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KT 및 엔비디아 소식 외

기사승인 2022.10.05  17:24:21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가상자산 금융시장에 참여하는 기관들을 위한 단기 금융거래 플랫폼인 CLST에 전략적 시드 투자를 단행했다. CLST는 스위스 소재 회사로서, 가상자산 대상 단기금융거래 주선에 대한 스위스 규제 당국의 승인을 이미 획득했다. 위메이드는 스파르탄 그룹, 코인베이스 벤처스, 크라켄 벤처스 등과 함께 투자에 참여했다.

기관을 위한 단기 금융거래 플랫폼인 CLST 마켓을 지난 5월에 소프트 런칭해서 운영 중이며, 이미 30개 이상 기관이 등록되어 있다. 앰버 그룹, GSR, 알고랜드 등이 CLST의 고객사다. 가상자산을 빌리려는 기관과 빌려주려는 기관 사이의 가격 협상 및 결제를 자동화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상자산 시장의 유동성을 강화하고 리스크를 낮춰주는 플랫폼이다. 이번 전략적 투자를 통해 WEMIX 3.0 내 금융 및 DeFi 생태계를 확장하고, 유럽 지역으로도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과 글로벌 독립광고대행사 TBWA코리아(대표이사 이수원)이 메타버스 브랜딩 저변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브랜딩 프로젝트를 공동 개발 및 진행하고, 향후 메타버스 활용 광고 마케팅 저변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올림플래닛은 ▶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엘리펙스를 브랜드 마케팅을 위한 세계관 빌드에 활용 ▶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고객 경험과 브랜드 이식에 대한 혁신적 방안 마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공동 기획하고 양사의 기술과 노하우를 가감없이 공유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세미나를 진행, 마케팅 영역에서의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다.

-엔비디아는 '오버워치 2'가 엔비디아 리플렉스로 지연 시간을 최대 60% 단축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오버워치 2는 10월 5일(한국시간) 출시된다. 지포스 게이머는 엔비디아 리플렉스를 지원하는 오버워치 2 덕분에 시스템 지연 시간이 최대 60% 향상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더 빠른 목표 획득, 반응 시간 및 최고의 조준 정밀도가 최적화된다.

블리자드는 오버워치 2의 프레임률 제한을 오버워치의 400 FPS에서 600 FPS로 증가시켜 경쟁을 벌이는 게이머와 e스포츠 프로가 빠른 GPU를 능가하는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때 최고의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보장한다. 지포스 RTX 40 시리즈 GPU의 시스템 지연 시간은 8 밀리초 정도로 낮고 프레임률은 1440p에서 500+ FPS이다.

-네오핀은 자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대체불가토큰(NFT) 지갑 기능을 추가하고 관련 파트너사 모집을 확대하는 등 NFT 사업을 본격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 신규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네오핀에서 스테이킹, 일드파밍, 스왑 등 디파이 서비스와 더불어 NFT 지갑 기능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보다 손쉽게 NFT를 보관 및 전송할 수 있도록 UI와 UX를 최적화했다. 클레이튼 체인의 KIP-17, ERC-721 표준을 우선 지원하며 추후 다양한 체인으로 빠르게 늘려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 관리 및 보안성 강화 등을 위해 네오핀과 파트너십을 맺은 선별된 프로젝트의 NFT만 보관, 전송할 수 있는 것도 특징. 현재 파트너십을 완료한 ‘300피트’, ‘세번째 공간’, ‘비몰(BMall)’ 등의 NFT를 보관 및 전송할 수 있다. 네오핀은 ‘신뢰’와 ‘안전성’ 강화를 위해 서비스 출시 때부터 고객확인제도(KYC), 자금세탁방지(AML) 등을 적용한 바 있다. NFT 역시 검증된 프로젝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신뢰와 안정성의 차별화 포인트를 유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KT(대표 구현모)가 한국형 UAM(도심항공모빌리티)의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국내 통신사 중 처음으로 UAM 전용 5G 항공망 구축을 완료하고, 성능 검증을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된 항공망은 ‘K-UAM 그랜드챌린지 1단계 실증사업’에서 활용된다. KT는 전남 고흥항공센터 일대의 회랑과 버티포트에서 UAM 운항에 필요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항공망에는 KT가 개발한 3차원 커버리지 최적 설계 기술과 네트워크 슬라이스 기술 등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UAM의 운항 고도인 300~600m에서 안정적인 5G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3차원 커버리지 설계 기술은 5G 네트워크 커버리지를 3차원으로 적용해 최적화하는 기술이다. 평면적인 공간에 적용하는 지상 커버리지 최적화와 달리, 3차원의 UAM 운항 구간에 빔 패턴을 모델링해 최적화 설계를 진행했다. 이 기술로 UAM이 운항되는 모든 고도에서 커버리지 홀이나 간섭이 발생하지 않도록 했다.


