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메타보라, 신작 '버디샷' 글로벌 출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10.05  18:46:48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그라비티는 일본 지사 그라비티게임어라이즈가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 ‘포레스토피아’를 지난 4일, 글로벌 지역에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인디게임 발굴 프로젝트로 발굴한 섬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디저토피아’의 후속작이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신작 ‘오버워치2’를 5일, 출시했다. 1시즌 유료 배틀 패스는 사이버 펑크 테마의 스킨, 감정 표현, 승리 포즈, 하이라이트 연출, 플레이어 아이콘, 무기 장식, 스프레이, 음성 대사 등이 포함되어 있다. 신화 스킨은 오버워치 2에 새로 추가되는 스킨 등급으로, 세부적인 사용자 지정이 가능하다. PC방 유저는 모든 영웅을 고를 수 있고, 15%의 경험치가 추가된다.

- 레벨인피니트는 신작 ‘승리의 여신: 니케’의 사전 참가마 모집에 250만명이 참여했다고 전했다. 이 게임은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과 독창적인 아트 스타일이 차별화 포인트로 게이머의 눈길을 끌었다.

-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 메타보라는 캐주얼 골프 게임 ‘버디샷’을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프렌즈샷: 누구나골프’의 블록체인 게임 버전으로, 자신만의 골프팀을 만들고, 세계 각지의 골프코스에서 다양한 플레이어와 경쟁할 수 있다.


■ 업데이트

-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온라인 레이싱게임 ‘테일즈런너’에 길드전과 리그 레볼루션 v2의 시스템을 개선했다. 기존 7개의 길드 점령 지역에 초심의 존. 긍지의 존, 역전의 존 등 총 3개의 신규 지역이 추가 됐다. UI도 개선돼 각 점령지역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맵 정보를 바로 확인 할 수 있게 바뀌었다.

- 펄어비스가 ‘검은사막’의 스킬포인트 완화 및 엘비아의 영역 구조 개선 등을 포함한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적은 스킬포인트로 대부분의 스킬을 강화할 수 있으며, 더욱 빠르게 다양한 스킬을 습득해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엘비아의 영역 서버 구조 개선과 협동형 던전 아토락시온 접근성 완화 및 보상 상향 등이 진행됐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의 서비스 3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공용 2차 전직 샤먼 ▲신규 금역 마리아스의 미궁 ▲신규 영웅 버디 2종 ▲신규 조각상 등이 추가됐다.

- 넥슨은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스토리 덜렁대는 수녀님과 고서관의 마술사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트리니티 유적에서 발굴된 귀중한 경전을 복원하기 위해 도서부장인 우이를 만나러 가는 선생님과 히나타의 여정을 확인할 수 있다.

-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에 야차 종족 신규 영웅 리카를 추가했다. 힐러 타입으로 전술기 여우 신령의 분노를 사용한다. 근처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마법 공격력에 비례해 아군을 회복시키는 기술이다.

- 액토즈소프트는 온라인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 ‘새로운 모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효월의 종언에서 완결된 ‘파이널판타지14’의 첫 번째 시나리오 하이델린-조디아크 편 이후의 메인 스토리를 플레이할 수 있다.


■ 행사, e스포츠

- 스마일게이트스토브는 ‘스토브인디 어워즈 2022’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토브인디가 처음으로 개최하는 시상식이다. 총 상금은 1,800만원 구묘로, 시상 부문은 스토브인디에 출시한 게임을 대상으로 하는 스토브인디 부문과 타 플랫폼에서 출시되었거나 현재 개발 중인 게임을 대상으로 하는 워너비 부문의 두 개이다.

- 컴투스그룹이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하고 역량 있는 인재 발굴에 나선다. 이번 공채는 ▲게임기획 ▲게임아트 ▲프로그래밍(클라이언트, 서버, 엔진, 플랫폼, 블록체인 등) ▲TA ▲사업/마케팅(게임, 블록체인) 등 전 부문에 걸쳐 진행된다. 전형 과정은 부문 별로 다르다. 폭 넓은 선택이 가능하도록 각 사별 중복지원을 허용하며, 기졸업자 혹은 2023년 2월 졸업 예정자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 위메이드플레이가 위메이드커넥트와 BTB공동관을 운영하며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하는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2’에 참가한다.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과 위믹스 플레이를 공통 분모로 각 사의 핵심 역량을 소개할 행사를 준비한다. 위메이드플레이는 광고 수익화 사업과 신규 사업인 NFT기반 멤버십 ‘애니팡 클럽’을 소개하며 파트너 발굴과 협력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2’이 역대 최대 참석자 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7일부터 나흘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강연에는 총 1만 7,000여명의 크리에이터가 참석했다.

-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오는 11월 16일 개최된다. 올해 게임대상 접수는 오는 6일부터 14일까지 9일동안 접수 받는다. 수상작은 심사위원 및 일반인, 전문가(게임업계 종사자 및 게임기자)의 온라인 투표를 반영해 최종 결정된다.

- 컴투스는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뉴욕 재비츠 센터에서 열리는 ‘뉴욕 코믹콘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서머너즈 워’ 세계관 기반의 작품들로 ▲2023년 글로벌 동시 론칭 예정인 웹툰 7종 ▲워킹데드 IP로 유명한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와 공동 제작한 코믹스의 시즌2 ▲일본 유명 출판사와 합작 출시 예정인 라이트 노벨 1종 등을 선보인다.


■ 기타

- 넵튠의 자회사 프리티비지는 ‘러브언홀릭’의 주인공 캐릭터 정하이가 오는 11일에 개막하는 ‘2023 S/S 서울패션위크’에서 하이패션 브랜드 그리디어스(GREEDILOUS)의 오프닝 무대 모델로 출연한다고 밝혔다. 정식 모델 에이전시에 등재된 2D 남자 게임 캐릭터가 오프라인 패션 행사에 데뷔하는 것은 첫 사례다.

- 드래곤플라이의 자회사 디에프체인은 자체 WEB 3.0 플랫폼 서비스 ‘인피니티마켓’을 5일 정식 오픈했다. 디에프체인은 그동안 인피니티마켓을 베타서비스로 운영돼 왔다.

- 위메이드는 위메이드커넥트와 ‘어비스리움 골드’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캐주얼 P&E(플레이앤언) 게임이다. 총 10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됐으며, 5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글로벌 히트 게임 ‘어비스리움’의 세계관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 엔씨소프트는 ‘아이온’과 ‘도구리’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오는 11월 2일까지 제공한다. 도구리는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다. ‘아이온’ 이용자는 퀘스트를 진행한 보상으로 타이틀 카드, 도구리의 선물 꾸러미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 넷마블은 ‘머지 쿵야 아일랜드’의 서비스 111일 기념 인퍼그래픽을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플레이 시간을 통합하면 약 319년이며, 이용자들이 보유하고 있는 쿵야들은 2,390만 마리를 넘겼다. 가장 많이 머지(병합)된 쿵야는 양파쿵야였으며, 쿵야가 다른 지역으로 가서 아이템을 가져오는 원정에는 라즈베리쿵야가 294만 회로 가장 많았다.

- 게임물관리위원회는 지난 9월 27일, 미국 아케이드 게임 협회 (이하 AAMA)와 아케이드 게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케이드 게임 주요 현안에 대한 공동 조사 연구 ▲전문가 양성 교육 등에 대해 AAMA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양국의 아케이드게임 산업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