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카카오게임즈 '오딘' 공성전 오픈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11.30  18:51:55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전북글로벌게임센터 게임 콘텐츠 상용화 지원 사업 개발사 펀웨이브는 ‘전주 XR·메타버스 산업 얼라이언스’를 통해 LX(한국국토정보공사)와 협업하여 개발 중인 기능성 게임 ‘좀비헌터’(가제)를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좀비헌터’는 얼라이언스에 속한 LX가 제공하는 디지털 트윈 데이터를 베이스로 같은 얼라이언스의 펀웨이브가 전주한옥마을을 배경으로 개발중인 쿼터뷰 슈팅 기능성 게임이다. 


■ 업데이트

- 넷이즈 게임즈(NetEase Games)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우주 소재의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게임 ‘인피니트 라그랑주(INFINITE LAGRANGE)’가 전함 핵심 확립 및 더 다양한 전술을 가능하게 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기함 시스템이다. 전함의 협동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등장한 기술로, 한 척의 함대를 기함으로 지정 후 정보체인기술을 통해 여러 척의 함선을 한 번에 지휘하거나 협동을 할 수 있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레전드 트레이너가 등장한다.  근력과 정신 속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선발 투수 트레이너 ‘라헤’는 투수진 강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열혈 고교’ 시나리오에서 육성 효율이 높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30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를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등장한 캐릭터는 ‘★5 [결정의 나그네 검사 세리올]’을 포함한 5성 캐릭터 2종과 4성 캐릭터 1종으로,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2월 6일까지 해당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불인의 마음’을 업데이트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서는 ‘인법연구부’가 정식 동아리로 인정받기 위해 거치는 일련의 과정이 전개된다. ‘백귀야행 연합학원’과 ‘게헨나 학원’ 간 진행되는 교류회를 돕는 선생님과 ‘인법연구부’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대형 모바일 MMORPG ‘트라하 인피니티’의 신규 클래스 ‘나이트’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트라하 인피니티’에 검과 방패를 사용하는 ‘나이트’를 업데이트했다. ‘나이트’는 공격과 방어 모두 균형 잡힌 캐릭터로 PVE와 PVP 어떤 전장에서도 안정적인 활약을 기대할 수 있다. 신규 클래스와 함께 신규 지역 ‘칼데스’를 오픈했다.

-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협동형 던전 '아토락시온' 지역 '요루나키아'의 1인 모험 모드를 30일 업데이트했다. '아토락시온'은 5명의 이용자가 함께 도전하는 검은사막 협동형 던전 콘텐츠다. 지난 16일 '바아마키아'와 '시카라키아' 1인 모험 모드를 추가한 것에 이어 '요루나키아' 지역도 혼자서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혼자서도 메인 의뢰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게 난이도를 조정했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30일 ‘OASIS 2: YOU’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용자는 ▲리부트된 ‘광전사’ 클래스(Class, 직업) ▲클래스 체인지 ▲성장 지원 던전 ▲신규 혈맹 레이드와 ‘신념의 탑 3층’ ▲TJ 쿠폰 4종 등의 ‘OASIS 2: YOU’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다.

-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차세대 무료 배틀 로얄 게임, 콜 오브 듀티: 워존 2.0 속 신규 모드, ‘DMZ’에 대한 플레이어들의 관심이 뜨겁다.  워존 2.0 출시 닷새 만에 전 세계 플레이어 2,500만 명을 기록한 가운데, 워존 2.0의 한 축을 맡고 있는 DMZ 모드는 전에 없던 새롭고 흥미진진한 플레이 방식을 선사한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이 ‘크로니클Ⅸ. 운명의 부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크로니클Ⅸ. 운명의 부름’은 리니지2M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다. 이용자는 30일부터 ▲신서버 ‘파푸리온’ ▲신규 클래스 ‘매직캐논’ ▲신규 마스터 던전 ‘천공의 섬 군도’ ▲’인나드릴’ 신규 지역 3종 ▲심연의 귀환자 ‘오르피아’ 등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TJ’s 스페셜 쿠폰’ 7종도 받을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30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메이쇼 도토’를 공개했다. 새롭게 등장하는 육성 우마무스메 ‘메이쇼 도토’는 스스로에게 자신감이 없고 소심한 성격의 귀가 쳐진 우마무스메이다. 또 전형적인 덜렁이로 무슨 일을 해도 잘 안 풀리지만 ‘나를 바꾸고 싶다’, '포기하고 싶지 않다'는 생각으로 미래가 좋아질 계기를 찾고 있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30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장 김재영)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MMORPG의 꽃이라 불리는 ‘공성전’을 전격 오픈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공성전’은 3개의 성을 공격하거나 지켜내는 대형 전투 콘텐츠이며, ‘성벽 오르기’, ‘활강’, ‘수성병기’ 등과 같은 ‘오딘’만의 박진감 넘치는 게임플레이 요소들을 탑재했다.


■ 행사, e스포츠

- 전국 중·고등학교, 대학교 대상으로 진행되는 '오버워치 2 스쿨 토너먼트', '오버워치 2 대학 토너먼트'가 12월 7일(수)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오버워치 2 스쿨·대학 토너먼트’의 예선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본선 및 결승에 오른 팀들은 서울 충무로에 위치한 WDG e스포츠 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 경기를 펼친다. ‘오버워치 2 스쿨·대학 토너먼트’는 트위치 오버워치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 이사장 권혁빈)는 29일(화) 오후 판교 스마일게이트 사옥에서 ‘2022 팔레트 교사워크숍’을 진행했다고 30일(수)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는 팔레트 참여기관인 ‘기쁨지역아동센터(경기 군포)’, ‘도담분당동지역아동센터(경기 성남)’, ‘문정1동지역아동센터(서울 송파)’, ‘민들레꽃피우기지역아동센터(경기 하남)’, ‘아시아스쿨(경기 시흥)’, ‘지구촌학교(서울 구로)’, ‘파란바다지역아동센터(강원 강릉)’, ‘함께여는청소년학교지역아동센터(경기 성남)’ 등 8개소의 담당교사, 센터장들이 참여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전세계 에픽세븐 방송 크리에이터들 중 PVP 최강자를 가리는 ‘글로벌 크리에이터 대전’ 시즌2의 개최를 30일(수) 예고했다. 글로벌 39명의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12월 10일 8강 첫 경기를 시작으로 12월 18일 결승전까지 총 4일동안 진행된다. 대회는 총 32명이 8개의 팀으로 나뉘어 팀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치른다. 


■ 기타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회사 하이디어가 개발한 ‘고양이와 스프 - 넷플릭스 에디션’의 넷플릭스 입점을 완료하고,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고양이와 스프 - 넷플릭스 에디션’은 지난 10월 네오위즈가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와 맺은 퍼블리싱 계약을 통해 탄생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