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엔픽셀 ‘그랑사가’, 신규 코스튬 추가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10.21  18:03:47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넥슨은 21일, 루트슈터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의 스팀 글로벌 테스트를 시작했다.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캐릭터 10종, 보스 몬스터 협동 플레이 보이드 요격전(레이드) 등을 플레이할 수 있다.

- 썸에이지는 신작 멀티플랫폼 MMORPG ‘데카론G’가 대만 등 글로벌 앱스토어 인기순위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필리핀과 태국 지역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 대만과 인도네시아는 각각 2위를 차지했다. 지난 19일에는 대만 지역 인기 1위를 기록했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2 2022’의 캠페인 모드 사전 체험 서비스를 시작했다. 게임을 예약 구매한 유저는 태스크 포스 141에 한발 앞서 합류해 캠페인을 먼저 즐길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MMORPG ‘아키에이지 워’의 티저 페이지를 정식 공개했다. 치열한 전투 콘텐츠를 암시하는 공격적인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이 페이지에서는 시네마틱 티저 영상과 세계관에 관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2K와 기어박스는 ‘보더랜드’ 세계관을 확장한 ‘뉴 테일즈 프롬 더 보더랜드’를 출시했다. 내러티브 어드벤처 게임 장르로, 게임에서 알 수 없었던 다양한 이야기가 즐길 거리다.

- 아크게임즈는 신작 모바일 MMORPG ‘레오네: 레전드 오브 네버랜드(이하 레오네)’의 비공개 테스트(CBT)를 오는 27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비롯해 서버 안정성 등 점검의 목적으로 진행하며,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이용자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할 계획이다.

- 스마일게이트스토브가 운영하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는 신작 ‘뱀파이어 서바이버즈’의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 탄막 슈팅 로그라이트 게임으로, 지난해 12월에 앞서 해보기(얼리 엑세스)로 출시돼 많은 유저의 사랑을 받은 타이틀이다.

- AISNO Games는 서브컬처 게임 ‘무기미도’의 주요 캐릭터 조야의 캐릭터 영상을 공개했다. 신디케이트의 폭력 브레이커 조야는 최대 규모 갱단 군단의 보스다. 불법적인 수단으로 다른 갱단을 흡수하거나 소멸시키며 신디케이트의 치안을 어지럽게 만든 수감자란 설정이다.

- 슈퍼플래닛은 태국 방콩에서 개최된 ‘태국게임쇼 2022’ 부스에서 신작 ‘비공정기사단’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스팀펑크 X 판타지 감성의 방치게임으로 도트 애니메이션 기사단과 함께 비공정을 타고 하늘을 향해하며 모험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 룽투코리아는 자회사 타이곤모바일의 ‘블레스 글로벌’이 사전예약자 모집에서 100만명을 유치했다고 전했다. 온라인게임 ‘블레스’의 오리지널 콘텐츠와 세계관을 계승한 모바일 게임으로, 글로벌 P2E 마니아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 업데이트

- 엔픽셀은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 핼러윈 코스튬을 추가 했다.  세리아드, 나마리에, 큐이 등 인기 캐릭터 6종 핼러윈 코스튬을 선보이고, 특별 에피소드 우당탕탕 핼러윈 대소동을 업데이트했다.

- 넷마블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에 신규 에피소드 사탕이 빛나는 밤을 업데이트했다. 할로윈 콘셉트에 맞춰 어둠 속성 성장 재료를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에피소드다. 농장의 호박 사탕을 서리하는 몬스터를 저지하는 돌발 미션, 특정 시간에 숨바꼭질하는 미니게임도 즐길 수 있다.

- 넥슨은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카데나를 업데이트했다. 주무기로 체인을 사용하며, 빠른 스피드로 적을 급습하는 캐릭터다. 체인으로 적을 결박하거나 소용돌이를 만들어 적을 난타하는 등 화려한 전투 스킬이 특징이다.

- 넷마블은 ‘마구마구2022 모바일’에 포스트 시즌 기념 콘텐츠 마구 리그를 추가했다. 동일한 구단을 선택한 유저가 투표를 통해 출전 선수를 직접 선발하여 가상의 리그에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다. 실제 리그와는 다른 결과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경기 결과를 맞추면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 크래프톤은 ‘뉴스테이트 모바일’에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데바데)’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였다.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은 신규 맵 아킨타(AKINTA)의 Paradiso에서 4명의 뉴스테이트 팩션(집단) 캐릭터와 ‘데바데’캐릭터 스피릿(Spirit)이 술래잡기 하는 모습을 긴장감 넘치게 표현됐다.

- 웹젠은 온라인 MMORPG '썬 클래식'에 신규 서버 세리엔트를 오픈했다. 콘텐츠를 더욱 빠르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보상 및 지원을 제공하는 성장 특화 서버다. 특절 레벨 구간을 달성할 때 마다 다양한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 킹스그룹은 ‘S.O.S: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에 베헤모스 전투연구소와 맹인 검술 마스터 키라를 공개했다. 베헤모스 전투연구소는 강력한 전투 유닛 지배자를 육성하는 콘텐츠다. 

- 넥슨은 멀티플랫폼 MMORPG ‘히트2’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오는 26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인 ‘에피소드2 되찾은 영광’은 길드 단위 성장 시스템 길드 미션, 조율자의 제단 내 보스 아이템 습득을 네 번째 규칙으로 적용된다. 클래스 및 펫 합성 천장 시스템을 도입하고, 두 번째 시즌패스 도입을 예고했다.

- 넷마블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허수대해전 이매지너리 스크램블 콘텐츠를 추가했다. 세계의 뒤편에 존재하는 마이너스 세계 '허수공간'을 탈출하는 스토리형 콘텐츠다. 유저는 맵을 탐사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에픽게임즈코리아는 ‘포트나이트’에 2022년 포트나이트의 악몽 시즌을 진행한다. 오는 11월 1일까지 진행되는 기간한정 시즌이다. 매일 퀘스트가 2개씩 해제되며, 완료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행사, e스포츠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등으로 컬래버레이션 페스티벌 ‘AGF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AGF 2022’는 애니메(Anime)와 게임(Game), 페스티벌(Festival)의 줄임말로 애니메이션과 게임의 폭넓은 콘텐츠를 소개하는 축제다. 올해 행사는 오는 12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 기타

-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게임 플랫폼 ‘하이브’에 커뮤니티 및 채팅 기능을 추가했다. 이제 ‘하이브’를 이용하는 고객사는 별도의 웹 개발 없이 16개 언어에 대응하는 커뮤니티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