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넥슨, '문명: 레인 오브 파워' 사전등록 실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10.04  19:04:29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마스터 오브 나이츠: 일곱 개의 시련(이하 마스터 오브 나이츠)’의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네오위즈가 개발 중인 신작 '마스터 오브 나이츠'는 턴 기반 전략 시뮬레이션 역할수행게임(SRPG)이다. 
 
- JOHO GAME은 자사에서 개발한 메카닉 슈팅 RPG ‘퀀텀마키: 이노베타’의 국내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고 4일 밝혔다.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퀀텀마키: 이노베타’는 이오스 행성을 배경으로 이야기를 전개한다. 이오스의 바벨탑에서는 다양한 영역에 걸쳐 과학 기술이 연구되었는데 군사, 재료학, 인류 유전자, 정신 등 현실 세계를 뛰어넘는 발전을 이루게 된다. 이로부터 탄생한 특수 전투 병기가 ‘퀀텀마키’이다.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코스모 가또(Cosmo Gatto / 대표 장 프랑수아 바르텔레미)가 개발 중인 캐주얼 힐링 어드벤처 게임 ‘아카(Aka)’가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 2022’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행사를 통해 출시 예정인 게임들에 대한 정보와 데모 버전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엔드림(대표 조성원)에서 개발한 신작 모바일 MMOSLG ‘문명: Reign of Power(레인 오브 파워)’의 정식 출시에 앞서 4일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문명: 레인 오브 파워’는 2K의 문명 시리즈 중 인기작인 ‘시드 마이어의 문명 V(문명 5)’를 기반으로 제작한 MMOSLG 신작이다. 

- 스카이피플(대표 박경재)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수집형 RPG ‘파이브스타즈’에 대대적인 변화를 적용한 2세대 버전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파이브스타즈’는 2세대 버전 적용을 통해 시나리오와 세계관부터 연출, UI/UX, BM 구조까지 새롭게 선보인다. 


■ 업데이트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와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비헤이비어 인터렉티브의 호러 생존 협동 게임 ‘DEAD BY DAYLIGHT(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와 동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 디엔에이(DeNA)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에서 ‘에이스 변덕규’ 선수자료를 지난 1일 추가했다고 4일 밝혔다. ‘에이스 변덕규’ 선수자료는 파워형의 센터로 활약하며, 거인이라는 별명과 함께 능남고교의 튼튼한 기둥을 담당하고 있다.

- 그라비티가 모바일 SRPG ‘라그나로크 아레나’의 첫 번째 업데이트를 4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카드 장착, 강화, 분해, 도감, 룰렛 등으로 구성된 카드 시스템과 함께 카드 총 34종이 추가됐다. 캐릭터마다 총 4장의 카드를 장착할 수 있으며 체력, 공격력, 방어력 등을 한층 상승시켜준다. 
 

■ 행사, e스포츠

-  라이엇 게임즈는 오는 10월 12일부터 16일까지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게임 체인저스 동아시아 선발전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게임 체인저스는 여성 발로란트 플레이어들이 활약할 기회와 무대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대회로, 전세계에서 발로란트를 즐기는 여성 플레이어들이 팀을 꾸려 참가하는 국제 대회다.

- 111퍼센트(대표 김강안)의 자회사 슈퍼센트(대표 공준식)는 하이퍼 캐주얼 게임 개발 인재 양성을 위한 채용 연계형 ‘하이퍼 캐주얼 게임 개발 아카데미’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하이퍼 캐주얼 게임 개발 아카데미’는 하이퍼 캐주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에 주력하는 슈퍼센트가 인재 양성을 위해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 Niantic.inc(나이언틱)은 리얼 월드 게임 “Pokémon GO”에서 지난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열린 라이브 이벤트 ‘Safari Zone(사파리 존): 고양’에 많은 트레이너들이 참여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고 4일 밝혔다. 이 기간동안 33,200명이 넘는 트레이너가 참여했으며, 일산 호수공원에 모인 참가자들은 공원 내부에서 약 277,000km를 탐험하고 7,350,000마리가 넘는 포켓몬을 잡았다.

