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클로저스' 8주년 업데이트 예고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12.01  20:43:39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 2K와 마블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12월 2일 출시를 앞둔 ‘마블 미드나잇 선즈’의 출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 데달릭 엔터테인먼트와 엘프 게임즈, 루나2 스튜디오가 협력하여 개발한 다크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쳐 ‘칠드런 오브 사일런타운’이 오는 2023년 1월 11일에 PC,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및 닌텐도 스위치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 주식회사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대표 미야카와 야스오)는 App Store/Google Play 양대 마켓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모바일 앱 "Ace Angler Fishing Spirits M"을 출시했다.

- Fatshark는 자사가 개발한 4인 협동 액션 어드벤처 게임 ‘워해머 40,000: 다크타이드’가 PC 플랫폼 스팀과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및 PC 게임패스, 지포스나우(GeForceNow)를 통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일,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우마무스메’)’ 및 ‘에버소울’이 참가 예정인 ‘애니메이션X게임’의 컬래버레이션 페스티벌인 ‘AGF 2022’를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세부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 업데이트

- 넥슨(대표 이정헌)은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가 8주년을 맞아 대규모 겨울 1차 업데이트 ‘브랜뉴 클로저스(BRAND NEW CLOSERS)’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인기 방송인 김신영 캐릭터를 1일 출시했다.

- 레벨 인피니트는 투어독 스튜디오(TourDogStudio)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신개념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의 1.5주년 업데이트 정보를 사전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 빌리빌리(BILIBILI)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미소녀 메카닉 RPG ‘파이널기어’에서 1.5주년을 기념하여 대규모 이벤트 및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 네오플(대표 윤명진)은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 76번째 신규 능력자 ‘수렁의 바스티안(이하 ‘바스티안’)’을 업데이트했다고 1일 밝혔다.

-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의 개발 스튜디오 스튜디오킹덤(공동대표 조길현, 이은지)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는 ‘난롯가에 내리는 이야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15주년을 맞아 ‘피에스타’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 넥슨(대표 이정헌)이 1일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겨울 업데이트 및 쇼케이스 개최를 예고했다. 먼저 ‘마비노기’는 겨울 업데이트 ‘혹한의 경계-글렌 베르나’에 앞서 오는 1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일,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한정 캐릭터 ‘호마레’를 추가했다. ‘호마레’는 후열에서 무궁한 마력으로 모든 것을 지배하는 용의 수령이다. 적을 용안으로 붙들고 다채로운 보조계 스킬로 적의 마법 공격에 대한 내성을 약화시킨 뒤 뇌성벽력의 일격으로 잿더미로 만든다.


■ e스포츠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의 간판 커뮤니티 e스포츠 대회, 블리자드 철인 3종 대회가 겨울을 맞이해 돌아와 12월 12일 개막, 나흘 동안의 열전에 돌입한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타운: 게임대전(이하 유크타 게임대전)’에서 실시간 액션 배틀로얄 PC 게임 ‘하이프스쿼드(HypeSquad / 개발사 넷마블 엔투)’의 ‘수퍼리그’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오는 4일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의 공식 e스포츠 리그 ‘2022 신한은행 SOL KRPL 시즌2(이하 2022 KRPL 시즌2)’ 결승전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 기타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개발사 넷마블엔투)가 '구글플레이 베스트 오브 어워즈 2022'에서 올해를 빛낸 게임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구글플레이에서 선정한 ‘2022 올해를 빛낸 수상작 어워즈’의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자회사 네오플에서 개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은 ‘올해의 베스트 게임-대상’,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우수상’에 선정됐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대표 IP ‘서머너즈 워’의 두 게임인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구글 플레이 '2022 올해를 빛낸 게임'에서 우수상을 동반 수상했다고 밝혔다.

- 글로벌 캐주얼 게임 개발사 쿡앱스(대표 박성민)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Tailed Demon Slayer)’가 구글플레이 선정, ‘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 부문 우수상을 거머쥐었으며, 대만과 홍콩에서는 최고의 캐주얼 게임에 수여하는 Best Pick Up & Play ‘우승작’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 다모 게임즈(DAMO Games)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수집형 RPG ‘원펀맨: 영웅의 길’이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인기차트 1위에 등극했다고 1일 밝혔다.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오는 12월 3일(일) 개최되는 국내 유일의 실험 게임 페스티벌 ‘아웃 오브 인덱스 (Out Of Index) 2022’를 메인 스폰서로 후원한다고 1일(목) 발표했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장 김재영)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대만과 홍콩 구글 플레이에서 각각 '올해를 빛낸 수상작’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CFK(대표 구창식)은 1일, 자사가 오는 12월 3일(토)부터 4일(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X게임 축제 ‘AGF 2022’에 출전한다고 밝혔다.

-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노아시스템(대표 조재준)과 공동 개발, 서비스 중인 글로벌 인기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나이트 온라인’이 지난 11월 17일 미국·터키 지역에 신규 서버 오픈 후 많은 이용자가 몰리면서 매출도 껑충 뛰었다고 1일 밝혔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나인아크(대표 이건)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IP(Intellectual property rights, 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브랜드 웹툰과 캐릭터 테마 OST를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워킹데드: 올스타즈’가 구글 플레이 ‘베스트 오브 어워즈’에서 ‘베스트 스토리’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 하이브IM은 모바일 매치3 힐링 퍼즐 게임 ‘인더섬 with BTS’가 ‘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진출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지금, 대한민국 중소 및 인디게임 산업계가 준비해야 할 글로벌 진출전략에 대해 알아보는 ‘2022년 게임콘텐츠 신흥시장 오픈포럼’이 12월 6일(화)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에서 개최된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