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아르케랜드' CBT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10.12  19:51:30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 즈룽게임즈(ZLONGAME), 블랙잭 스튜디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아르케랜드’의 CBT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아르케랜드’는 이번 CBT를 통해 게임 콘텐츠와 서버 안정성 등을 다시 한번 검토하면서 최종적으로 게임성 검증에 나선다. 또한, 글로벌 지역 중에서도 국내에서 가장 먼저 선을 보이는 만큼 국내 이용자 의견을 더욱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세계 탈환을 위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를 오는 11월 4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으로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2일, 신작 MMORPG ‘아키에이지 워’를 최초 공개하고 공식 BI 영상과 이미지를 선보였다. ‘아키에이지 워’는 원작 제작사인 엑스엘게임즈가 직접 개발 중인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이다. 이번에 공개하는 게임은 원작 '아키에이지' 대비 전쟁 콘텐츠를 포함한 전투 요소가 강조된 작품으로, 박진감 넘치는 필드전 및 해상전, 세력 간 공성전과 대규모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12일 백병전 PvP 신작 게임 ‘워헤이븐(WARHAVEN)’의 스팀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 이번 테스트는 10월 12일부터 오는 11월 2일까지 스팀을 통해 글로벌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스팀을 통해 누구나 플레이할 수 있다.

-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니즈게임즈(대표 구인영)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UNDECEMBER)’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로써 ‘언디셈버’는 지난 1월 국내 출시 후 약 9개월 만에 해외 게이머들과 만나게 됐다. 글로벌 버전은 PC(스팀, 라인게임즈 플로어)와 모바일(AOS, iOS) 멀티플랫폼으로 서비스되며 국내 서비스와 분리돼 운영된다.

-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하반기 모바일 기대작 ‘루아(Le Roi)’가 정식 출시를 앞두고 12일부터 원스토어 베타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루아’는 자신의 영지를 발전시켜 군단을 만들고 전략을 세워 클랜전, 서버전 등을 통해 최강의 군주로 성장해 나가는 SLG(전략시뮬레이션 게임) 장르에, 3매치 퍼즐 전투 시스템을 접목시킨 모바일 게임이다.

- 코로프라(대표 미야모토 다카시)는 모바일에서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골프 게임 ‘하얀고양이 골프’의 사전등록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 Fatshark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워해머 40K: 다크타이드’의 CBT를 오는 14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워해머 40K: 다크타이드’는 베스트셀러인 ‘버민타이드’를 개발한 Fatshark의 완전히 새로운 4인 협동 액션 게임이다. 


■ 업데이트

-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2022 가을 시즌'을 12일부터 시작한다. '가을 시즌' 시즌 캐릭터를 생성한 이용자는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가을 시즌은 기존 시즌 서버보다 생활 경험치 획득량을 증가시켰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종말의 인도자 연희’를 추가하고, 스페셜 영웅보스와 룬 보스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신규 영웅 ‘종말의 인도자 연희’는 빛 속성의 원거리 디버퍼로 넓은 범위를 이동하며 강력한 폭발을 일으키는 파괴의 구체를 소환하고, 높은 피해를 입히는 운석을 소환하는 스킬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신규 서버를 오픈하고 4성 신규 소환수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에픽 등급 캐릭터, ‘유미코’가 등장했다. 유미코는 ‘워킹데드’ 코믹스 원작에도 등장하는 캐릭터로서, ‘워킹데드: 올스타즈’에서는 활을 주무기로 활용하는 방관 성향의 레인저다. 

- 슈퍼셀이 자사의 모바일 전략 게임 ‘클래시 오브 클랜’에 마을회관 15 레벨을 출시하고 신규 방어 건물와 펫, 유닛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2 겜프야, 글로벌 서비스명: 2022 Baseball Superstar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듀얼 속성의 레전드 트레이너들의 영입 기회가 마련된다. 

- 아이슬란드 개발사 CCP 게임즈는 자사의 우주 MMO 게임 이브 온라인에 음향, 기술 및 그래픽 전반에 걸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CCP 게임즈의 목표인 EVE Forever를 실현시킬 주요 구성 요소인 EVE Evolved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어들의 게임 몰입감을 한층 더 높였다는 평가다.

- 룽투코리아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 이티널의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클래스 PVP’ 업데이트는 룽투코리아가 블레스 이터널 론칭 후 실시하는 두번째 업데이트이다. ‘클래스 PVP’는 동일한 클래스 내에서 최강자를 가리는 콘텐츠로 자신만의 특성과 스킬 조합으로 승리를 쟁취할 수 있는 점이 눈에 띈다.


■ e스포츠

-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에 참가하고 있는 LCK 대표 네 팀이 1라운드에서 모두 2승1패를 기록하며 8강 진출 가능성이 높아졌다.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10월 8일부터 11일(한국 시간)까지 미국 뉴욕주 뉴욕 시의 매디슨 스퀘어 가든 안에 위치한 훌루 시어터에서 진행된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1라운드가 마무리됐으며 LCK(한국) 대표 네 팀은 나란히 2승 1패를 기록하면서 각 조 상위에 랭크됐다고 밝혔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2 파이널 폴(PUBG MOBILE PRO SERIES 2022 FINALS FALL, 이하 PMPS 2022 파이널 폴)’을 13일 개최한다. PMPS 2022 파이널 폴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국내 프로팀 가운데 최강 팀을 가리는 PMPS 2022의 하반기 리그 마지막 대회로,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총 상금 1억원과 최상위 국제대회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PUBG MOBILE GLOBAL CHAMPIONSHIP, 이하 PMGC)’ 진출권을 두고 진행된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2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신규 시즌을 기념해 총상금 1,500만 원 규모의 경쟁전 대전 미션 이벤트 '인플루언서 대전'을 진행한다.


■ 기타

- 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가 모바일 게임 '어비스리움'으로 일본 시장에서 주목할 성과를 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일본 진출 7년 차를 맞이한 ‘어비스리움’은 지난 10월 4일부터 최근까지 일본 앱스토어 무료 부문에서 인기 순위가 급상승, 지난 7일에는 인기 3위를 기록하는 역주행이 집계됐다.

- 넵튠의 자회사 플레이하드(대표 신중혁)의 방치형 시뮬레이션 게임 2종이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다운로드 300만, 누적 매출 30억원을 달성했다. 해당 게임은 지난 7월 중순에 출시한 ‘고철상팩토리(Scrap Metal Factory)’와 지난 8월 중순에 출시한 ‘억만장자 키우기(Idle Billionaire Tycoon)’ 2종이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지난 10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뉴욕 재비츠 센터에서 열린 ‘뉴욕 코믹콘 2022’(이하 뉴욕 코믹콘)에 참가해 글로벌 팬들과 활발히 교류했다고 밝혔다. 뉴욕 코믹콘은 대중문화 및 서브 컬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세계 최대 엔터테인먼트 박람회로, 매년 수십만 명이 방문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