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크로스파이어: 리전' 출시일 발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11.28  19:20:35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가 캐나다 소재 블랙버드 인터렉티브(이하 BBI, Blackbird Interactive)가 개발하고, 독일의 코흐 미디어(Koch Media)가 퍼블리싱하는 신작 ‘크로스파이어:리전 (CROSSFIRE: LEGION)’을 오는 12월 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크로스파이어:리전’은 스마일게이트 대표 지식재산권(IP) ‘크로스파이어’를 활용해 개발한 PC 실시간전략(RTS) 게임이다. 크로스파이어 세계관인 거대 군사기업과 테러리스트들 간의 전쟁을 배경으로 한다. 이용자는 다양한 전략을 구사해 진영 승리를 위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넷마블에프앤씨에서 개발 중인 ‘그랜드크로스’ IP 기반 게임명을 ‘데미스 리본(Demis Re:Born / 구 그랜드크로스S)’으로 확정했다고 28일 밝혔다. ‘데미스 리본’은 넷마블에프앤씨와 스튜디오 그리고(Studio Grigo)가 준비 중인 신규 IP 기반 게임으로, 한국과 일본 등 세계 각국의 유명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제작 중인 ‘그랜드크로스’ 세계관 바탕의 수집형 RPG로 개발 중이다.

-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해외 시장에서 진행 중인 신작 모바일게임 3종이 사전 예약 단계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해외 사전 예약 16일 차에 들어선 ‘애니팡 매치’, ‘애니팡 블라스트’, ‘애니팡 코인즈’ 3종 게임이 별도 마케팅 없이 지속적인 호응이 이어지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낯선 회사와 IP임을 고려할 때 매우 고무적인 상황이라고 전했다. 해외 매체의 뉴스와 입소문 등이 유입 경로라고 전한 이 관계자는 RPG 장르 중심의 위믹스 플레이에서 캐주얼 게임에 대한 수요와 함께 한국 대표 캐주얼게임 출시에 대한 기대감이 입증된 것으로 설명했다.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겜프스엔(대표 이준희)이 개발 중인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의 두 번째 트레일러 영상을 공식 티저 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2023년 출시가 예상되는 ‘브라운더스트2’는 턴제 RPG ‘브라운더스트’의 공식 후속작이다. 하이엔드 2D 그래픽 기반의 모바일 게임으로, 상상력을 불러 일으키는 환상적인 분위기의 판타지 배경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과 모험이 재미요소다.

- 라이엇 게임즈가 새로운 PC방 상생안을 28일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LoL 한국 정식 서비스 이전부터 국내 PC방을 위한 혜택을 기획하고 2011년부터 10년 이상 상생을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 이번 발표를 통해 LoL, 발로란트 등 라이엇 게임즈의 다양한 게임이 프리미엄 PC방 이용자를 위한 혜택을 강화한다.


■ 업데이트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가 ‘데브 토크(Dev. Talk)’ 행사를 통해 ‘비켄디(VIKENDI)’ 맵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3월 배틀그라운드 2022년 개발 로드맵을 통해 대대적인 리메이크를 예고한 비켄디는 ‘비켄디 리본(VIKENDI REBORN)’이라는 이름으로 돌아온다. 오는 11월 29일 21.1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재탄생한 비켄디를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겜플리트(대표 우동완)가 개발한 모바일 RPG ‘트리플 판타지(Triple Fantasy)’가 모바일턴제 RPG ‘브라운더스트(Browndust)’와 3차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 MMO 전략 게임 전문 개발 및 퍼블리셔인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자사의 MMO 액션게임 '월드 오브 탱크'의 연간 최대 규모 이벤트인 연말연시 작전 이벤트에 헐리우드 스타 아놀드 슈왈제네거(Arnold Schwarzenegger)와 밀라 요보비치(Milla Jovovich)가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PC, 모바일, 콘솔 등 모든 플랫폼의 월드 오브 탱크 연말연시 이벤트에서 글로벌 스타이자 액션 배우인 아놀드와 밀라를 만나볼 수 있다.

- 파우게임즈(FOW GAMES, 대표 이광재)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프리스톤테일M’의 출시 100일을 기념한 업데이트 사전등록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9월 출시된 ‘프리스톤테일M’은 PC 원작 ‘프리스톤테일’ IP를 기반으로 개발, 이용자들에게 ‘첫사랑 게임’으로 자리매김하며 출시 2주만에 구글 플레이 매출 6위에 등극한 바 있다. ‘프리스톤테일M’은 출시 100일을 기념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하고, 오는 12월 7일 신규 서버 오픈을 비롯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할 방침이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페스티벌 '2022 DNF 뉴 던(NEW DAWN)'에서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와 내년 개발 로드맵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 기타

- 지난 26일, 2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첫 오프라인 행사 ‘MCI22’에 양일간 총 6,500여 명이 찾아오면서 크리에이터, 플레이어와의 접점 확대에 발을 내딛었다.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크리에이터들에게 제작자로서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일반 이용자들 대상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서비스를 알리고자 기획된 이번 행사에서는 각종 월드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와 플랫폼의 비전을 엿볼 수 있는 쇼케이스 등 각종 프로그램이 이틀 동안 진행됐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8일, 나인아크(대표 이건)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성우 인터뷰 영상 2종을 공개했다. ‘에버소울’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영상에서는 ‘메피스토펠레스’를 연기한 장미 성우, ‘아드리안’을 연기한 이명호 성우의 인터뷰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OST 패키지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