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투바이트 '스페이스 기어즈' 티저 영상 공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10.06  19:34:13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 투바이트(대표 함영철)는 자사 게임 스튜디오, 펜타피크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스페이스 기어즈(구 크립토 기어즈)의 티저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화성 테라포밍 게임 세계관을 추측할 수 있는 모래 사막 배경에서 방패를 든 로봇이 등장한다. 특히 영상 말미에 기존 ‘크립토 기어즈’에서 ‘스페이스 기어즈’로 게임명을 확정한 뒤, 처음 공개하는 게임 로고를 선보였다.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오더리 게이밍(Audere gaming, 대표 스탠리 쿠)과 <Gold Club(골드 클럽)>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오더리 게이밍은 대만의 글로벌 게임사 XSGroup 산하 개발사다. XSGroup은 소셜 카지노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서비스하는 것은 물론, EGM(Electronic Gaming Machine)을 개발하는 등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유수의 게임사다. 현재 중국 항저우, 시안, 홍콩 등에 개발 거점을 두고 총 30여 개의 게임을 글로벌 서비스하고 있다.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프랑스 인디 게임 개발사 아티팩트 스튜디오(Artefacts Studio)가 개발한 코믹 턴제 RPG ‘던전 오브 나흘벅: 혼돈의 아뮬렛’ (The Dungeon of Naheulbeuk: The Amulet of Chaos. 이하 던전 오브 나흘벅)의 공식 한국어화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 최근 몇 년 사이 붕괴3rd, 블루 아카이브, 소녀전선, 벽람항로, 명일방주 등 서브컬처 게임이 두각을 드러냈고,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매출 1위 달성으로 전성기에 이르렀다. 이러한 서브컬처 열풍에 힘입어 다양한 장르와 테마의 서브컬처 신작들이 출격을 준비중이다. 그 중 범죄도시를 테마로 한 아이스노 게임즈의 ‘무기미도’는 보기 드문 신선한 소재로 눈길을 끈다. 지난 9월 22일 사전등록 시작과 함께 공개된 ‘무기미도’는 인류 문명이 파괴된 범죄도시 ‘디스시티’를 배경으로 하는 실시간 전략 RPG이다.

- 아크게임즈(Arkgames)는 자사가 올 4분기 출시 예정인 모바일 판타지 어드벤처 MMORPG ‘레오네: 레전드 오브 네버랜드’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섬세하고 아름다운 그래픽, 자유로운 직업 전환, 다양한 가상 세계 욕구를 만족시켜주는 등의 게임성이 돋보이는 ‘레오네: 레전드 오브 네버랜드’는 동남아시아, 홍콩 및 대만 지역, 북미 지역 등에서 이미 흥행성을 인정받은 인기 게임이다.

- 국내 최대 게임문화축제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가 게임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지스타 2022 게임코스프레어워즈‘ 모집요강을 발표했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하는 ‘지스타 2022 게임코스프레어워즈‘는 게임 속 캐릭터들의 모습을 재현하고 ‘코스프레‘의 다양한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는 지스타 대표 문화축제로, 온라인 예선전을 거쳐 본선은 지스타 2022 마지막 날인 11월 20일 부산 벡스코에 마련된 현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 업데이트

-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영을)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신규 직업 ‘무사’ 및 ‘백두산’ 업데이트를 기념해 사전등록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그라비티가 대표 PC 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 신공성전 ‘성역 헤로스리아’ 업데이트를 지난 5일 진행했다. 신공성전 ‘성역 헤로스리아’는 10월 9일 첫 공성전을 시작으로 매주 일요일 오후 8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신공성전은 새로운 규칙과 공성전 전용 장비 등 다양한 장치를 도입해 공성전의 재미를 다시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추억의 맵을 선보이는 ‘라떼는 맵이야‘를 지난 6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 투표로 선정된 추억의 맵 4종이 오픈된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2 겜프야, 글로벌 서비스명: 2022 Baseball Superstar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퍼펙트 라이온즈’ 구단 시나리오를 대폭 개선했다. 

- 아이덴티티게임즈(CEO 천광)는 자사가 개발한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서 ‘반다르’ 각성 스킬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스타일리시한 매력으로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반다르’의 각성 스킬을 공개했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콘텐츠 ‘클럽 챔피언십’, ‘클럽 스킬’ 시스템 등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클럽 챔피언십’은 다른 클럽과 대결해 클럽 순위를 높일 수 있으며, 순위에 따라 최고 등급의 ‘다이아몬드 선수 카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게임 내에서 문자 중계 형식으로 경기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e스포츠

- LCK(한국) 4번 시드로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플레이-인 스테이지에 참가한 DRX가 5전 전승으로, 조 1위를 차지했다. 

-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 이하 진흥원)이 e스포츠 단체 응원전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는 ‘2022 부산 e스포츠 뷰잉파티’를 오는 8일 브레나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뷰잉파티는 오는 10월 8일(토)에 열리는 '2022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일정에 맞춰 개최될 예정이며, 부산 연고팀인 리브 샌드박스 카트라이더팀의 결승전 진출을 기념하여 팀 응원전 행사로 진행된다.

 
■ 기타

-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2022(BIC Festival 2022, 이하 BIC 페스티벌 2022)’이 지난 30일, 종료된 온라인 페스티벌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