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신작 '오 마이 앤' 및 '마녀의 샘R'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11.25  18:05:40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모바일 신작 ‘오 마이 앤’의 인게임 스크린샷을 최초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와 함께 게임의 공식 포스터도 선보였다. ‘오 마이 앤’은 3개 이상의 블록을 모아 없애고, 미션을 통해 얻은 아이템으로 집과 정원, 캐릭터를 꾸미는 모바일 3매치 퍼즐 게임이다. 주인공 ‘앤’과 함께하는 퍼즐 게임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캐나다의 인기 소설 ‘빨간 머리 앤’의 이야기를 게임 속에 충실하게 구현해 감동적인 이야기를 따라가는 재미도 기대가 되는 게임이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실시간 액션 배틀로얄 PC 게임 ‘하이프스쿼드(HypeSquad / 개발사 넷마블엔투)’의 ‘아시아 포커스 테스트' 일정을 공개하고 참가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시아 포커스 테스트’는 오는 12월 5일부터 13일까지 한국, 일본 등 아시아권 지역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스팀 공식페이지에서 테스트 종료 전까지 ‘하이프스쿼드’를 다운로드 받아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테스트에서 신규 콘텐츠 ‘터치다운’과 ‘하이프스퀘어’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키위웍스(대표 장수영)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픽스메인(Pixmain)이 퍼블리싱 예정인 신규 게임 프로젝트 ‘마녀의 샘R’의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글로벌 유료 다운로드 200만을 넘긴 인기 시리즈 ‘마녀의 샘’ 첫 번째 리메이크 작품으로 모바일이 아닌 PC와 콘솔 버전 출시를 앞두고 있다. 기존의 익숙한 스토리와 새로워진 시나리오, 15명 이상의 신규 캐릭터, 몬스터, 신규 지역 등을 추가했다.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대표 미야카와 야스오)는 모바일 앱 '소드 아트 온라인 베리언트 쇼다운'을 출시했다. 10주년을 기념할 '소드 아트 온라인 베리언트 쇼다운' 배경은 가공의 VR 액션 게임인 "크로스 엣지"에 상대방의 기억 일부를 잃게 하는 정체불명의 플레이어가 등장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독립적인 오리지널 스토리가 전개된다.


■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배틀로얄 맵 '방치된 성역'을 업데이트하고, 각종 성장요소를 확장했다고 25일 밝혔다. 신규 배틀로얄 맵 '방치된 성역'은 기존 배틀로얄 맵과 다르게 PvP가 특화된 신규 맵이다. 이와 함께 ▲280레벨 신화 배경 등급세트 장비 ▲티어8 유물▲13등급 망토와 망토 문양이 추가됐으며, '이차원의 화랑 시즌5'를 실시한다. 또한, 12월 21일까지 실시한다. '월드 보스의 그림자'를 진행한다. 길드원들이 티켓을 보아 월드 보스를 소환하여 처치하면 보상을 받는 PvE 콘텐츠다.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11월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일반 배틀로얄 모드에 자가 재투입 기능 도입 ▲슈팅 갤러리 모드 추가 ▲신규 총기 ‘SL8’ 추가 ▲드레스룸 공개 ▲크리스마스 기념 인게임 이벤트 진행 및 스킨 출시 ▲서바이버 패스 Vol.13 추가 등이다. 일반 배틀로얄(BR) 모드에 자가 재투입 기능을 도입되며, 새로운 훈련 모드로 ‘슈팅 갤러리 모드’가 추가됐다. 제한된 시간 내 최대한 많은 표적을 맞추어 점수를 획득하면, 순위에 따른 보상이 지급된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써드임팩트 영웅, ‘탈라사’가 등장했다. 일반 공격시 적 1인과 주변의 적들을 공격하고 자신의 공격 속도를 증가시킨다. 탈라사를 획득하면, 강력한 전투력을 발휘해 파티의 주요 딜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달 29일까지 아레나에서 특정 횟수만큼  승리하면 '가이아의 혼’, ‘스페셜 영웅 카드 소환권’을 받을 수 있다. ‘롤로노아의 비밀상점’은 이달 30일까지 열린다. 매일 0시를 기준으로 새로운 상품이 등장하며 매일 하나씩 무료 상품도 획득 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국내 최고의 K-POP 그룹 에스파와 함께하는 게임 내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정식으로 업데이트 했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1월 5일까지 약 6주동안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특별한 서브 스토리 ‘광야로 향하는 걸음’이 오픈 되며, 에픽세븐의 신규 영웅으로 등장할 ae-에스파 멤버 ‘ae-카리나’, ‘ae-윈터’, ‘ae-지젤’, ‘ae-닝닝’도 업데이트 된다. 또한, 한정 굿즈와 아이템 등 풍성한 혜택의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웹젠이 자사의 PC 웹게임 ‘뮤 이그니션2'의 20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콘텐츠인 '마신의 보물'과 '마신의 제사'를 추가했다. 이용자가 3개 캐릭터 950레벨을 달성하고 월드 서버에 입성하면 두 콘텐츠가 오픈 된다. '마신의 보물'은 게임 내 '마신 강림'으로 소환해 함께 전투할 수 있는 '마신'의 각성 콘텐츠다. 합성, 이벤트 등으로 '마신의 보물'을 수집해 활성화하면 캐릭터의 능력치가 상승하고 '마신의 보물' 레벨이 오를수록 더욱 증가한다.

