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월드컵 우승한 메시,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에서도 몸값 급등

기사승인 2022.12.19  14:24:45

공유
default_news_ad2

유명 축구 선수 리오넬 메시가 월드컵까지 들어올리며 축구 선수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이뤘다.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에서도 리오넬 메시의 선수 카드 가치는 연일 올라가고 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 축구 국가대표팀이 프랑스 축구 국가대표팀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우승했다. 주장이자 에이스인 리오넬 메시(이하 메시)는 5번째 도전 만에 월드컵을 들어올렸다. 메시는 월드컵 내내 아르헨티나의 공격을 이끌며 최우수 선수에게 주어지는 골든볼도 받았다. 지난 2014 브라질 월드컵에 이은 2번째 골든볼 수상이다. 월드컵에서 골든볼을 2번 받은 선수는 메시가 최초다.

메시는 지금까지 스페인 축구 리그 우승, 프랑스 축구 리그 우승, UEFA 챔피언스 리그 우승, 코파 아메리카 우승을 했고, 매해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주어지는 ‘발롱도르’도 무려 7차례 받았다. 그리고 이번에 월드컵 우승을 더하며 축구 선수가 이룰 수 있는 모든 것을 이루었다. 시상식에서는 카타르 국왕이 메시에게 검은색 가운을 입히며 축구 황제의 대관식을 치르는 듯한 모습도 연출했다.  

메시가 월드컵에서 맹활약을 보여주자, 넥슨이 한국에 서비스하는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에서 메시의 몸값도 급상승했다. ‘피파온라인4’에서는 선수 카드를 유저들끼리 거래할 수 있고, 선수 카드의 시세도 계속 변경된다. 특히, 월드컵이나 올림픽 같은 큰 대회에서 눈부신 활약을 보여준 선수는 가치가 급상승한다. 예를들면, 토트넘 손흥민 선수가 큰 대회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줄 때 마다, ‘피파온라인4’의 손흥민 선수 카드 가치가 올라가는 일이 종종 벌어졌었다.

게다가 ‘피파온라인4’는 월드컵을 맞아 PC방 점유율 2위를 계속 유지하고 있을 정도로 유저가 많이 몰렸다. 이렇게 유저가 많이 몰린 상태에서 눈부신 활약을 보여준 선수의 가치는 더 올라가기 마련이다. 그 결과로 메시 선수 카드 중 뛰어난 성능을 가진 카드들은 월드컵 기간 동안 가치가 꾸준히 상승했다. 

메시가 월드컵 우승을 이끈 만큼, 기존 카드의 능력치가 소폭 상향될 가능성도 있다. 그렇게 되면 기존에 출시된 메시 선수 카드의 가격은 더 상승하게 된다. 그리고 메시의 월드컵 우승을 기념하는 특별한 선수 카드가 출시될 가능성도 있다. 만약 그런 선수 카드가 출시되면, 그 카드의 인기와 가치는 엄청나게 높게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2022 카타르 월드컵 기간 동안 ‘피파온라인4’는 굉장히 좋은 성과를 거뒀다. 월드컵이 시작된 직후에 PC방 점유율 2위로 올라섰고, 월드컵 기간 내내 2위를 유지했다. 월드컵 결승전이 열리기 전날이었던 지난 18일에는 PC방 점유율 20%(게임트릭스 및 더로그 기준)를 돌파하기도 했다. ‘피파온라인4’가 이 점유율을 얼마나 오래 유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