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IT 종합] 인텔 및 위메이드 소식 외

기사승인 2022.12.05  16:12:18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인텔은 5일, 국제전자소자학회(IEDM) 2022에서 2030년까지 단일 패키지에 1조개의 트랜지스터를 탑재하는 등 무어의 법칙을 지속하기 위한 주요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인텔은 집적도 10배  달성에 기여할 3D 패키징 기술,리본펫을 뛰어넘는 2D 트랜지스터를 위한 원자 3개 두께의 초박형 신규 물질, 더 높은 성능의 컴퓨팅을 위한 에너지 효율성 및 메모리 부문 성과, 양자 컴퓨팅 개선 사례 등을 발표했다.

게리 패튼 인텔 부품 연구 및 설계 지원 부문 총괄 부사장은 “트랜지스터가 발명된 지 75년이 지난 지금,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컴퓨팅에 대한 세계의 수요를 지속적으로 해결하는 것은 바로 무어의 법칙을 주도하는 혁신” 이라며 “인텔은 IEDM 2022에서 현재와 미래의 장벽을 돌파하고 끝없는 수요를 충족하며, 무어의 법칙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한 전향적이고 구체적인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말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바이낸스 기업대상 서비스와 협의를 마치고 바이낸스 커스터디 서비스 이용을 결정했다. 바이낸스 커스터디 이용 결정은 위믹스의 자체 관리 시스템 강화하는 다양한 방식의 일환이다. 기술적 절차가 완료되면, 위믹스는 바이낸스 커스터디를 통한 관리 시스템으로 전환된다.

위메이드는 ▲기간별 위믹스 예상 유통량 업데이트 ▲상시 공시시스템 강화 ▲커스터디 업체에 위믹스 재단 보유물량 수탁 등 자체 관리 시스템 강화 약속을 성실히 이행하며 위믹스의 안전성과 투명성을 강화해 메가 에코 시스템 생태계를 확장할 계획이다.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국내 유수 기업과 함께 메타버스 잡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림플래닛은 12월 12일 오전 10시부터 16일 오후 6시까지 메타버스 SaaS 플랫폼 엘리펙스 내 M타워 스카이라운지에서 잡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여 기업은 3M, 무신사, 비마이프렌즈, 바이어스도르프, 카카오게임즈, 위메프 등으로 메타버스, 소비재, IT/자동차, 패션, 팬덤비즈니스, 화장품, 게임, 커머스 산업군별 대표 기업이다.

이번 잡 페스티벌은 경기불황으로 인해 채용 계획을 취소하거나 연기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진행되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각 참여 기업은 어려운 시기에도 우수 인력 확보로 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엘리펙스 잡 페스티벌을 통해 적극적으로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엘리펙스 잡 페스티벌은 별도 어플이나 프로그램 설치없이 웹주소만으로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URL을 통해 입장 후 간단한 클릭으로 공간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기업 정보를 경험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롯데쇼핑애비뉴에서 케이브랜드(K-브랜드) 해외홍보관 ‘코리아(KOREA) 360’ 조성을 기념하는 개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코리아 360은 한류 콘텐츠를 비롯해 연관 산업의 해외 진출 및 홍보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케이브랜드 홍보관이다. 총괄기관인 콘진원을 비롯하여 ▲주인니한국문화원 ▲한국관광공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무역협회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한국디자인진흥원 등 총 8개 기관의 협력을 통해 탄생했다. 

특히 이번 홍보관은 아세안의 중심이자, 한국에 대한 호감도가 높은 인도네시아의 수도인 자카르타에 설립해 한류 콘텐츠 및 관련 기업의 아세안 진출 거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지난 3일부터 사흘간 진행되는 개관식에는 행사 2일차까지 약 30,000여 명 이상의 현지 참관객이 방문해 한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첫째 날에는 한국 인기 애니메이션 ▲<뽀로로 드래곤캐슬 대모험> 상영회와 이벤트를 시작으로 ▲케이팝 아티스트 핸드프린팅 제막식 ▲코리아 360 비전선포식 ▲콘진원·주인니한국문화원·한국관광공사 서포터즈 연합 출범식 ▲한류스타 옹성우 팬사인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화려한 개막을 알렸다. 


■ 신제품 출시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는 프로세서의 발열을 제어해 안정적 작동을 돕는 일체형 수랭 쿨러, 프로즌튜나 리비전 2(Frozen Tuna Rev.2)’를 출시한다. 마이크로닉스 ML240·360 프로즌튜나 Rev.2는 이전 제품의 아쉬운 요소를 개선하며 성능과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으로 일체형 수랭 쿨러 시장에 또 다른 선택지를 제안한다는 계획이다. 무엇보다 화이트 색상으로 구성된 본체와 RGB 동기화 기능 제공으로 깔끔함을 선호하는 일반 PC 시장은 물론, 튜닝 PC 시장까지 폭넓게 공략할 예정이다.


■ 기타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의 커머스CIC(공동대표 양호철, 이효진)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연말을 맞아 고물가로 홀쭉해진 장바구니를 저렴한 가격으로 든든하게 채울 수 있는 ‘2022 리빙페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5일 오후 5시부터 8일까지 4일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홀리데이 에디션 등 시즌 상품을 포함한 생필품, 주방용품 등 132개 브랜드의 리빙 상품을 최대 95% 저렴한 가격에 톡딜로 선보인다. 톡딜은 79시간 동안 초특가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쇼핑하기의 대표 서비스 중 하나다.

포트메리온, 프라우나, 글라스락, 락앤락, 코코도르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살려줄 홀리데이에디션과 주방용품을 최대 95% 할인하며, 글래드 매직랩, 유한킴벌리, LG생활건강 등의 청소 및 생필품을 최대 88%, 침구 및 가구와 육아,반려동물 용품은 각각 최대 92%, 76%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쇼핑하기는 할인쿠폰과 카드 연계 할인으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