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겜프스엔(대표 이준희)이 개발 중인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의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 한국신스타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경영 시뮬레이션 신작 ‘쩐의세계’의 브랜드페이지를 공개하고 공식 사전등록을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자체 개발 중인 ‘P의 거짓(Lies of P)’가 ‘파리 게임 위크(Paris Games Week, 이하 PGW)’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는 11월 1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는 ‘PGW’는 매년 프랑스 파리 포르트 드 베르사유에서 개최되는 유럽 연합의 대규모 게임쇼다.
- tlcGames는 Y2SGAMES가 개발한 자사의 미소녀 방치형 RPG ‘소녀전쟁: 환상의 천하통일전’을 정식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2'가 28일 출시됐다.
■ 업데이트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세계적인 축구 선수 ‘리오넬 메시’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이번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다음달 진행될 2.3 업데이트를 통해 특별한 스킨들을 비롯해 다양한 협업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시스템 도입과 함께 월광 영웅을 선택해서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요소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8일(금) 밝혔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 스튜디오인 언노운 월즈(Unknown Worlds)가 ‘문브레이커(Moonbreaker)’의 첫 번째 업데이트를 28일 진행했다. 이번 1.1 업데이트는 지난달 30일 문브레이커 얼리 액세스 출시 이후 약 한 달간 이용자들의 의견과 요청 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업데이트다. 게임을 실험하고 개선할 수 있는 시기인 얼리 액세스 기간 동안, 문브레이커가 더욱 재미있고 깊이 있는 게임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은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캐주얼 스포츠 대전 게임 '슈퍼 베이스볼 리그(Super Baseball League)'의 게임 플레이 시스템을 대폭 개선했다고 밝혔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8일, 님블뉴런(대표 김승후)이 개발하고 자사와 함께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 59번째 신규 캐릭터 ‘아이작’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코그(대표 이정원)가 개발한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Elsword)’에 ‘애드’의 신규 전직 4라인 ‘오버마인드’를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한 ‘애드’ 4라인 ‘오버마인드’는 선의의 가면 아래 타인을 지배하고 수족으로 부리려는 검은 속내를 숨긴 ‘매드 닥터’ 캐릭터다.
- 호요버스(HoYoverse)는 액션 RPG ‘붕괴3rd’의 6.1 버전 ‘월흔의 그림자’를 업데이트했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8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에서 출시 6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6주년 기념 이벤트에서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춘식이가 ‘퍼즐 해결사’로 등장한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신규 파이터 ‘XV 아사미야 아테나’, ‘AS 프리티 친 겐사이’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28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수집형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신규 시그니처 영웅 ‘애슬런’을 공개했다. 5성 운명 등급 ‘애슬런’은 ‘세인트 웨스트’ 국가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영웅으로 전투 진형에 따라 자신에게 다양한 강화 효과를 부여하는 동시에 단일 대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공격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다. ‘애슬런’은 오는 11월 10일까지 보다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 e스포츠
- '오버워치 리그' 12개 팀이 오는 31일(월)부터 2022 시즌 플레이오프 우승을 향한 뜨거운 격돌을 벌인다. 총상금 미화 255만 달러(약 36억 5천만 원)와 우승을 두고 맞붙는 오버워치 리그 2022 시즌 플레이오프는 한국 시간으로 10월 31일(월)부터 11월 5일(토)까지 블리자드의 성지라 불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타임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2019 시즌에 진행된 샌프란시스코 쇼크와 밴쿠버 타이탄즈의 결승 경기를 마지막으로 무려 3년 만에 돌아온 오프라인 경기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치러지는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이하 SWC2022)’의 월드 파이널이 전석 매진됐다고 28일 밝혔다. 결승 라운드인 월드 파이널은 올해 SWC의 마지막 무대이자 ‘서머너즈 워’ 세계 최강자를 가리는 자리로, 오는 11월 12일 토요일 오후 1시 대한민국 서울 상암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치러진다.
■ 기타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8일, 나인아크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이 ‘애니메이션X게임’의 컬래버레이션 페스티벌인 ‘AGF 2022’의 참가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 AISNO Games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서브컬처 게임 ‘무기미도’의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 넥슨의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분 변화의 바람이 이용자들의 마음을 움직이며 인기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긍정 분위기는 지난 10월 20일 신규 직업 ‘무사’ 업데이트 지표에서도 확인됐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바람의나라: 연’은 업데이트 다음 날인 21일 모바일 게임 사용 시간 급상승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고, 4일 연속 원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 넥슨이 IP(지식재산권) 브랜딩을 위해 연 오프라인 행사가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이용자는 가상 세계를 넘어 넥슨 게임으로 조성된 현실 공간과, 특별한 체험에 적극 호응하며 함께 즐기는 문화 콘텐츠로서 소비 중이다. 유형 또한 브랜드 체험관부터 해외 커피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오케스트라 공연까지 이전에 비해 다양해지고 있어 더욱 폭넓은 경험이 제공되고 있다.
-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세계 탈환을 위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와 ‘사와노 히로유키(Hiroyuki SAWANO, 澤野弘之)’가 협업해 테마곡을 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애니팡 IP 기반의 NFT 멤버십 ‘애니팡 클럽’ 사업을 전담하는 자회사 플레이메타체인이 출범한다고 28일 밝혔다. 플레이메타체인은 전문화, 효율화를 위한 위메이드플레이의 자회사 육성 정책에 따라 블록체인과 IT기술을 활용한 신사업에 주력하기 위해 자회사 플레이토즈가 확대, 개편된 회사다.
- 이용자들이 불법 프로그램으로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공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진심을 다하는 ‘서든어택’의 모습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이용자 배심원단이 증거로 활용할 수 있는 ‘전장 리플레이 시스템’, 불법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계정을 자동으로 영구 게임 이용 제한(영구제재)을 가하는 ‘실시간 AD Chat 차단 시스템’ 등 불법 프로그램 근절을 위한 여러 업데이트를 연이어 선보였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첫 번째 팝업스토어 ‘도구리 오피스’를 27일 현대백화점 신촌점 유플렉스에 오픈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