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대항해시대 오리진' 로드맵 공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11.21  17:52:40

공유
default_news_ad2

■ 업데이트

- 넷마블은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신규 맵을 추가했다. 공개한 신규맵 멀티버스2는 아레나맵, 머지랜드맵, 캔디샵맵, 과수원맵 등 4종의 인기 맵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또한, 난투전 플레이 이후 마음에 드는 팀원과 연속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시하기 기능을 추가하고, 우주를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메인 로비를 변경했다.

- 라인게임즈는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먼저, 11월과 12월에 신규 제독 살바도르 레이스와 앤 보니가 각각 추가된다. 또한 매달 신규 항해사를 만나 볼 수 있으며, 프리셋 기능과 투자 관련 콘텐츠의 대대적인 개선도 이뤄진다. 12월에는 토벌 시스템을 포함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며 자동 연속 전투 기능과 같은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도 예정돼 있다.

- 원더피플은 FPS 배틀로얄 게임 ‘슈퍼피플’의 개발자 라이브 스트림을 통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먼저, 오는 12월에는 불필요한 게임 요소는 줄이고 빠른 성장과 속도감 있는 전투 템포를 더해 박진감 넘치는 전투의 재미를 강화하는 패치가 진행된다. 이를 위해 클래스 캐릭터 개편, 아이템 제작과 특화 총기 시스템 제거, 슈퍼솔저 스킬 개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 그라비티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ETERNAL LOVE’에 만화 원펀맨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 원펀맨에 등장하는 ‘사이타마’와 ‘제노스’가 한정 콜라보 캐릭터 추가됐다. 사이타마는 원펀맨에서 주인공 캐릭터로 주먹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근거리 물리형 딜러이다. 패시브 및 일부 액티브 스킬에 버프 스킬이 있으며 1대1 대결 구도를 만드는 스킬 등으로 대결(PvP)에 특화됐다. 제노스는 강력한 소각포를 사용하는 원거리 마법형 딜러로 디자인됐다.
 

■ 행사, e스포츠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의 서비스 4주년 선물을 증정한다. 오는 24일까지 특별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예약에 참여한 유저에게 무료 직업 변경권을 포함한 상자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두 번째 오리지널 직업 ‘포술사’의 정보를 추가 공개했다. 화포를 이용해 넓은 지역에 치명적인 공격을 가할 수 있으며, 아군을 적의 공격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무공 철옹성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 크래프톤은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2022(이하 PGC 2022)’에서 유럽의 나투스 빈체레(Natus Vincere)가 우승했다고 밝혔다. PGC 2022 그랜드 파이널은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위치한 두바이 국제 전시장에서 유관중 경기로 진행했다. 나흘간 총 20매치에 걸친 치열한 사투 끝에 유럽의 나투스 빈체레가 총 179포인트로 2022년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전 세계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 라이엇게임즈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 ‘전략적 팀 전투(TFT): 용의 땅’ 챔피언십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전했다. 이번 챔피언십은 지난 '기계와 장치 챔피언십' 대비 총 상금이 미화 30만 달러에서 45만 달러로 대폭 늘어났고 참가 인원 또한 32명으로 확대됐다. 동양권과 서양권의 최종 진출전이 벌어졌고 한국 선수도 막차를 타면서 이번 챔피언십에서 한국이 우승자를 배출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았지만 아쉽게도 우승자는 다시 한번 중국에서 나왔다.

- 넥슨은 ‘피파온라인4’의 e스포츠 리그 2022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2 결승전에서 PGxKT 소속 곽준혁 선수가 개인전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곽준혁의 개인전 우승으로 PGxKT는 추가 승점을 획득해 ‘2022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2’ 1위팀에 등극했다.
 

■ 기타

- 네오플은 21일 신임 대표이사로 윤명진 액션스튜디오 이사를 승진 내정했다고 밝혔다. 윤명진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는 2008년 네오플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2014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개발실 실장, 2017년 액션스튜디오 실장을 거쳐 2021년 액션스튜디오 이사 및 총괄 디렉터를 역임한 인물이다. ‘던파’ 국내외 라이브 서비스는 물론, IP 신작 게임들의 개발을 진두지휘한 네오플 대표 던파맨이다. 윤명진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는 “네오플의 대표이사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네오플은 액션 감성의 게임을 재미있고 특색있게 만들어내는 능력을 가진 회사다. 향후 IP의 가치를 더 크게 확장하는 과감한 전략과 게임 본연의 재미를 살리는 개발 역량을 강화해 글로벌에서 손꼽히는 개발 전문 회사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 라이엇게임즈는 장편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ARCANE)’ 출시 1주년을 맞아 리믹스 음원 3종을 공개했다. 프로듀서 겸 래퍼 베이비 테이트(Baby Tate)와 DJ 그룹 메두자(MEDUZA)가 Playground를 각기 다른 버전으로 재해석했다. 아키니 징(Akini Jing)은 조한(ZOHAN)과 함께 Goodbye를 리믹스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