-그라비티가 11월 24일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펫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펫 소환 시스템과 펫 성급 시스템을 추가했다. 먼저 펫 소환 시스템에서 일반 및 전설 소환을 진행하면 펫, 펫 조각, 포링 주화 1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펫 성급 시스템은 펫 조각을 사용해 펫의 속성 및 스킬을 상향시키는 시스템이다. 펫을 최고 성급으로 진화시키면 펫 소울 시스템을 이용 가능하며 펫 조각을 활용해 속성을 부여할 수 있다.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정재목)는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가 아시아 서버 대전의 시작을 알리는 사전예약이 25일부터 진행된다고 밝혔다. '에오스 레드' 최초로 진행되는 아시아 서버 대전은 한국, 대만, 일본 3개국을 대상으로 준비되며, 3개국 유저들이 하나의 서버에 모여 이그네아 성주를 차지하기 위한 국가 간 치열한 쟁탈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썸에이지는 자회사 언사인드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데카론M’에 신규 필드 ‘소금 평원’을 업데이트했다. ‘소금 평원’은 해조류와 붉은 산호로 붉게 물든 ‘모제 크피’와 오랜 시간 자연 정제된 최고의 품질을 지닌 소금광산 ‘코팔니아’ 두 가지 맵을 만나볼 수 있다. 필드 보스 모제 크피의 ‘타락신관 드메네즈’와 코팔니아의 ‘발락’을 통해 보다 높은 단계의 아이템을 차지할 수 있게 되었다.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25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수집형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신규 시그니처 영웅 ‘모모링’을 공개했다. 5성 운명 등급 ‘모모링’은 ‘노스 폰 프로스티’ 국가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영웅으로 아군의 약화 효과를 해제하면서 아군 전체에게 보호막을 부여하는 등 동료들을 보호 및 강화하는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다. ‘모모링’은 오는 12월 8일까지 보다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신규 용병 및 조력자 그룹 ‘백의 악마' 6인을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5성 공격형 복수의 ‘카임’은 타로스에서 비밀스럽게 활동을 시작한 집단인 ‘백의 악마’의 리더로, 5성 지원형 파멸의 ‘크로셀’은 라가레스를 부활 시킬 방법을 연구하고 조사 중인 뛰어난 과학자이다. 4성 마법형 원한의 ‘이블린’은 백의 악마라고 불린다. 


■ 기타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 ‘EA SPORTS FIFA 모바일’에서 태극 전사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단체 관람 및 응원 행사로 뷰잉 파티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넥슨은 지난 24일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예선 H조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전을 맞아 이용자들을 초청해 오프라인으로 뜨거운 응원전을 펼쳤다. ‘FIFA 온라인 4’ 뷰잉 파티는 200여 명이 방문한 가운데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진행됐으며, 현장에는 월드컵 응원 열기를 더하는 축하공연, 포토존, 체험존, 먹거리, 게임쿠폰 등이 준비돼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제 15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11월 26일(토) 오후 3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을 통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게임 &’를 메인 테마로 게임 및 타 산업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연계 가능성을 모색하고,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시간과 공간에 제약 없는 쌍방향 소통형 강연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게임콘서트에는 넷마블엔투 이세영 아트 총괄장과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본부 이양환 본부장이 강연자로 참여한다.