- 오버워치 리그가 시즌 막판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22주차 경기를 마친 현재 플레이오프 진출팀의 윤곽은 서서히 드러나고 있으나, 플레이-인과 플레이 오프 직행을 위한 순위경쟁은 계속되고 있어 마지막까지 뜨거운 경쟁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 T1 Entertainment & Sports (이하 T1)가 T1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을 위한 월즈 2022 테마곡 발매 계획을 발표했다. 2021년 테마곡이었던 ‘Runner’에 이어 T1과 레이든 (Raiden)이 새 테마곡 ‘Last Man Standing’에서 다시 한번 뭉친다. 이번 곡에서는 레이든이 프로듀서로, 더보이즈가 보컬로 참여했으며, 팀을 향한 팬들의 에너지와 열정을 가사에 담았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탈 시리즈(PUBG Continental Series, 이하 PCS)7 아시아’의 1주 차 결과를 공개했다.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 PCS7 아시아 1주 차에서는 한국 팀들의 활약이 돋보였다. 15개의 매치에서 4 치킨을 얻은 Gen.G(젠지)는 74킬, 순위 포인트 54점으로 총 128포인트를 획득하며 1위에 등극했다.


■ 기타

- 슈퍼캣(대표 김영을)은 채용 전환형 교육 프로그램 ‘슈퍼캣 도트 아카데미(이하 SDA)’ 4기가 선발 최고 경쟁률을 기록하며 출범했다고 4일 전했다. SDA는 슈퍼캣이 도트 그래픽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 및 확보를 위해 기획한 실무 역량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첫 수강생을 모집한 2021년 이후, 양질의 커리큘럼과 우수한 강사진, 실무진 멘토링, 실무 경험 배양 등 다방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매 기수마다 지원자 수가 증가했다.

-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NHN)은 10월 1일부로 게임 자회사 NHN빅풋을 흡수합병하고 게임사업 조직을 본사로 통합했다. ▲게임, ▲콘텐츠, ▲기술, ▲결제, ▲커머스의 5대 핵심사업을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조직 통합을 통해 본사에 게임사업 역량을 결집, 그룹 모태인 게임사업에 강력히 집중하겠다는 전략이다. 국내 웹보드게임의 압도적 1위 역량을 기반으로 게임사업 확대에 나설 계획으로, 국내 및 아시아에 집중됐던 경쟁력을 웨스턴을 포함한 글로벌로 확장하는 것이 목표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의 플랫폼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은 ‘멤버십 NFT 프로젝트’를 런칭했다고 4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컴투스 그룹의 클래식 게임 IP에 Web3의 가치를 부여한다. 또한 NFT 구매자에게는 특별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첫번째 IP는 컴투스의 ‘붕어빵 타이쿤’이다. 

-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제주도 내 저소득 조손가정 위탁아동들의 생활안정과 자립지원을 위해 5,000만원의 성금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를 통해 제주가정위탁지원센터(광장 양창근)에 후원한다고 4일 밝혔다. 네오플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제주가정위탁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오는 2023년 9월까지 열악한 주거공간에서 생활하는 조손가정 위탁아동들을 위해 노후화된 벽지·장판 교체, 주방 수리 등의 주거환경 개선과 학습 및 재능개발,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교육비 후원 등 폭넓은 지원을 진행한다.    

- 호요버스(HoYoverse)는 원신의 ENDLESSJOURNEY 여행자의 이야기를 다룬 글로벌 캠페인 다큐멘터리(Players Stories Global Advertising Campaign Documentary)를 첫 상연하며 다양한 배경을 가진 팬, 플레이어와 소중한 추억과 새로운 출발을 기념했다고 4일 밝혔다. 5분가량의 이번 영상은 지난 2년간의 플레이어 스토리와 이벤트 장면들을 모아 게임 안팎에서의 기억에 남는 만남을 차근차근 전달한다.

-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는 4일 자사가 개발 중인 ‘TRAHA Global(트라하 글로벌)’ 글로벌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TRAHA Global’은 중국, 일본, 베트남 등 일부를 제외한 전 세계 170여 개국 이상 국가에서 오는 11월 글로벌 원빌드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전 세계 이용자에게 동일한 게임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유저들에게 완성된 RvR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는 목적이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