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컴투스 QA 캠퍼스 3기' 참가생 모집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11.16  17:47:28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네오위즈는 리듬액션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에 신규 DLC(확장콘텐츠) 'V 익스텐션 3'를 정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V 익스텐션 시리즈’의 세번째 작품으로, 대표 곡은 작곡가 ‘탁(TAK)’의 신곡 ‘틱! 택! 토!(Tic! Tac! Toe!)'다. 10년 만에 디제이맥스 시리즈로 컴백한 ‘탁’이 선보이는 K팝 느낌의 일렉트로 하우스 곡으로,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시리즈의 마스코트 '엘 클리어(El Clear)'와 '엘 페일(El Fail)'이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하는 과정을 뮤직비디오로 담았다.

-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블루프로토콜’의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동전사 건담’, ‘드래곤볼’, ‘다크소울’, ‘철권’, ‘테일즈 오브’ 시리즈 등 일본 대중문화를 대표하는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한 반다이남코가 개발한 신작 PC온라인 액션RPG다. 고품질의 그래픽은 흡사 애니메이션을 플레이하는 듯한 느낌을 전달하고, 높은 완성도의 그래픽과 사운드로 표현된 컷씬 연출과 스토리는 게임에 매력을 더 한다. 또 카툰풍 RPG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세부적인 커스터마이징까지 가능하다.

- 그라비티는 15일(미국 시간), 멀티플랫폼 MMORPG ‘라그나로크 비긴즈’를 북미 지역에 론칭했다고 밝혔다. ‘라그나로크’ IP 최초의 횡스크롤 MMORPG로 PC 게임 특유의 조작성과 타격감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됐다. 귀엽고 아기자기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지역별 특징과 주요 요소를 횡스크롤 플레이 환경에 맞게 재해석했다. 또한 횡스크롤 플레이, 논타겟팅 전투 방식과 함께 카드 시스템, 하우징 등 핵심 콘텐츠를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켜 나가는 즐거움을 구현했다.

- 넥슨은 모바일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기간 한정 스토리 불인의 마음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와 함께 오는 22일에  ‘여름 하늘의 위시리스트’ 스토리와 ‘아즈사(수영복)’, ‘마시로(수영복)’, ‘히후미(수영복)’ 업데이트 및 모집 복각을 예고했다. 이 밖에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 편: 제4장 ‘잊혀진 신들을 위한 키리에’, ‘아비도스 리조트 복구 대책위원회’와 함께 ‘전술 대회’ 스킵 기능, ‘친구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과 ‘월드 레이드’ 등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디스테라’의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게임 속 캐릭터가 인플루언서로 등장해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을 재치 있게 소개한다. 이외에도 박진감 넘치는 전투 장면을 비롯해 생존을 위해 필요한 각종 자원들을 수집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 업데이트 

-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참가 접수를 받는다. 신규 업데이트 ‘OASIS 2: YOU’는 이용자의 건의사항을 게임에 반영하는 업데이트다. ‘리니지M’은 지난 10월부터 사전 업데이트를 통해 편의성을 개선해왔다. 이용자는 오는 30일 이후 ‘광전사’ 클래스 리부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업데이트 상세 내용은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 협동형 던전 아토락시온 세 번째 테마인 요루나키아를 선보였다. 유저 5명이 함께 도전하는 협동형 던전 콘텐츠다. 요루나키아는 최종 우두머리 아마릴로스까지 더욱 빠르게 도달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아토락시온'을 파티가 아닌 혼자서 플레이 가능한 1인 모험 모드를 선보였다. '아토락시온'의 스토리를 여유롭게 감상하고 싶다는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업데이트다. 1인 모험 모드는 '바아마키아'와 '시카라키아'에 우선 반영 후 '요루나키아'도 추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 레벨인피니트는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에 별들이 돌아오는 궤적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악셀리아의 실험공방 콘텐츠를 한정 기간 개방하는 패치다. 이밖에 테스트 데이터 수집, 헤븐즈 가든 소식 사상 초유의 일격, 오로리안 체험 스테이지, 한정 출석 보상 등 다양한 부가 콘텐츠도 개방된다. 또한, 메인 스토리 2부 챕터 ‘별들의 귀환’, ‘기사의 원정’을 만나볼 수 있으며, 챕터 제14장의 최종 보스 스테이지 첫 클리어 시 6성 오로리안 ‘바이스 더 킨사이트’ 솔람버를 획득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의상 육성 우마무스메 2명과 서포트 카드 2종을 추가한다. 오는 17일부터 스토리 이벤트 ‘그 아이가 수영복으로 갈아입는다면 우마무스메 여름 이야기’에 등장하는 신규 의상 육성 우마무스메 ‘[호핑♪비타민 하트] 스페셜 위크’ 및 ‘[날아라☆서머 나이트] 마루젠스키’를 추가할 예정이다.

