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12인 파티 던전 공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10.08  11:57:03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넵튠은 PvP(대결) 게임 플랫폼 '보라배틀'을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플랫폼인 ‘BORA’에 온보딩 예정이라고 밝혔다. 퍼즐, 카드, 보드, 레이싱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으로 전세계 플레이어들과 경쟁하는 PvP 배틀 기반 멀티 게임 플랫폼으로, 1대1 매치 플레이를 통해 상대방과 실력을 겨룰 수 있다.

- 쿡앱스게임즈는 방치형 액션RPG ‘광전사 키우기’가 구글플레이 인기순위 1위에 등극했다고 전했다. 차원이 다른 스타일리시 액션을 표방하는 방치형 게임이다.

- 엠게임은 베타테스트를 앞둔 모바일게임 ‘루아’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는 핵심 콘텐츠인 대규모 서버 전쟁을 표현하고 있다. 광활한 영토를 배경으로 게임 속 실제 등장하는 영웅 캐릭터 붉은갑옷의 맹장 사나다 유키무라, 청룡의 무장 관우, 전장의 성녀 잔다르크가 참여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 슈퍼플래닛은 신작 ‘비공정 기사단’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일본식 RPG로 대표되는 고전 판타지 감성을 살린 방치형 RPG다. 전 세계 170여개 국가의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원스토어는 12일부터 참가 접수를 받는다.

- 원더피플은 오는 9일부터 ‘슈퍼피플’의 얼리 액세스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 사전 다운로드와 함께 개발자 라이브 스트림 방송을 진행한다. 이날 자리에서는 박성곤 디렉터가 신규 복장과 시스템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 징가는 실시간 골프게임 ‘골프 라이벌’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수백 가지 골프장, 다양한 테마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레이 실시간 골프 게임이다. 쉽게 조작법을 익혀 실시간 골프 대결을 즐길 수 있다.

- XD.Inc(이하 XD)는 신작 액션RPG ‘토치라이트: 인피니트’의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게임 캐릭터와 실제 플레이 장면, 스토리를 담아낸 CG 영상을 통해 게임 매력을 담아냈다. 또한, 토치라이트 이용자라면 익숙한 레이티스 대륙이 다시 위기에 빠지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 썸에이지는 신작 ‘데카론G’의 개발 과정을 담은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기획, 서버, 콘셉트, 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담당자가 등장해 ‘데카론G’의 세계관과 콘텐츠를 소개하는 내용이다.

- 룽투코리아는 모바일게임 ‘방패용사 성공담’을 한국에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명 소설(라이트 노벨) IP를 사용한 게임이다. 이밖에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3종의 P2E게임을 출시한다고 덧붙였다.

-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의 캐릭터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근미래 세계관에 기반한 멀티플랫폼 대작 MMORPG다. 이 게임은 몰입도 높은 세계관, 탄탄한 스토리를 배경으로 다양한 타입의 ‘슈트’를 실시간으로 교체하는 전략적 전투를 통한 입체적인 플레이가 특징이다.


■ 업데이트

- 넥슨은 온라인 RPG ‘아스가르드’에 메인 스토리 멘트문명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전 직업에 강력한 신규 스킬과 이에 장착할 수 있는 SP룬을 추가했다. 기존 스킬 트리 시스템이 아닌 스킬북 아이템을 통해 배울 수 있는 특수한 직업 스킬 11종을 선보였다. 스킬북과 스킬 업그레이드 재료는 멘트문명 필드 몬스터와 메타트론 보스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다.

- 컴투스의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12인 파티 던전과 비밀 던전을 선보였다. 12명의 다수 인원이 협공하는 대형 파티 던전 ‘봉인: 폐허가 된 신전’이 새롭게 추가됐다. 소환사들은 어둠이 지배해 폐허가 된 아르가스 신전에서 부활한 거신상을 상대로 전투를 펼치는 협동 플레이의 재미가 특징이다.

- 호요버스는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미해결사건부’에 어린 시절의 꿈 이야기를 추가했다. 유저는 한 노부부로부터 의뢰를 받게 되고, ‘HoYo랜드’에서 공개한 정보를 토대로 조사를 진행한다. 미션을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는 단서로 사건의 진상을 보게된다.

- 워게이밍은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 0.11.9 업데이트를 통해 잠수함을 사전 운용한다. 신규 함종 잠수함은 수중에서 운용하며 어뢰를 주무기로 사용한다. 무장과 잠수 기능으로 모든 함종에 효과적이지만 탐지되면 취약한 것이 특징이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두 번째 시즌을 시작했다. 더 빠른 레벨업이 가능해지는 공포의 영역 및 파괴 부적이 더해져, 달라진 샤낭 공식으로 모험을 즐길 수 있다. 부적을 소지하고 있으면 지옥 난이도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면역 유형을 깨뜨린다.

- 해긴은 모바일 캐주얼게임 '슈퍼 베이스볼 리그'에 게임모드 슈퍼 서바이벌 모드를 추가했다. 정해진 대회 기간 동안 1대1 매칭 대결을 통해 연승을 이어가는 게임 모드이다. 랭킹 기록으로 전 세계 유저들과 경쟁하며 상위 랭커 일수록 더 많은 보상과 명예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 넥슨은 온라인 캐주얼게임 ‘크레이지 아케이드’의 서비스 2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메인 테마인 힙합에 맞게 레트로한 콘셉트의 신규 맵을 추가했다. 화려한 조명과 힙한 음악이 특징인 힙합클럽21 맵에서 영롱한 보랏빛 블록들이 만들어내는 숫자 21을 배경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 기타

- 넥슨게임즈는 모바일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공식 아트북이 일본 아마존 도서 부문에서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아트북은 지난 5일 만화잡지, 단행본, 애니메이션 관련 서적 전문 출판사 이치진샤를 통해 공식 아트북을 출간했다. 아트북은 출간일부터 아마존 도서 부문 전체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구매 희망 도서를 의미하는 위시리스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일본 현지에서 ‘블루 아카이브’가 하나의 인기 IP로 자리잡고 있음을 증명했다.

-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는 신규 프로젝트 개발을 위한 인재 모집에 나선다. 채용 분야는 ‘P의 거짓(Lies of P)’과 ‘오픈월드 슈터 신작’ 개발이다. 분야는 기획자, 프로그래머, 그래픽이다.

- 넷마블이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2년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회원 17만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넷마블은 BSTI 총 851.6점을 얻어 전 분기와 동일한 46위를 기록했다. 브랜드주가지수는 608.3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43.3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 데브시스터즈는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과 방탄소년단(BTS)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The Tales of BANGTAN Kingdom’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멤버들이 각자의 최애 디저트를 활용해 만든 BTS 왕국의 모습이 담겼다.

- 컴투스홀딩스는 미티컬게임즈가 구축 중인 ‘미토스(Mythos)’ 블록체인 생태계의 초기 검증자(Validator)로 참여한다. 분산형 자율 조직 ‘미토스 다오(Mythos DAO)’을 운영하고, 자체 토큰인 ‘MYTH’를 발행할 계획이다. 또한, 선도적인 블록체인 프로젝트로서 혁신적인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웹3 게임 경제 구축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 갈라는 뉴욕 코믹콘에서 복스(VOX)를 선보인다. 복스는 갈라게임즈의 블록체인 메타버스 게임 복스버스(VOXverse)의 캐릭터 NFT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