-라이엇 게임즈가 ‘문화재 지킴이’ 활동 10주년을 맞아 ‘리그 오브 레전드’의 한국 플레이어를 위한 특별 이벤트, ‘신바람 탈 샤코의 선물’을 진행한다. ‘샤코’는 한국 플레이어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LoL 챔피언으로, 북미 등 타지역에서는 ‘한국의 비밀 병기’로 불린다. 이에 착안해 라이엇 게임즈는 2012년 한국 문화를 반영한 '신바람 탈 샤코' 스킨을 출시한 후, 해당 스킨의 초기 6개월 판매 수익을 우리나라 문화유산을 위해 기부한 바 있다. 이벤트 기간 내 LoL 클라이언트에서 라이엇 게임즈의 문화재 지킴이 활동에 관한 퀴즈를 푼 플레이어에게는 하회탈을 쓴 ‘신바람 탈 샤코’ 아이콘이 지급된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출시 100일을 맞아 국내 유저들과 함께 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벤트는 간단한 게임 플레이만으로 참여할 수 있다. 오는 12월 6일까지 매일 ‘크로니클’에 접속하거나 성장의 길, 아레나 완료 등 미션을 완수해 1포인트씩 적립할 수 있으며, 각 미션의 일정 포인트를 획득할 때마다 최대 100만 골드, 데빌몬, 전설의 소환서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회장 박성호)은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후원으로 지난 11월 17일(목)부터 19일(토)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인 ‘G-STAR 2022’에서 게임 스타트업 공동부스를 운영했다. 공동부스는 BTB관에 설치되었으며 넥스트올, 니드메이드, 버프스튜디오, 소울게임즈, 에어캡, 에피드게임즈, 엔퓨전, 트라이펄게임즈, 티트리거 총 9개 사가 참여했다.

-썸에이지(박홍서 대표)는 라운드투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디펜스 워 : 데스티니 차일드 PVP 게임’의 2주년을 맞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고대 차일드 고유 스킬을 보유한 고대 등급 데빌사이더 리자, 광륜의 모나가 등장하며, 에픽 등급 발그라밈과 차그라밈도 추가됐다. 특히 제한 시간 동안 몬스터가 등장해 2명의 플레이어가 협동하여 몬스터를 처치하고, 그에 따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레이스 트랙이 추가된다.

-AISNO Games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서브컬처 게임 ‘무기미도’에서 12월 5일까지 이상한 나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메인 챕터, 러스트 리버 등 스테이지를 완수하고, 기간 한정 임무를 완료하면 ‘막대 사탕’을 얻을 수 있다. 수집한 ‘막대 사탕’은 12월 8일까지 엘라 2성 스킨 ‘하트 퀸’, 수사 단서, 육성 자원 등 유용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EA는 FIFA 월드컵를 앞두고 2002년 전국을 빨갛게 물들었던 붉은 악마의 열기를 재현한 2022년 버전의 새로운 EA SPORTS FIFA 23 FUT 업데이트, ‘Red Devils 2022 Kit’를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Red Devils 2022 Kit은 대한민국 시그니처 컬러인 Red & Blue를 바탕으로 지옥불을 형상화했다. 

