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웹툰 및 OST 전편 공개 완료

기사승인 2022.12.29  17:02:27

공유
default_news_ad2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에버소울’이 고유한 서사를 전달하는 웹툰과 OST 공개를 끝마쳤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일부터 27일까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협업을 통해 ‘에버소울’의 브랜드 웹툰을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했다. 총 12회로 구성된 웹툰에서는 ‘에버소울’의 정령 ▲메피스토펠레스 ▲아야메 ▲아드리안 ▲린지 ▲탈리아 ▲재클린이 회차 별 주인공으로 등장했으며, 정령들과 구원자의 만남 이전의 이야기를 담았다.

먼저, 1~2화에서는 게임 세계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방주의 오퍼레이터 ‘메피스토펠레스’가 정령 전쟁을 피해 우주를 배회하다 다시 지구로 귀환하기까지 방주에서 겪은 일들을 재현했다. 3~4화에서는 백동 거울의 정령 ‘아야메’의 애절한 이야기를 묘사했다. 브랜드 페이지에 소개된 ‘구원자에게 운명적인 이끌림이 느꼈다’는 내용과 ‘항상 자신에게 불운이 따른다’라는 설정에 대한 이유를 소개했다.

또한, 5~6화에는 성스러운 창 아스칼론에 깃든 정의의 영웅 ‘아드리안’의 이야기, 7~8화에는 여왕 ‘유리아’를 호위하는 기사단장 ‘린지’가 강한 사명감을 다지게 된 과정이 담겨있다. 이 외에도, 별님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별의 아이 ‘탈리아’의 이야기, 정령 ‘재클린’이 단지 주인의 명령을 따르는 도구가 되고자 결심한 계기 등 다채로운 서사로 정령들의 배경 이야기를 선보였다.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멜론에 공개된 6종의 캐릭터 OST는 웹툰 전반에 흐르는 섬세한 감정선을 표현했다. 각 캐릭터 OST는 회차별 정령을 연기한 성우들이 직접 가창자로 참여한 점이 특징이다.

첫 번째로 공개된 OST는 ‘메피스토펠레스’를 연기한 장미 성우가 부른 ‘손을 잡아줘’다. 이 곡은 웹툰 속 ‘메피스토펠레스’가 느꼈을 외로움이 고스란히 전달하며, 자신의 손을 잡아줄 누군가를 간절히 바라는 듯한 극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아야메(성우 장예나)’의 ‘꽃이 되어’는 한 편의 시 같은 아름다운 노랫말이 이어지는 곡으로, 서정적이고 슬픈 스토리가 특징인 곡이다. 반면, ‘린지(성우 박지윤)’의 ‘No Doubt’는 K-POP 특유의 리듬감이 인상적이며, 어떤 난관도 거침없이 돌파해 나갈 것 같은 '린지'의 당찬 성격이 엿보인다.

개발사 나인아크 김철희 PD는 “모든 정령들의 테마곡을 최소 한 가지씩 제작할 예정”이라며 “정령 하나하나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정령에 대한 애착과 만족감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