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지스타 2022' 참가한 즈룽게임, '아르케랜드' 빛낼 코스프레 뜬다

기사승인 2022.10.27  11:01:47

공유
default_news_ad2


즈룽게임(ZLONGAME), 블랙잭 스튜디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아르케랜드’가 ‘지스타 2022’ BTC 부스 참여를 확정하고, 세부 운영 내용을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22’는 국내 최대를 넘어, 아시아 최대 규모로 발돋움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 페스티벌이다. ‘아르케래드’는 이번 지스타에서 BTC관 E04 위치에서 관람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즈룽게임 랑그릿사 제작진이 4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차기작 ‘아르케랜드’는 처음 공개되자마자 많은 주목과 기대를 모았다. 10월에 진행한 CBT에는 수많은 게이머와 스트리머 등으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이러한 관심은 게임에 대한 기대감으로 이어지며, 현재 사전예약자 수 40만을 돌파하기도 했다.

이용자는 온몸이 용의 비닐로 덮여가는 용린병의 고통 속에서도 갈등하며 운명을 거스르려는 성역의 공주 ‘아비아’와 함께 천계 대륙 모험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판타지 세계인 천계 대륙을 배경으로 막 깨어난 ‘이방인’의 역할으로, 여행하고, 다양한 동료를 만나면서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는다는 설정이다.

비주얼에 힘을 쏟은 ‘아르케랜드’는 2D 그래픽을 카툰 랜더링 방식의 3D 그래픽으로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자유로운 시점 전환도 가능하므로, 시각적인 만족감을 느끼면서 게임에 깊게 몰입할 수 있다. 전투 시에는 화려한 액션과 타격감까지 만끽할 수 있다.

또한, ‘랑그릿사’의 핵심 플레이를 기반으로 한 속성 상극, 직업 특성 등 SRPG만의 전략전투 외에도, ‘아르케랜드’는 선공, 추격, 협곡 등 신규 전투 시스템을 추가하고, 함정 장치 등 다양한 지형요소를 활용해 수십 가지의 클리어 방식을 통해 게임을 다양한 플레이 방식으로 즐길 수 있게 했다.

‘아르케랜드’는 이번 지스타에서 관람객들에게 인게임 시연, 영상 플레이 외에도, 뽑기 이벤트를 포함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관람객은 한정 굿즈 등 푸짐한 선물을 획득할 수 있으며, 초대된 인기 코스어 나리, 민한나, 에키홀릭, 유리안 등의 게스트와 함께 사진 촬영을 하고, 퀴즈를 맞혀 경품을 받아갈 수 있다. 또한, 성우들의 더빙 연출도 가까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