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위메이드, 코인마켓캡 통해 위믹스 실시간 유통량 공개

기사승인 2022.11.29  14:23:50

공유
default_news_ad2

위메이드가 자사의 가상자산인 위믹스의 실시간 유통량 공개에 나섰다.

위메이드는 29일 위믹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위믹스가 코인마켓캡에 실시간으로 연동되었다는 사실을 공개했다. 이를 통해 더 투명한 유통량 공개에 나서게 됨을 알렸다.

코인마켓캡은 지난 2013년 설립돼 암호화폐의 시세, 거래량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다. 통계가 5분마다 갱신되기에 사실상 실시간으로 유통량이 공개되는 곳이다. 현재 약 2천개 이상의 암호화폐에 대한 정보가 제공되고 있어 글로벌 지역에서 공신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받는다.

이번에 위믹스가 코인마켓캡에 API 연동을 하게 되면서, 위믹스의 정보가 실시간 반영되어 위믹스의 총 공급량(Total Supply)과 유통량(Circulating Supply)이 실시간으로 공개되게 됐다. 

위믹스의 실시간 유통량은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통해 전세계적으로 통용되는 코인마켓캡의 방식에 따라 계산된다고 위메이드 측은 밝혔다. 그에 따른 현재 위믹스의 총 공급량은 1,036,967,144 위믹스이며, 검증된 유통 공급량은 244,288,751.80 위믹스, 그리고 시가총액은 1,307억 원이다.

이번 위메이드의 코인마켓캡 연동은 디지털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DAXA)가 위믹스에 대해 일방적 거래 지원 종료를 발표한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그간 위메이드는 재단 보유량부터 유통량 등 다양한 정보 제출은 물론 즉각적인 유통량 원상 복구 및 유통량의 소명, 실시간 유통량 공시 등 매우 상세한 소명 절차를 밟았지만, DAXA 측이 설명 없이 일방적으로 거래 지원 종료를 발표했다. 

결국 위메이드 측은 지난 28일 위믹스 거래지원 종료결정 효력을 정지시키기 위한 가처분 신청을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출하며 위기 대응에 나섰다. 그리고 코인마켓캡 연동을 통해 보다 투명한 유통량 공개에 나서면서, 신뢰 쌓기를 통해 분위기 반전을 꾀하게 됐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