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천상비M' 출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11.23  18:17:46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 세시소프트는 2001년부터 현재까지 서비스되고 있는 장수 무협 온라인 RPG 천상비의 모바일 버전인 ‘천상비M’의 정식서비스를 23일부터 시작한다.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23일부터 원스토어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이번 사전예약은 원스토어 정식 서비스 시작 전까지 진행되며, 원스토어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 넵튠은 자체 개발 중인 PvP 배틀 기반 멀티 게임 플랫폼 '보라배틀'의 정식 론칭에 앞서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했다. 보라배틀은 오락실 형태의 게임 서비스로, 전세계 플레이어들과 퍼즐, 카드, 보드게임, 스포츠, 레이싱 등 여러 장르의 캐주얼 게임으로 경쟁하는 PvP(Player vs. Player) 배틀 기반 멀티 게임 플랫폼이다.
 
- 한국신스타임즈는 자사에서 개발한 모바일 경영 시뮬레이션 ‘쩐의세계’ 정식 서비스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 원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  2K와 마블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12월 2일 출시를 앞둔 ‘마블 미드나잇 선즈’의 네 번째 프리퀄 쇼츠를 공개했다.
 
 
■ 업데이트
 
- 넥슨(대표 이정헌)은 23일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MMORPG ‘히트2(HIT2)’에 11월 대규모 업데이트 ‘EPISODE 3. 새로운 세계로’를 도입했다.
 
-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대한민국 대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글로벌 최고의 명작 게임 IP 중 하나인 CD 프로젝트 레드(CD PROJEKT RED)의 ‘더 위쳐’와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정식 업데이트 했다고 23일(수) 밝혔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가 세계적인 축구 스타 네이마르 주니어(파리 생제르맹)와의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선보인다.배틀그라운드는 지난 7월 네이마르 주니어를 공식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인게임에서 아웃게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투전승불 손오공’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23일, 모티프(대표 이득규)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대표 코이누마 히사시)가 공동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 신규 제독 ‘살바도르 레이스’를 업데이트했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던전인 ‘이교도의 침공’이 열렸다.
 
-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한게임 섯다&맞고>가 11월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간 경쟁 및 협동이 가능한 길드 시스템 ‘동호회’ 콘텐츠를 새롭게 추가했다고 23일 밝혔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신규 파이터 ‘XV 나코루루’, ‘XV 하오마루’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폴가이즈가 세 번째 시즌인 ‘바닷속의 비밀’을 출시하고 바다를 테마로 한 다양한 신규 라운드와 이벤트, 아이템 등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2 겜프야, 글로벌 서비스명: 2022 Baseball Superstar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듀얼 속성 레전드 트레이너들의 영입 기회가 마련된다. 
 
- 호요버스(HoYoverse)는 추리 연애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미해결사건부’에서 강혁의 생일을 맞아 ‘그 시절 이야기’를 업데이트한다고 23일 밝혔다.
 
- 주식회사 디엔에이(DeNA)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SLG ’신삼국:명장’에 신규 명예시즌 G1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시즌은 S1001에서 S1015까지의 서버가 결산을 진행하여 새롭게 열렸으며, 사계절 시스템과 칠성탑, 신규 장수 등 풍성한 콘텐츠와 즐길 거리가 업데이트되었다.
 
- 넷이즈 게임즈(NetEase Games)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우주 소재의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게임 ‘인피니트 라그랑주(INFINITE LAGRANGE)’의 함대 지휘센터 기함 시스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 2K는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의 ‘리더 패스’의 첫 번째 팩 ‘위대한 협상가’를 출시했다. ‘리더 패스’는 총 6개의 팩으로 지도자 18명을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는 DLC로, 첫 번째 팩의 지도자인 에이브라함 링컨(미국), 은징가 음반데 여왕(콩고), 술탄 살라딘(아라비아)의 세부 내용이 공개됐다.
 
-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협동형 던전 '아토락시온' 전용 파티 매칭 기능을 23일 추가했다.
 
-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 2022(Call of Duty®: Modern Warfare® II, 이하 모던 워페어 II 2022) 및 콜 오브 듀티: 워존 2.0(Call of Duty®: Warzone™ 2.0, 이하 워존 2.0)의 첫 번째 시즌(Season 01)에 세계적인 축구 선수 세 명을 자신의 오퍼레이터 목록에 추가하는 짜릿한 ‘해트트릭’을 완성할 수 있는 특별한 번들이 일정 기간 동안 출시된다. 
 
 
■ e스포츠
 
-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22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문화행사를 지난 11월 22일(화) 온라인 생중계로 오후 1시부터 2시간 가량 진행했다고 밝혔다.
 
 
■ 기타
 
-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는 ‘지스타 X BIC 쇼케이스 2022’가 뜨거운 관심 속에 마무리되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1월 17일 개막한 지스타 2022에 참가한 이번 ‘지스타 X BIC 쇼케이스 2022’는 4일간 벡스코 제2전시장 3층에서 열정 가득한 게이머들에게 국내외 인디게임을 선보이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 원스토어(대표 이재환)가 10월 우수베타게임에 위메이드커넥트의 ‘스피릿 세이버’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2022’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 위원장 김규철)는 태국 문화진흥국(Department of Cultural Promotion, 이하 ‘DCP’, 국장 Kovit Phakamas)과 21일(월) 게임물관리위원회 부산본청 1층 회의실에서 게임물 등급분류 관련 지식 교류회를 개최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