 판매 중이라고 전했다. NEW 레알 마드리드 프리미엄 게이밍의자는 팀을 상징하는 블루, 화이트 투 톤 컬러 조합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과 엠블럼, 브랜드 자수가 되어있는 제품이다. 여기에 가죽으로 된 목 받침, 허리 받침 쿠션이 함께 제공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