■ 기타

-엔에이치엔 에듀(NHN Edu, 이하 NHN에듀)는 여성 건강 관리 앱 ‘핑크다이어리’가 대한산부인과의사회와 함께 공식앱 10주년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일 NHN에듀와 대한산부인과의사회는 핑크다이어리 공식앱 10주년 기념 행사를 통해 협력 동반자 관계를 한층 강화했다. 산부인과 진료 프로세스 개선 및 효율화를 목표로 대한산부인과의사회는 핑크다이어리를 더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NHN에듀는 IT기술을 활용하여 여성건강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발전시킬 것을 약속했다. 

행사를 주최한 대한산부인과의사회는 10년간의 공로를 인정하여 핑크다이어리에 공로패를 수여하고, 향후 산부인과 진료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협력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NHN에듀 정동석 이사를 대한산부인과의사회의 IT분야 비상임 대외협력이사로 위촉했다. 핑크다이어리는 여성 생애주기에 따른 체계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위해 의사회와 함께 노력하고 생리대 기부, 청소년 성교육 등 사회공헌활동에 기여한 바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와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가 AI 및 빅데이터 기술 기반 디지털 전문인재 양성에 나선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가천대학교는 지난 4일 ‘고등교육혁신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과학기술정부통신부가 신설한 ‘캠퍼스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사업을 지원받아 ‘채용연계형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부트캠프형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를 가천대학교 내에 개설해 단순 코딩 기술을 넘어서 컴퓨터 공학이론과 프로젝트 중심 훈련을 받은 역량있는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가천대와 함께 머신러닝, 컴퓨터비전, 웹프로그래밍 등 맞춤형 교과목을 개설하고 학생들이 팀을 이뤄 프로젝트를 수행하도록 집중과정을 운영한다. 과정을 마친 수강생 중 최대 150명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카카오공동체에서 진행하는 채용 연계 인턴십이 제공된다.

-엔에이치엔커머스(NHN COMMERCE, 대표 이윤식, 이하 NHN커머스)는 지난 4일 아프리카TV 판교 본사에서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NHN커머스와 아프리카TV는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고객사 니즈를 반영해 보다 효율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에 나섰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기반으로 NHN커머스 고객사를 위한 마케팅 서비스를 지원해 나갈 예정이며, 추후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한 고객사 매출 성장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사 이커머스 고객 대상 디지털 전환 기술 지원 ▲공동 마케팅 기반 신규사업 및 고객 유치 위한 전략 추진 ▲이커머스 사업자 위한 부가서비스 지원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최근 아프리카TV의 대표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는 NHN커머스의 중대형 브랜드를 위한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 프리미엄’을 통해 사이트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번 리뉴얼로 NHN커머스 솔루션을 활용하는 약 10만개 이상의 고객사는 간단한 입점 절차를 통해 샵프리카에 입점이 가능하다. 양사는 아프리카TV 회원들에게 노출되는 샵프리카 라이브 커머스 기능으로 NHN커머스 고객사의 판로 확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