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넥슨 ‘마비노기’, 강화 시스템 개편과 신규 던전 선보인다

기사승인 2022.12.07  20:02:29

공유
default_news_ad2

넥슨의 스테디셀러 게임 ‘마비노기’가 겨울을 맞아 강화 시스템 개편과 신규 던전 추가 등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넥슨은 자사의 PC MMORPG ‘마비노기’의 새로운 콘텐츠와 다양한 활동을 소개하는 라이브 쇼케이스인 ‘마비노기 판타지 ON박싱’ 행사를 7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넥슨 민경훈 디렉터

이 행사는 넥슨 판교 사옥의 1994홀에서 개최됐으며, 퓨전 국악 밴드인 ‘도시’가 소금, 대금, 거문고 등 우리 악기로 연주하는 ‘마비노기’ OST 공연으로 행사의 막을 올렸다. 그리고 공연이 끝난 뒤에는 넥슨 민경훈 디렉터가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 발표했다.

이번 발표의 핵심은 쉽고 빠르고 편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 강화 시스템 개편이다. 먼저 인챈트는 대실패 페널티 완화와 대성공 메리트 강화 등 두 가지로 개선된다. 내구도 감소 페널티는 대실패 시 기존 대비 30% 이상 감소하며, 대성공 시 최하 옵션이 나오는 일 없이 최대값에 가깝게 나올 수 있도록 바뀐다. 

개조 시스템도 개선된다. 개조 아이템의 개조 히스토리를 파악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개조 복원 키트를 통해 적용된 개조를 마지막 단계부터 한 단계씩 역복원도 가능해진다. 단, 기존 개조 아이템은 해당되지 않고, 업데이트 이후부터 가능하다. 또 개조 복원 키드는 핸드크래프트로 만들 수 있다.

던전 전용 강화 부분도 개선된다. 초반 성장을 마친 유저들이 던전을 통해서만 도전할 수 있는 ‘에코스톤’과 ‘알반 기사단의 문장’의 강화 시간 단축 개편이 이뤄지는 것. 먼저 ‘알반 기사단의 문장’은 ‘룬’ 드랍 개수를 최소 2배 이상 늘려 더 많은 강화 시도를 지원한다. 그리고 에코스톤은 승급 확률이 최소 1.5배 이상 증가하고, 각성 시 AP를 지나치게 소모하지 않도록 누적 레벨에 따라 각성 횟수가 5회까지 가능하다. 

무기 에르그 시스템도 개선된다. 스킬에 따라 무기 선택폭을 넓히기 위해 한손검, 원드 등 에르그 강화 효과가 없던 무기군 모두에 강화 효과가 추가된다. 또 초보 유저의 에르그 시스템 접근성 향상을 위해 하위 단계 에르그가 추가된다. 하위 단계에서는 보다 구하기 쉬운 재료들로 강화 시도를 할 수 있고, 상위 에르그로 승급도 가능하다. 

에르그 개방 난이도도 조정된다. 잦은 개방 시도를 방지하기 위해 천장 시스템 대신 에르그 개방 시도 횟수에 따라 개방 가능성이 증가하는 방식으로 바뀐다. 그래서 9번째 개방의 경우 평균적으로 200회 전후에서 가장 많은 개방이 이뤄질 예정이며, 보조 포션 이용 시 더 빠른 개방도 가능해진다. 

오는 1월에는 유저들의 도전 의식을 자극하는 신규 던전인 ‘글렌 베르나’가 추가된다. 티르 코네일 북쪽 시드 스넷타 지역의 북쪽 길 끝에 신규 지역인 슬리아브 미시의 조각난 얼음 결계를 통해 글렌 베르나에 입장할 수 있다. 이곳에선 신규 NPC인 산지기 로시네를 만날 수 있다.

아름다운 설산으로 둘러싸인 글렌 베르나는 낮과 밤이 동시에 존재하는 신비롭고 독특한 매력을 가진 던전이다. 또한 낮과 밤으로 그룹을 나눠서 파티 플레이를 진행해야 하며, 두 그룹은 서로 플레이 속도와 1:1 페어링 시스템을 통해 파티원 역할을 맞춰야 한다.

낮과 밤 그룹의 플레이를 통해 장작과 불씨를 획득하면 보스 몬스터인 ‘칼리아흐’를 만날 수 있다. 던전 및 보스의 난이도는 기존의 최고 던전인 크롬바스보다 더 높으며, 파티원들과 합심해 다채로운 공략과 전술을 펼치는 것이 중요하다.

글렌 베르나 던전을 공략하면 아르카나 링크의 추가 개방을 통해 10단계까지 성장이 가능하다. 엘레멘탈 나이트는 전용 스킬 범위 증가, 쿨타임 감소 등의 효과가 추가되고, 세인트 바드는 회복 스킬 효과 증폭, 파티 전멸 상황에서 재도전을 도와주는 자가 부활 능력이 추가된다. 

글렌 베르나 던전 보상으로 중갑옷, 경갑옷, 천옷 등 신규 방어구 3종 세트를 얻을 수 있다. 중갑옷과 경갑옷은 최대 대미지의 영향을 받는 재능군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어구로, 경갑옷은 대미지에 특화된 형태로, 중갑옷은 생존성이 특화된 형태로 선보인다. 천옷은 생존성이 낮은 대신, 마법 공격력, 연금술 대미지 효과를 갖게 된다. 

오는 15일에 시작되는 프리시즌에서 글렌 베르나의 프롤로그 스토리가 공개되며, 글렌 베르나 던전은 27일에 테스트 서버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