-다모 게임즈(DAMO Games)는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수집형 RPG ‘원펀맨: 영웅의 길’의 특별 히어로로 주현영, 김계란, 유병재를 발탁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전예약 70만을 돌파한 ‘원펀맨: 영웅의 길’은 런칭 전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로보락 S7 맥스V 울트라, 애플 워치 울트라, 갤럭시 워치 5 프로를 경품으로 증정하고, 참여자 전원과 추첨 이용자를 대상으로 특별한 인게임 아이템 보상을 준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인디게임 창작자를 지원하는 ‘펀딩팩’ 프로그램을 런칭했다고 25일(금) 발표했다. 스토브인디가 이번에 선보이는 ‘펀딩팩’ 프로그램은 인디 게임 개발사의 게임 런칭을 위해 펀딩 진행부터 런칭까지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펀딩팩’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개발사는 크라우드 펀딩 성공 금액의 50%, 최대 1,000만원까지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개발 비용 지원뿐 아니라, 심의, 창작, 홍보 지원도 포함돼 게임 출시를 위한 모든 지원을 총망라하고 있다. 

-룽투코리아의 자회사 타이곤모바일은 3A급 MMORPG Game-Fi ‘블레스 글로벌’이 2차 미스터리 박스의 발매와 함께 블레스 글로벌의 베타 테스트 일정을 밝혔다. 올해 10월 ‘블레스 글로벌’의 사전예약자 수는 100만명을 돌파하였으며, 같은 달 블레스 글로벌의 유저들을 위한 ‘Whispering Barren’ 사막 테마의 미스터리 박스를 1차 발매한 바 있다. 1차 미스터리 박스의 흥행에 힘입어 ‘블레스 글로벌’은 탈것과 펫 NFT를 추가하며, 'Mystic Falls’ 테마의 2차 미스터리 박스를 19.9USDT에 발매를 시작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코그(대표 이정원)가 개발한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Elsword)’의 오프라인 유저 행사 ‘엘소드 15주년 페스티벌’을 12월 3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페스티벌은 영원한 축제가 벌어지는 몽마들의 마을 ‘마그멜리아’로 이용자를 초대하는 콘셉트로 준비되며, 12월 3일 오후 2시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약 180명의 이용자와 함께 진행된다. 1부에서는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참여형 미니게임 부스를 제공하고, 2부에서는 ‘엘소드’ 개발진이 심연 레이드, 4라인 등에 대한 개발 비하인드 이야기를 전하고 15주년 겨울 업데이트를 소개할 예정이다.

-웹젠(대표 김태영)의 PC MMORPG ‘뮤 온라인’이 신규 서버 ‘카라’ 오픈을 맞아 ‘스피드 서버’를 사전 론칭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뮤 온라인의 ‘스피드 서버’는 게임 회원들이 신규 캐릭터를 기존 서버 대비 3.5배 빠르게 육성할 수 있는 특별 서버다. 신규 서버 오픈 전 ‘스피드 서버’ 내에서 다양한 성장 아이템과 게임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후 본 서버로 이전시에도 캐릭터 육성도에 따른 특별한 혜택이 함께 제공된다.

-오버워치 2가 12월 7일, 시작하는 2시즌을 약 10여일 앞두고 ‘경험치 부스트’, ‘로그인 보상’ 등 다양한 플레이어 혜택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27일에는 2시즌에 새롭게 합류하는 신규 영웅 라마트라의 소개 영상도 공개한다. 지난 10월 초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오버워치 2는 출시 한달여 만에 전세계적으로 3,500만 명이 즐기는 등 한국은 물론 전세계적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7일 오후 3시부터 '하스스톤' 확장팩 리치 왕의 진군을 소재로한 예능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에서는 진행을 맡은 기무기훈 및 던, 따효니, 레니아워, 크라니쉬 (가나다 순) 등 간판 하스스톤 스트리머들이 리치왕의 진군 신규 카드들을 조목조목 분석한다.

- 라타타 스튜디오(대표 장윤호)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미국 애틀란타에서 열린 드림핵 페스티벌 행사에서 '스카이스크래퍼' 게임플레이 영상을 공개하고, 유저 토너먼트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2023년 공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온라인 FPS 신작으로, 윙수트 활공과 캐릭터 이동 자요도를 높인 파쿠르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 플레이위드는 스팀 PC 카페 게임 서비스 라인업에 '색보이: 빅 어드번처'와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즈'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색보이'는 지는 2020년 11월에 발매된 '리틀 빅 플래닛'의 후속작이다.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즈'는 전작 '스파이더맨 리마스터' 이후의 에피소드를 담은 게임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