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계묘년에 더 뜨거운 이유

기사승인 2023.01.03  10:10:15

공유
default_news_ad2

2022년을 마무리하면서 스팀이 올해 최고의 게임을 선정하는 '2022년 최고작'을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는 총수익을 기준으로 한 올해 최고 인기 게임에 선정되어 해외에서의 흥행 가도를 이어가고 있다.

최고 인기 게임의 선정 조건은 판매량이 아닌, 총수익으로 결정된다. 스팀에서 서비스되는 부분 유료화 게임도 순위에 포함하려는 방법으로서, 구체적인 수익은 공개하지 않으며 타이틀 리스트 또한 순위에 따른 것은 아니다. 총수익에 따라 1위부터 12위까지는 플래티넘, 13위부터 24위까지는 골드, 25위부터 50위까지는 실버로 분류됐다.

플래티넘에 선정된 '로스트아크'는 아마존게임즈를 통해 2022년 2월 12일에 출시됐다. 무료로 누구나 플레이 가능한데, 가격에 따라 분류된 3가지 종류의 스타터 팩을 통해 신규 유저의 게임 적응력을 높여줬다.

사진출처-스팀

스팀 평가는 73%의 유저가 긍정적으로 평가해 '대체로 긍정적' 평가를 유지 중이다. 출시 하루 만에 132만 명에 달하는 최고 동시접속자 수를 기록할 정도였고, 현재도 하루 평균 30만 명 내외의 동시 접속자 수를 유지하고 있다. 초반에 기록한 흥행 성적은 스팀에서 역대 두 번째로 많은 동시접속자 수로 기록됐을 정도다.

해외에서의 높은 인기를 받은 요인에는 화려한 전투와 커스터마이징이 강조된 캐릭터. 그리고, 다양하고 흥미진진하게 구성된 던전 등이 열거된다. 그 밖에 여러 직업과 길드, PVP, 항해를 위한 선박 등 MMO 장르의 근간을 이루는 요소가 충실하게 구성됐고, 무료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 또한 해외 유저들에게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사진출처-스팀

특히, MMO 유저뿐만 아니라 ARPG 유저까지 포섭할 수 있는 폭넓은 콘텐츠가 인상적이라는 평가다. MMO 유저를 만족시킬 수 있는 기본적인 콘텐츠의 토대가 제대로 구축됐고, ARPG 유저에게 어필할 수 있는 화려한 전투와 인스턴스 던전의 존재가 큰 역할을 했다. 스팀의 유저 평가에서도 "내가 지금까지 플레이한 ARPG 중에서 가장 즐거운 전투 시스템"이라며 전투 시스템을 극찬한 평가가 적지 않다.

2023년의 '로스트아크' 기상도는 지난해보다 더 밝을 전망이다. 2022년이 가기 전에 외자 판호 발급에 성공해 중국 서비스에 청신호가 켜졌기 때문이다. 스마일게이트의 이름을 중국에 각인시킨 '크로스파이어'가 중국에서 엄청난 흥행을 기록한 만큼 '로스트아크'를 통해 새로운 흥행 신화를 써 내려갈 것으로 기대된다.

스팀에서의 글로벌 서비스는 현재 인기를 꾸준히 이어나가는데 무게를 두고자 한다. 이를 위해 국내 서비스와 큰 차이가 나지 않는 시점에서 최신 업데이트와 콘텐츠를 유지해 나간다. 아마존게임즈를 통해 공개된 2023년 업데이트 로드맵에 따르면, 1월에는 '더 위쳐'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가 진행되고, 2월에는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하는 기념비적인 달로서 로웬 대륙이 오픈된다. 3월과 4월에도 각각 48대 48의 대규모 세력전과 신규 클래스 도화사 업데이트를 통해 인기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사진출처-로스트아크

장용권 기자 press@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