- 웹젠은 오는 17일, ‘썬 클래식’에 고난이도 던전 영광의 탑을 오픈한다. 하루 한번 입장 가능한 던전으로, 113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다. 총 13층으로 구성된 ‘영광의 탑’에 입장해 각 층에 출몰하는 보스와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으며, 클리어 단계에 따라 순위가 집계된다.

- 넷마블은 신작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에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의 디지털 휴먼 '제나'를 신규 영웅으로 합류한다고 밝혔다. 제나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 중인 아이돌 그룹 메이브(MAVE:)의 멤버로, 가요계 데뷔에 앞서 ‘파라곤: 디 오브프라임’의 신규 영웅으로 등장한다. 게임 속 제나의 모습은 오는 17일에 첫 공개된다. 이 캐릭터는 신비의 수호령에 의해 지구에서 프라임 행성으로 소환됐다는 설정으로, 특유의 유려한 몸짓으로 전장을 활보한다.

- 컴투스홀딩스는 전략 RPG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에 다양한 ‘소울 웨폰’을 추가했다. 제국 종족의 영웅 ‘성냥팔이 소녀’가 활용하는 ‘태양신의 횃불’을 비롯해 야차 종족의 ‘기병’과 ‘마법병’의 소울 웨폰이 추가됐다. 새로운 소울 웨폰을 사용할 수 있는 영웅과 병사들의 각성도 추가되어 전장에서의 활용도가 한층 높아졌다.

- 조이시티는 모바일 전략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 PVP 콘텐츠 ‘죽음의 바다’를 재오픈했다. 최후의 생존자를 가리는 배틀로얄 PVP 콘텐츠로, 16레벨 이상의 유저라면 모두 참여 가능하다. ‘죽음의 바다’ 서버에서 발생한 함대, 병력, 자원 등의 손실은 실제 서버에 반영되지 않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모든 유저는 일정량의 포인트를 가지고 시작하며, 전투 시작 후 포인트가 감소하기 시작한다. 공격 혹은 수비 실패 시에도 포인트가 감소하고, 포인트가 0이 되면 탈락한다. 탈락 후 부활이 가능하나, 마지막 페이즈에서는 부활할 수 없다.

- 컴투스는 글로벌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신규 레이드 ‘정예: 뒤틀린 수렁’을 추가했다. 세 명의 유저가 힘을 합쳐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신규 레이드로, 파티원들과 협동해 고도화된 전략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신규 레이드 업데이트로 새로운 보스 몬스터 ‘칼리야’가 추가된다. 칼리야는 권력과 아름다움을 탐하다 덫에 걸려 거대한 뱀의 형상을 하게 된 비운의 여인으로, 강력한 공격력을 갖고 있다.
 

■ 행사, e스포츠

- 님블뉴런은 오피지지(OP.GG)와 협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상승효과를 끌어올리는 데 힘을 모으며, 1단계로 각 사의 서비스 영역에 브랜드를 노출하는 방안을 합의했다. 님블뉴런은 자사가 개발한 ‘이터널 리턴’ 게임 내에 이모티콘 및 특별 스킨 등 OP.GG 전용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며, 온/오프라인 이벤트와 이터널 리턴 e스포츠 및 게임 방송에서 OP.GG 브랜드를 노출하기로 했다. OP.GG는 현재 제공하고 있는 이터널 리턴 전적 검색 사이트 및 다양한 OP.GG 웹사이트에 이터널 리턴 브랜드를 노출하고, 이후에도 이터널 리턴의 브랜딩 및 커뮤니티 활성화를 지원한다.

- 컴투스는 컴투스 QA 캠퍼스 3기를 모집한다. 게임 QA 직무에 관심 있는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컴투스의 독자적인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라이브 서비스 중인 게임을 이용해 실질적인 실무 경험을 쌓으면서 포트폴리오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QA 관련 공인 자격증인 ISTQB의 기초 지식까지 습득할 수 있다. 컴투스는 오는 12월 5일까지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참가자를 모집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최종 합격자는 서류 심사와 화상 면접 전형에 참여해야 한다.
 

■ 기타

- 에픽게임즈코리아는 신규 업데이트 및 향상된 기능이 추가된 언리얼 엔진 5.1 버전을 출시했다. ▲루멘, 나나이트, 버추얼 섀도 맵 업데이트 ▲개발자 효율성 향상을 위한 업데이트 ▲향상된 월드 툴 제작 ▲버추얼 프로덕션, 방송, 라이브 이벤트를 위한 업데이트 ▲애니메이션, 리깅 및 모델링 향상 등을 포함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더욱 강력해진 신규 기능 및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북미 시장에서 성공적인 흥행지표를 기록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10일(현지시각기준)부터 현재까지 자체 PC 플레이 이용자수가 꾸준히 증가하며, 웨스턴 MMORPG 시장에서 서비스 초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북미 지역 기준으로 출시 닷새만에 PC 플랫폼 스팀에서 매출 50위권에 진입하면서 상승세를 탔다. 일일 최고 동접 기준 PC 이용자 수는 전체의 약 40%를 기록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